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히말라야여행동호회 원문보기 글쓴이: 티벳카일라스(오영철)
북인도여행 20일 미리보기 인천-(항공)-델리-아그라-델리-(항공)-암리차르-다람살라-마날리-사츄/팡-레 -판공초-누브라벨리-레-카르길-스리나가르-(항공)-델리-(항공)-인천
인도 뉴 델리 공항 타지마할 영상
인도의 대표적 이슬람 건축. 인도 아그라(Agra)의 남쪽, 자무나(Jamuna) 강가에 자리잡은 궁전 형식의 묘지로
무굴 제국의 황제였던 샤 자한이 왕비 뭄타즈 마할을 추모하여 건축한 것이다. 1983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1558년 무굴 황제 악바르는 자신의 사령부를 델리에서 아그라로 옮겼으며, 아그라는 무굴 제국의 새로운 수도가 되었다. 그는 야무나 강이 꺾어지는 전략적인 위치에 자기 권력의 상징이 될 만한 웅대한 요새를 지으라고 명했다.
건설은 1565년 시작해 1571년에 끝났다. 건물을 짓는 데 사용된 붉은 사암 덕분에 요새는 곧 '붉은 요새'라는 별명을 얻었다.
뉴델리의 중앙 교차로에 서 있는 전승기념물 무장 군인들이 지키고 있는 이곳은 영국 식민 시절 영국의 독립 약속을 믿고 제1차 세계대전에 참전했다가 전사한 인도 군인들의 넋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위령탑이다.
뉴델리 설계를 주도한 영국인 건축가 에드윈 루티엔스(Edwin Lutyens) 경이 설계를 맡아 1921년에 착공하고 10년 만에 완성되었다.
프랑스 파리의 개선문과 비슷한 웅장한 건축물이며 오늘날 뉴델리의 상징물이다.
1960년 개장한 인도 국립박물관은 인도의 박물관 중 볼거리가 가장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
뉴델리에 자리해 있으며 인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박물관으로 꼽힌다. 인도뿐 아니라 중앙아시아 유물 20만 점을 보유하고 있다. 1960년 12월 개장하였다.
인도 대륙의 건축 유산의 진화는 종교 집회를 위한 공간이라는 개념에서 기인한 경우가 많다. 하리만디르 사히브(황금 사원) 역시 그중 하나로, 시크 양식이라 불리는 건축 양식을 확립하였다. 웅장하면서도 우아한 예배 공간으로, 그 기원은 시크교의 창시자인 구루 나나크 데브가 암리차르 호수로 와서 살면서 명상을 한 14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암리차르는 '향기로운 넥타의 연못'이라는 뜻이다. 공식적인 사원 건축은 제5대 구루인 아르잔 데브(1563~1606년) 치하인 1588년 12월, 라호르의 이슬람 성인 하크라트
미안 미르지가 시작하였다.
황금 사원은 힌두와 이슬람 건축 모티프가 함께 진화한 현장이다. 독특하게도, 토대를 쌓고 그 위에 세운 건축물의 일반적인 예와는 달리, 주변 건물과 같은 높이에 지어졌다. 투르크 족과 무굴 제국이 잇따라 침공하면서, 이 사원은 15세기의 불안정한 정치 상황의 희생양이자 100년 가까운 분쟁의 증인이 되었다. 황금 사원은 소실과 재건을 되풀이하며 그때마다 교인들의 힘과 부를 보여주었다. 1700년대와 1800년대의 비교적 안정적이었던 시기, 황금 사원은 대리석과 준보석으로 화려하게 장식되었다. 이때 위층을 황금으로 도금하면서 그 별명이 태어나게 되었다.
국기하강식은 인도와 파키스탄 국경에서 매일 저녁에 열리는 의식이다. 철문을 사이에 두고 파키스탄과 인도는 동시에 의식을 치르는데 국경에서의 삼엄한 분위기보다 마치 축제분위기를 연상한다.
두 나라 국민들의 애국심을 느낄 수 있다. 1947년 영국이 인도 대륙에서 철수한 후 인도와 파키스탄은 분리되었는데 그 이후 종교적인 이유, 카슈미르 지역의 영토 분쟁으로 두 나라 사이는 악화되었다.
꼭 봐야할 황금사원의 야경 입니다.
다람살라에 위치한 티벳 사원
다람살라(Dharamsala) 시는 산 아래쪽(Lower Dharamsala)과 산 위쪽(Upper Dharamsala)으로 구분하는데 맥그로드 간즈는 다람살라 시의 산 위쪽에 위치한다.
맥그로드 간즈는 달라이 라마가 이끄는 티벳의 망명 정부가 들어서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표고 1,800미터에 위치하며 인도에서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마을이다.
마날리 시는 힌두의 마누 신이 하늘에서 배를 타고 내려온 곳이라는 인도 최대의 휴양지로 델리에서 북쪽으로 500킬로미터 떨어진 표고 1,900미터에 위치한다.
