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메타버스에 대한 초보자 친화적인 가이드
출처 worldcoin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Neal Stephenson은 1992년 소설 "Snow Crash"에서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했으며, 여기서 그는 실물과 같은 구조물 및 기타 가상 풍경에서 상호 작용하는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설명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혁신이 진정한 메타버스, 즉 우리 자신을 반영하는 가상 우주를 위한 길을 닦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메타버스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인류 사회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사용자가 웹 페이지 또는 헤드셋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가상 현실(VR) 및 혼합 현실(MR) 환경의 융합을 의미하여 물리적으로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개인 간의 실시간 상호 작용 및 경험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문구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사실, 그것은 영화, 만화, 비디오 게임 및 기타 미디어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탐구되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메타버스는 여러 개의 분리된 메타버스의 모음입니다. 이러한 메타버스가 하나의 응집력 있는 단위로 결합되면 사용자는 하나의 진정한 메타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출처에 따라 동일한 아이디어에 대한 여러 해석, 즉 다양한 위치, 별개의 세계 또는 존재 영역의 개인 간의 상호 작용을 결합하고 촉진합니다.
여기에는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암호화폐, 3D 아바타 및 스킨, dApp(분산 앱), 가상 세계 및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개체와 혁신이 포함됩니다. 또한 상품을 받고, 에어드랍에 참여하고, 스마트 계약을 통해 거래를 수행하고, 디지털 세계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등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술이 단순한 도구 이상인 작업 생태계가 있는 가상 환경입니다. 메타버스는 우리가 살고 있는 실제 우주와 독립적으로 존재하는 "현실"입니다.
페이스북 너머
이전에 세계 최대의 소셜 미디어 회사였던 Facebook은 확장되는 메타버스에 진출한 최초의 메가 조직이었습니다. 설립자 Mark Zuckerberg는 메타버스를 회사 미래의 기반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2021년에 회사 이름을 변경하고 Meta로 브랜드를 변경할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메타의 여러 플랫폼과 앱은 메타 배너 아래 현재의 정체성을 유지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모든 앱은 이제 하나의 우산 아래 존재하지만 메타버스 자체는 메타의 지적 재산을 뛰어넘습니다. 메타버스는 현재 언젠가 함께 모일 가상 공간의 단절된 모음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Meta는 이 분야의 리더가 되기를 열망하며 이미 협업, 연구 및 개발에 50년 동안 10천만 달러를 지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이 기술 대기업은 이니셔티브를 돕기 위해 000,2027년까지 유럽 전역에서 <>명을 고용할 계획입니다.
오늘날 메타버스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
메타버스는 인터넷과 상호 작용하는 다양한 새로운 방법을 촉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현재 아직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자가 메타버스에 연결된 공간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가상 현실(VR)
대중들 사이에서 메타버스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는 개인이 독립적인 디지털 경제에 의해 촉진되는 무한한 수의 가상 활동에 상호 작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 실제와 분리된 VR 기반 사회입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사실이지만 전체 이야기를 말하지는 않습니다. VR은 메타버스의 필수 구성 요소이지만 유일한 구성 요소는 아닙니다. 또한 VR 헤드셋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대신 인터넷에 연결된 사람은 누구나 Second Life와 같은 메타버스 공간에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VR은 여전히 고객과의 발판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므로 메타버스 기능을 사용하려면 광범위한 접근성을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증강 현실(AR)
AR은 개발자가 컴퓨터 생성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의 실제 환경을 확장하는 현상입니다. 개발자는 사용자의 물리적 움직임과 상호 작용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디지털 자료에 대한 입력을 제공합니다. 메타버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초석은 AR에 있을 수 있습니다.
AR을 통해 사용자는 현실 세계에 존재하면서 디지털 공간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디지털 콘텐츠를 증강하여 실시간으로 물리적 세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장치를 통해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요컨대, AR을 중심으로 구축된 메타버스는 완전히 분리된 가상 세계가 아니라 실제 세계와 상호 작용할 것입니다.
오픈 월드 게임 및 공간
메타버스는 게임 진화의 다음 단계입니다. 사용자가 온라인 게임을 하고, 활동에 참여하고, 새로운 경험을 잠금 해제하고, 결국 메타버스의 디지털 아바타를 통해 모든 실제 활동을 에뮬레이트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통해 서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이 미래를 내다보며 게임을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개발자가 플레이어에게 보다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합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일부 메타버스 게임에는 포트나이트, 마인크래프트, 로블록스, 호라이즌 월드 및 샌드박스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비디오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게임 산업은 메타버스를 가장 기본적인 형태로 채택한 것으로 보이지만 메타버스는 게임을 훨씬 뛰어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개념입니다.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NFT에 대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이들은 실제 항목을 나타내는 고유한 디지털 자산입니다. NFT에는 소유권 증명을 제공하는 메타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어 복제가 불가능합니다. NFT가 메타버스에서 어떻게 관련되는지에 관한 한, NFT 제작자는 자신의 작품을 "구절"에 표시하고 판매하여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수동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디지털 부동산을 가진 사용자는 자신의 부동산을 임대하거나, 사교 모임을 주최하거나, 상점을 만들거나, 토지 자체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기회는 무궁무진합니다!
