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 대상과 선정이유
내가 선정한 대상은 월트 디즈니입니다. 월트 디즈니를 선정한 이유는 월트 디즈니는 어렸을 때부터 빈곤으로 인생의 어려움을 느꼈었습니다. 이러한 환경을 극복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여 미키마우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성장을 이루는 등 많은 업적들을 달성하여 성공하였기 때문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 성공 사례
월트디즈니는 어렸을 적 가난한 환경에서 자라 정규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며 상상력도 풍부하였으나 그림 실력이 매우 뛰어나지 않아 돈을 벌지 못해 다양한 일을 해왔었습니다. 그러다 미키마우스의 성공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도날드덕, 구피 구프와 같은 캐릭터를 내세워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창작하여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또 유명한 예시로 백설공주와 일곱난쟁이, 라이온킹, 신데렐라 등 여러 작품을 창작하고 제작하여 디즈니 스튜디오의 상업적인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이전에는 컬러프린트의 상태가 좋지 않아 색이 선명하지 않고, 눈을 자극시키는 것이 대다수였던 애니메이션이 많았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더 실감나는 만화를 만들기 위해 삼색 인쇄법을 사용한 최초의 컬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색의 선명함을 높였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다양한 업적을 이루었는데 그 중 하나가 테마파크입니다. 1955년에 개장한 디즈니 랜드는 세계 최초의 테마파크로 여러 지점이 세계 각지에서 개장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증진시키는 것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3. 자신의 의견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나 영화를 떠올렸을 때 단순히 영상으로 기억하는 것이 아닌 어렸을 때 가족들과 함께 디즈니 박물관에 가서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것을 떠올렸는데 이러한 점에서 디즈니가 영상을 넘어선 넓은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평소 주변에서 자주 보는 것들과 추억으로 남은 것들이 한사람의 끊임없는 노력이라고 생각하니 대단하다고 느꼈고 또 자신의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두며 후세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정말 가치가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도 앞으로 하길 원하는 일이 생긴다면 열심히 노력해서 큰 영향을 미치진 못하더라도 스스로의 자리에서 좋은 영향을 퍼트리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