마날리 시내 거리 마날리-레 구간 영상
마날리-레 구간 여름에만(6월~9월) 육로가 열리는 지역이며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
탈그랑 라(5,328m) 세계에서 2번째로 높은 자동차 길 마날리-레 구간 여름에만(6월~9월) 육로가 열리는 지역이며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 라다크 관련 영상
인도 잠무카슈미르주(州) 라다크 지역의 레(Leh)에 있는 과거 라다크 왕국의 궁전.
레왕 궁 위 티벳 사원-남걀체모 곰파
샨티 스투파는 일본의 '남묘호랑개교'라는 종파에서 만들고 관리 한다고 함
라다크 지방에서 가장 큰 불교 사원으로 17세기 남걀(Namgyal) 왕조 때 세워졌다 사원 이름을 따서 지역 이름이 헤미스가 되었을 정도로
이 지역 불교 사원 중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다. 홍모파(紅帽派)의 중심적인 사원으로 이 종파를 지지했던 남걀 왕조 하에서 번성했다.
예수가 부활한 뒤에 머물렀다는 기록이 전해 내려오며
환생한 스님을 가리키는 린포체(Rinpoche)가 대대로 주지를 세습하는 사원이기도 하다.
레에서 남쪽으로 19km떨어져 있다. 라다크에서 가장 인상적인 외관으로 사진에 자주 등장하는 곰파이다 처음 곰파가 만들어진 것은 15세기이며 이후 군사요새로 활용되기도 하였지만 발전을 거듭하여 지금의 규모를 갖추게 되었다. 하얀색 마을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높은 언덕위에 흰색의 쵸르텐(불탑)과 붉은색 건물은
먼 곳에서도 쉽게 눈에 띄어 보이며 신비감과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곰파 경내에는 미륵(maitreya temple)사찰이 있으며 내부에는 14m 높이의 거대한 금색 미륵불상이 있다 머리에는 화려한 왕관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소원을 비는 신도들이 많이 모여든다.
라다크 왕조의 최전성기를 구가했던 남걍왕이 1645년 여름궁전으로 건설했다.
판공초 관련 영상
인도 최북단 라다크(Ladakh)의 판공초(Lake Phangong·해발 4350m)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역에 위치한 거대 소금호수이다. 영화 ‘세 얼간이’의 마지막 장면에 등장해 알려진 세계적인 소금 호수 ‘판공초’는 하늘호수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해가 진 판공초 상공에서 펼쳐지는 반짝이는 별과 은하수의 우주 쇼는 믿기지 않는 파노라마다.
인도 최북단이자 서쪽으로는 파키스탄과 동쪽으로는 중국을 각각 국경으로 하는 잠무카슈미르 주에 위치한 세 갈래의 계곡이 흐르는 지역이다.
라다크 지역에 위치한 계곡 중 가장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평균 해발 고도 3,048m이다. 북쪽으로는 카라코람산맥이, 남쪽에는 라다크산맥이 있으며 티벳 고원으로부터 발원한 인더스 강의 두 지류인 쉬옥 강(Shyok River)과 시아첸 강(Siachan River)이 지역을 감싸고 있다.
누브라에서 캠프 파이어 아름다운 누브라벨리 경치 낙타투어 미륵불
깎아지른 듯한 절벽에 우뚝 서 있는 디스킷 곰파는 600년 전 라다크 사람들의 불심이 만들어낸 역사의 산물이다.
자동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 중에 가장 높은 카르둥 라(5,602m) 고개
인더스 강과 잔스카르 강이 만나는 곳
레에서 스리나가르 쪽으로 70km 떨어진 고산지대의 오지에 있다 10세기 말 린첸 장포(Rinchen Zanpo) 대사가 건립했으며 라다크 지역의 다른 곰파들과 달리 평지에 세워져 있다
지형상 워낙 오지인 데다 평지에 세워져 이슬람교도들의 눈에 띄지 않았기 때문에 파괴되지 않고 보존될 수 있었다고 한다.
달 표면처럼 생긴 메마른 호수가 있어서 여행자들 사이에 '달나라(Moon Land)'라고 불리는 이곳은 탄생에 얽힌 신비로운 전설이 전해진다.
라다크의 중심 도시 레에서 서쪽으로 125km 떨어진 작은 마을에 있으며 황량한 바위산 위에 우뚝 솟아 있는 새하얀 사원의 모습과 멋진 풍광으로 유명하다.
스리나가르와 레(Leh)를 잇는 국도 중간에 위치하며 라다크에서 두 번째 큰 도시이자 인도·파키스탄 정전선(停戰線)과 인접한 접경 도시다.
주도인 스리나가르에서 서쪽으로 204km, 레에서 동쪽으로 234km 떨어져 있다.
수많은 대상들이 비단, 카펫, 차, 도자기, 상아 등 이국적인 상품들을 싣고
중국, 티베트, 야르칸트, 카슈미르 등지에서 이곳을 거쳐서 이동했다. 지형학적 위치 때문에 과거에는 교통과 무역의 중심지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현대에 들어와서는 국경분쟁 지역이 되었고 최근에는 중앙아시아와 인도 여행자들의 통행로로 점점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1999년5월 파키스탄군이 인도와 파키스탄 간의 국경선을 넘어 잠무 카슈미르 주 카르길 지역을 불법 점령하면서 일어난 전쟁으로, 1999년 7월까지 지속되었다.
