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련여행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은 모든 부족의 원인이 내몸안에 있다는 ...
수업중 받은 귀한 진주로 나름대로 제게 맞는 진주목걸이 만들어 보았습니다.
주관적인 제몸에 맞는 수련계획표 그냥 써봅니다.
* 포괄적 수련* ( 목표:멋지고 큰집 짓기.유연성으로인한 소프트한 스트롱구현) -생각하며 춤추어라
1. 제1순위가 버티컬(수직) 세우기 - 벽에 몸기대서 항시 체크 - 초석: 발바닥은 누르고 뒤로 당긴상태조건하에
- 백샘의 상체척추 앞뒤좌우 회전연습 후 룸바에서 배운 상하분절 최대한 상하스트레칭훈련법 적용 및 매일 하기항상 타산지석하는 스타일인지라.. 버티컬이 우선적으로 안만들고 하는 춤은 기둥이 없는 좀 ...
몸을 세로로 3등분해서 가운데 축세우기 확실히.....전에 라틴배울때 샘님이 춤은 몸추어도 되니 버티컬라인 만들라는 충고 고이 간직 - 발바닥부터 머리끝까지 수직 지그재그 몸상태를 자연스럽게 구현할때까지 -모든 춤은 발바닥 대개 토와볼 (발가락) 뒤로 당기고 수직세우고 무릎 앞으로 느슨 골반 앞으로 말고 뒤로 뻬고 해서 그상태 센타밸런스 만들면서 그 에너지로 가슴을 위로 뺀다
* 항시 체크 솔로 스탠드시 온몸이 압축상태인지...충만한 팽창감이 오는지...
2. 제2순위가 오리존탈(수평) -버틸칼라인을 몸에 전제로 하고 완전 몸 비우고 (비워야 채워지니)
버티컬 수련한 몸에 최대한 가슴 한점을 축으로 최대한 좌우스트레칭(양팔굽치 한점만 생각하면 양쪽스트레칭) - 몸을 세로로 3등분하여 몸의 코어 늘 유지 몸을 가로로도 몇등분하여 연관성있게 움직이다
아주 조심할 것. 홀드시 남성 왼팔 옆으로 앞으로 뒤로 잠근다 그 힘이 늘 유지되는지 확인 후 춤추는
동안계속 유지.그래야 나의 오른팔이 이상무이므로
대개 중년여성들의 왼팔포지션이 텐션이 약하므로 그냥 신경안쓰면 나의 오른팔이 무너진다..조심해
3. 서지탈(대각선) - 입체적 춤
센타를 확실히 유지하면서 대각선(하체 무릎이용)으로 에너지 최대팽창과 압축 -콤파스생각 - 3차원적인 입체적 춤... 여기서 내가 부족한것은 센타감각..그냥 휙 가는것 조심 주변의 보이지않는 에너지를 항상 사용하라. - 로테이트 구현
- 늘 양무릎을 느슨하게 해서 양쪽 에너지를 다모았다 펼칠수있게하라
- cbm. cbmp 정확한 몸의 구현. 천천히 매 휘겨마다 대중성있는 베이직중심으로
* 큰 풍선처럼 정확한 별모양 오각형 만들기 = 사실 이것만 해도 중년모던명품
* 개괄적 수련* ( 살림살이 장만 및 실내장식.포괄적 수련 어느정도 수련 전제)
능력될때마다 하나씩 차례대로 장만
1. 제일중요학습 : 토와 볼로 일어서는 수련(특히, 인사이드) 마루와 친해지기 토볼힐프랫 -특히 약한부분
- 완전 발가락 수준만들어서 뒤로 당기고 라이즈 이부분 약하면 무릎골반상체부분 홀드 부실
2. 허벅지 및 허리근력 강화 운동( 헬스트레이닝 잔근육강화수련) 으로 상체 가슴뼈 위로 들기
3. 하체로테이트,바디로테이트 : 룸바와 유사한듯 ( 최대한 마루를 누르고 허리부분에서 힘을 모아 등판사용수련)
4. 최대한 전, 후진 : 자꾸 미리돈다...웍이 커지기 위해서는 극복해야될문제.. 최대한 전후진 후에 피봇턴을 ...
