대한적십자사 자료(2023년 기준)에 따르면 국내 헌혈자 비율은 16세~39세가 71.2%, 40세~70세가 28.8%다.
한국은 저출생 고령화로 노년층이 느는 반면 젊은 층이 감소하고 있어, 중장년층의 헌혈 참여가 절실하다.
이런 상황에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중장년층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는 단체헌혈을 지속적으로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교회 관계자는 "어른들은 물론 어릴 때부터 엄마 손을 잡고 봉사활동에 나와 자연스럽게 헌혈문화를 접한 학생들이 성장하여 봉사의 가치를 깨닫고 어려움 없이 헌혈에 동참한다"고 말했다.
지난 27일, 서울시 노원구에 소재한 '서울월계 하나님의교회'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1454차 헌혈릴레이'가 진행됐다.
오전 9시 30분부터 5시까지 진행된 헌혈행사에 노원구·중구·성북구·용산구·성동구·종로구 일대 신자와 이웃 등 약 370명이 참여했다.
공강시간을 활용해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청년부터 점심시간에 짬을 내어서 온 직장인 장년까지 시종일관 밝은 표정으로 질서있게 동참했다.
교회 측은 주차, 헌혈대기, 문진, 휴식을 위해 건물 곳곳을 개방해 안내봉사자들을 배치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봉사자들은 참가자들이 편안하게 헌혈에 임할 수 있도록 환한 미소를 띠고 친절하게 안내했다.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헌혈릴레이'는 하나님의 교회가 범세계적으로 펼치는 생명나눔 활동이다.
2005년 시작해 60개국에서 1350여 회 개최됐다. 생명존중의 가치와 자발적 무상헌혈 문화를 확산하면서 11만여 명이 혈액을 기부했다. 1명의 혈액으로 3명을 살릴 수 있다고 볼 때 33만여 명을 살린 효과다.
행사명의 유월절(踰越節, Passover)은 '재앙이 넘어간다'는 뜻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서 희생하기 전날 자신의 살과 피를 상징하는 떡과 포도주로 새 언약을 세우고 영원한 생명을 약속한 날이다.
하나님의 교회는 서울지역에서 20년 가까이 헌혈, 소외이웃 돕기, 환경정화, 긴급구호, 교육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헌신해 왔다.
지난 설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관공서에 식료품·생필품 5000세트(2억5000만원 상당)를 기탁해 온정을 나눴다. 지속적인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쾌적하게 만드는 데 힘을 보태왔고, 지난해 여름에는 서울 전역 31곳의 빗물 배수구를 정비해 이웃들이 안전하게 장마철을 나도록 도왔다.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특별시장,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노원구·광진구·강북구·동대문구청장,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장 등으로부터 표창패, 감사장 등을 받았다.
올해로 설립 60주년을 맞은 하나님의 교회는 국내 포함 175개국 7500여 지역에서 370만 신자가 성경대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세계적인 교회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꺼이 손길을 내민다. 강원도 산불 이재민 지원, 미국 허리케인 피해복구, 통가 해저화산폭발 이재민 구호 성금기탁 등 2만8000회에 달하는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대한민국 3대 정부 대통령상, 미국 3대 정부 대통령 자원봉사상, 브라질 국회 입법공로훈장, 국제환경상인 그린월드상과 그린애플상 등 4200여 회 상을 받았다.
첫댓글 생명을 살리는 헌혈봉사에 항상 힘쓰는 하나님의교회!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네~~ 정말 고맙고 자랑스러운 우리 하나님의교회입니다~~^^
역시 사회에 빛과 소금의 역확을 톡톡히 하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선하신 사랑의 가르침을 그대로 전하고 실천하는 빛과 소금의 교회가
바로 하나님의교회죠~~^^
헌혈릴레이를 통해 유월절 사랑을 널리 실천하는 하나님의 교회 너무 멋집니다~
정말로요~~ 헌혈릴레이를 통해 생명을 살리고 엘로힘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 진짜 최고에요~~^^
저도 매해 헌혈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와~ 진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멋진 영웅이십니다!!^^
저도 올해 헌혈행사에 참여했는데 매번 참여할 때마다 너무 뿌듯하고 자부심이 듭니다.^^
오~~ 천국으로님도 이 시대 진정 필요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앞장서는 영웅이십니다!! 멋져요!^^
이시대 과학과 의학이 아무리 발전 했다해도 피 한방울도 만들수 없지요!! 오직 헌혈을 통해 생명을 나눌수 있으니 헌혈행사는 너무 중요하고 필요한 일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많은 헌혈행사를 통해 사랑을 실천하니 멋집니다~~
맞습니다!! 오직 헌혈을 통해만 나눌수 있는 생명을 살리는 일!!
이 중요하고 귀한 일을 하나님의교회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헌혀릴레이로
실천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정말 감사하고 멋집니다!!!^^
80억 모든 인류가 구원 받기를 바라시는
어머니 하나님의 마음 입니다^^
네~ 모든 인류를 구원하시려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실천하는 생명을 살리는 하나님의교회 헌혈릴레이입니다~^^
헌혈릴레이를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나눕니다 :)
헌혈은 아무리 과학일 발달한 현 시대라고 할지라도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는 사랑 그 자체의 실천입니다 이 일을 하나님의 교회에서는 릴레이로 펼치고 있으니 정말 대단한 일을 하고 있는거죠~ ^^
하나님의교회 헌혈릴레이는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고 있죠~ 생명사랑을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 넘 멋집니다!^^
누구나 할 수 있으되 아무나 할 수 없는 봉사가 바로 헌혈인 것 같아요. 헌혈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건강하다는 축복과 남을 살릴 수 있다는 축복을 함께 받는 것 같아요.
헌혈을 통해서 생명을 살리듯이 새언약 유월절로 죽어가는 영혼을 살리는 귀한 사랑을 펼쳐가는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유월절 사랑, 너무 은혜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