이 전쟁으로 1971년 제3차 인도-파키스탄 전쟁 이후 28년 동안 전쟁을 멈추고 있던
인도와 파키스탄 사이에 다시 무력 충돌이 일어나게 되었다.
인도에서 가장 위험하기로 유명한 하늘도로 조질라패스(3,530m)
인도 북서부의 카슈미르 주의 주도. 산스크리트 어로 '신성한 도시'라는 뜻이다. 인도와 파키스탄의 이 지역에 대한 영토 분쟁이 계속되고 있으며, 현재는 인도령이다. 시내에 무굴 제국의 왕들이 지은 많은 정원과 이슬람 교, 불교, 힌두 교 유적들이 있는 이름난 휴양지이다. 견사나 양모를 사용한 융단 제조가 성하며 피혁 제품, 목공예품, 은 세공품 등이 생산된다. 운하와 수로가 있으며 배가 주요 수송 수단이다. 공로로
델리와 연결되어 있다 푸른 초원에다 과수원이 풍부하고 설산으로 에워싸여 자연 풍광이 매우 아름다운 곳
달 호수 남쪽에 있는 작은 언덕 상카라차르야 힐 언덕에서 내려다보는 호수와 시가지의 풍경이 아름다워서 전망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달르 호수 연변에 따라서 샬라마르 정원 앞쪽에 위치하고 있는
니샤트(Nishat) 정원은 누르 자한의 오빠가 조영한 것이다.
이 정원의 입지 조건은 샬라마르 정원보다 훨씬 극적인 환경조건을 갖고 있으며 높은 산의 중복까지 경사를 갖고 펼쳐져 있다.
정원 수로의 물 흐름도 매우 빠르며 폭포들이 규모가 크게 조성되어 있다. 달르 호수를 건너서 제방에 걸려 있는 다리를 넘어 정원 입구에 들어서면
10여 개의 단으로 구성되어 있는 수로 양편의 보도를 따라 상부에 있는 원정(園亭)에 올라가게 되어 있다.
이슬람교의 메시아인 모하메드의 머리카랑이 보관되어 있는 가장 중요한 사원중의 하나
환상적인 달 호수 석양
쿠트브 미나르(Qutb Minar)는 힌두교와 이슬람교의 양식이 혼합된 높이 73m의 5층 석탑.
델리의 도심 속에 있는 전통우물은 계단식 우물로 지하로 이어지는
108개 계단을 내려가면 이슬람식 전통 우물이 있다.
간디를 추모하기 위해 조성된 공원으로
1948년 1월 30일 극우파 힌두교도 청년에게 암살당한 마하트마 간디의 유해를 화장한 곳이다.
이곳에 들어가기 전에는 신발을 벗어야 한다. 내부의 푸른 잔디밭 중앙에는 검은 대리석의 네모난 단상이 있는데, 언제나 참배객의 꽃으로 덮여 있다. 단상의 정면에 간디의 마지막 말 "Hai Ram(오, 라마신이시여)"이 새겨져 있다.
‘위대한 영혼’을 뜻하는 마하트마(Mahatma)라는 존칭으로 불리는 인도의 성자, 간디(Gandhi)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박물관이다. 간디의 삶과 업적에 관한 자료와 유품, 사진, 도서 등이 알기 쉽게 전시되어 관광객뿐 아니라 연중 현지인의 방문이 많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로 알려진 사원은 이란 출신의 캐나다 건축가 파리보즈 사바(Fariborz Sahba)의 설계로 1980년부터 1986년에 걸쳐 완공되었다.
하얀 대리석으로 27개의 연꽃 잎을 표현한 높이 35m의 사원으로 연꽃이 반쯤 핀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다. 9개의
연못이 총 면적 105,000m²인 사원을 둘러싸고 있다.
이 사원의 특징은 하루 4번의 기도 시간이 있으며 기도시간에는 종교와 관계없이
누구나 자신의 신앙에 맞게 기도할 수 있다.
단 다른 사람에게 방해되지 않게 사원 안에서는 침묵해야 한다.
|
첫댓글 20 일 북인도여행
잘보았습니다
친구가 인도여행은 꼭 해야한다고 합디다
우리카페는 연세가 있으셔서
인도 20일여행은
체력적으로 무리라고 생각해요
1월에
북인도
6박8일ㆍ정도
진행 하려고 합니다
큰언니님
고맙습니다
강추 합니다
놀멍쉬멍 하면 1달이 좋아요
베낭여행으로 1달씩 2번다녀왔는데
인도인들 눈빛이 아름답고 선하고 행복 지수가 높다고 합니다
색깔이 있는 나라........... 추천 합니다
.우리는 파키스탄 남인도 몰티브 까지 죽~~~~~~~~
여행 매니아이신
장구님 인도여행
한달씩 두번이나
다녀오셨군요
북인도와 티벳여행까지 일정 잡으면 좋겠는데 ~~
파키스탄ㆍ몰디브도 좋은데
남인도 관심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