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안녕하세요
실전 모의고사 2회 질문드립니다.
1. 영교육과정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방안으로
둘째, 공식적 교육과정을 학교에서 실행할 때 이를 실행할 수 있는 학습환경과 교재*교구 등의 여건을 마련하여 환경과 여건의 부족으로 공식적 교육과정에 포함되어있으나 이를 빠뜨리고 가르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학사 일정과 수업계획을 잘 조율하고 사전에 고려하여 공식적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으나 이를 빠뜨리고 가르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 이것도 답이 될수 있을까요? 공식적 교육과정에 포함돼있지만 학교의 환경이나 학교 행사 등의 문제로 가르치지 못하는 것을 생각해서 썼습니다.
그리고 한 문장에 이렇게 2개를 쓸경우 앞 문장 내용으로만 채점이 되는 것이겠죠?ㅠ
2. ai교과서 활용방안에서
이것의 효과적인 활용방안으로는 수업 중 정보에 대한 검색을 통하여 학습자 수준에 맞는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는 도구로 사용하는 것이다.
--> 라고 썼는데, 단순히 정말 수업과정에서 이렇게 사용하면 되겠다 하고 썼는데 이것도 효과적인 활용방안으로 채점이될지 궁금합니다.
3. 온라인 학습과 전통적인 학습을 결합한 교육방식의 단점에서
온라인 학습내용과 교실학습에서의 학습내용의 연계성이 떨어질 경우 학습의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점이다.
--> 사실 플립드러닝으로 생각하고 쓴것 같아요ㅠㅠ 답이 될순 없을까요?
4. 스텔스평가 의의
둘쨰, 평가받는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게임 등의 형태로 제공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와 학습동기를 유발한다.
--> 일차적으로 부담이 없다를 생각했는데 너무 한번 더 생각하며 꼬다 보니 흥미, 동기까지 가버렸습니다.. 이것도 허용될 수있을까요?
이런 종류의 문제가 어려워서 질문이 많네요ㅠㅠ 항상 감사드립니다 교수님!
첫댓글 1. 두 문장이 모두 같은 범주의 내용이네요. 같은 맥락이기에 두 문장 모두 포함하여 1점 인정받을 수 있음
2. 이건 모바일 러닝이나 인터넷 검색의 활용방안 정도로 보임. 교과서 활용방안으로는 채점자가 고민할 것 같음
3. 어려워 보임. 일반적인 수준에서 접근해야 함
4. 게임 등의 형태로 제공되는 것도 아니고(여기에 한정된 느낌이 듦), 평가가 흥미와 동기 유발하는 것도 어려울 것 같음
항상 최선을 다하시고 좋은 결실 맺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