하나의 메타버스가 아닙니다.
메타버스는 여전히 단일한 전체 개체가 아님을 기억하십시오. 대신, 현재는 모두 연결이 끊어지고 서로 독립적인 여러 개의 작은 메타버스 공간을 구성하는 개념입니다. 많은 개발자가 디지털 공간을 제공하는 앱, 게임 및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작은 메타버스는 서로 상호 작용하지 않습니다. 대신 개발자가 제공하려는 제품 또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자체 목적을 수행합니다.
오늘날 각 프로그램은 자체 메타버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래" 메타버스는 이러한 모든 개별 프로그램을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 세계를 반영하고 향상시키는 하나의 응집력 있는 가상 세계로 통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개방형 메타버스 vs. 폐쇄형 메타버스
메타버스는 온라인상의 모든 것에 대한 관문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오늘날 인터넷이 하는 방식으로 메타버스를 연결하는 모든 메타버스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단일 기관이 메타버스를 만들고 지배한다면 권력과 통제의 양은 오늘날 대기업이 가지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을 것입니다. 그러한 단체는 임의적이고 거의 독재자와 같은 가상 사회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료 인터넷을 지원하는 사람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메타버스가 투명하고 분산된 방식으로 Web3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구성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개방형 메타버스는 사용자가 데이터를 소유한 곳에서 사용자에게 무제한 액세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버전의 메타버스를 통해 사람들은 디지털 창작물을 권력에 굶주린 대기업에 제공하는 대신 소유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타버스는 암호화폐와 Web3 애호가들만의 손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이러한 다국적 기업은 메타버스의 잠재력을 염두에 두고 미래를 형성할 수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기업이 자체 메타버스를 만들고 있음을 알렸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오늘날 우리가 이미 경험하고 있는 것처럼 상당한 재정 자원과 연구 개발에 기여하겠다는 약속을 수반합니다.
예를 들어, 메타의 경우 리브랜딩을 통해 회사 철학의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Meta는 VR 헤드셋 제조업체 및 판매자인 Oculus를 인수했습니다. 또 다른 기술 대기업 인 Microsoft는 게임 개발자 Activision Blizzard를 무려 70 억 달러에 인수했습니다. 구글과 아마존과 같은 다른 대기업들도 메타버스 공간에 발을 들여놓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 회사 중 일부 또는 일부가 메타버스의 큰 덩어리를 장악하게 되면 이익을 위해 일반 시민을 조작하고 사용자를 폐쇄된 메타버스에 가둘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메타버스
메타버스는 이미 현재의 디지털 환경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음악과 게임에서 스포츠와 암호 화폐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오늘날 메타버스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포트나이트의 콘서트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우리 대부분은 집에 머물러야했습니다. 물리적 공연장과 경기장이 일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함에 따라 많은 아티스트가 청중과 연결하고 즐겁게 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하여 비디오 게임에서 가상 콘서트를 일으켰습니다.
순수한 비디오 게임에서 다른 활동과 함께 게임을 포괄하는 더 큰 메타버스로 전환하기 위해 Fortnite는 음악과 가상 콘서트를 광범위하게 수용했습니다.
이 콘서트는 대면 콘서트가 컴백하더라도 계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요 레이블과 음반 회사는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새로운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게임 부문에서 입지를 구축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장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의 축구 클럽인 맨체스터 시티는 소니와 협력하여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경기장을 만들고 있습니다. 소니는 이미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을 매핑하여 모든 부분을 가상 복제본으로 재현했습니다.
목표는 전 세계 팬들이 잉글랜드 경기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맨체스터 시티의 경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클럽은 또한 선수 만남 및 인사, 팬 상호 작용과 같은 특전을 제공하려고 하며, 이 모든 것은 서포터들이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디센트럴랜드
디센트럴랜드는 이더리움의 블록체인에 존재하는 분산형 VR 플랫폼입니다. 이더리움은 Decentraland를 구동하여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디지털 콘텐츠와 앱을 생성, 소비 및 수익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디센트럴랜드에는 스마트 계약(미리 결정된 조건이 충족되면 활성화되는 디지털 계약)에 저장된 NFT인 LAND라는 탐색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LAND는 구획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다양한 주제와 관심사에 따라 구역으로 더 나뉩니다.
사용자는 MANA로 알려진 디센트럴랜드의 사내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소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MANA와 내장된 스마트 계약을 통해 사용자는 주변 환경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으므로 판매하거나 다른 금전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과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아직 그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아직 완전히 정의되지 않은 비교적 새로운 개념입니다. 암호화폐 및 기술 커뮤니티는 진정한 의미와 잠재력을 포괄하는 보편적인 용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메타버스가 해당 단계에 도달하면 정의가 변경됩니다.
현재 암호화폐의 세계는 모든 종류의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매력적인 디지털 자산을 호스팅하는 성장하는 디지털 경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