5. 체중이동 제일어렵다 ; 골반(열고 닫고 룸바 및 파소도움)을 이용한 한발 한발 누르고 당기고 나간다 - 룸바와 동일 체중이동시 무릎을 최대한 풀어주고 미는 발의 볼을 이용한 토로 마지막 스텝핑 확실히 밀어준다
6. 라이즈할시는 뒤대퇴부한점 이용... 다운시는 체중있는 어깨근육누르기 - 룸바동일
7. 상체로테이트 - 룸바의 상체로테이트와 유사하나 더 간단..ㅡ그래도 훈련
- 하체에서 올라오는 힘을 골반에서 쥐어짜서 왼쪽 등판 ...힘힘 주어서 폭발 (수류탄은 되자)
8. 늘 홀드시 상하체분절로 인한 골반이 접히는 지 확인( 삼각팬티라인접기 ) -클로즈와 P.P 구분 확실히
9 가슴부분 - 가슴부분이 자주 열린다... 손으로 자주 가로로 내장 부분과 갈비뼈 내장부분을 가운데로 모으고 버티칼 라인으로 분절 올리기 - 그렇지만 딱딱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등판을 더강하게 끌어올려 앞판을 소프트하게
10. 가슴들고 추기(골반씨가 들어준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개인적으로 이정도만도 큰 숙제 ㅋㅋ
11. 웍 나가는 순서 : 의식하지않으면 무릎이 나간다.. 순서대로 의식 골반 - 허벅지 - 무릎 -발등
- 특히 나갈때 무릎뒤의 오금을 소프트하게 풀어준다. ( 자이브 팔로웨이락과 동일)
- 마루를 눌러서 생긴 위로향하는 에너지와 벤딩의 에너지를 압축을 폭발을 꼭 느껴라
11. 호흡수련 ..카운트에 맞는 - 모두 쓰고 나서 보니 트레이너가 있어야 되는데..ㅋㅋ
12. 나이들수록 유연성충분히 연습 (모든 관절)과 근력향상위해 노력
13. 고수들와 가까이 ... 리바이스테크닉교재 가까이...몸체 상하체분리 꼭...
** 이상 포괄적 수련은 건물건축이고, 개괄적수련은 살림살이 장만
중년이 배우면서 건물건축만 해도 존경스러운분.. (선배들 보면 50대중반 되면서 서서히 무너지더군요. 아쉽게
튼튼하게 기둥세우신분들은 괜찮지만....앞으로 계속 나이를 먹어가니...)
큰집도 안짓고 살림살이(휘겨.테크닉)만 너무 너무 열심히 많이 장만하면 어디다 둘것인가
백&수의 il mondo di ballo 실전용지도가 있어서 다행입니다.
배우시는 분들은 항상 참고하고 지도로 삼으셔야 될듯합니다.
기타 다른이론은 ISTD, IDTA교본을 보면 되니....( 특히 스타일들이 다양해서 책으로 기본 중심 잡아두어야 혼란 방지된다본다)
전에 배운 라틴도 많이 도움되고
사실,,,그나마 저는 루틴욕심이 별로 없어서 다행...
그나마 유학파 샘님께 몸에 대해 많이 공부해서 다행입니다... (옛날에는 족도..그리기 ㅋㅋ)
라틴부터 중년춤들이 대개 이쁘게 추다보니 ㅋㅋ여성화 ㅋㅋ 라틴배울때 주의도 많이 들었는데..
..... 좀 야수적인 권투도 시간되면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이상 솔로댄스 꾸준히 제가 즐겨야할 수련꺼리...
( 춤의 외부적 보여지는 현상들은 전제적 조건이 이루어질때 나타나는 자연스런 결과물이라는 생각듭니다... 그래서 고급수준을 가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외부적인 요인들 즉, 상대들과 많이 수년간추다가 결국 1차적인 부족인 제몸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실력이 늘려면 극복해야 되서...흰띠로....실력이 그나마 빨리늘려면 다아는듯한 문제부터 접근해서 쌍방대화가 가능한 코치지도ㅋㅋ
그나마 백&정샘 덕분에 첩첩산중 입구까지 온듯합니다...산이 굉장히 높네요 ^^ 올라가 말아 ^^ (장비준비,식량.지도...등 준비할 것이 많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