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 부장검사 출신인 유재만 변호사(법무법인 원 대표변호사)가 15일 민주통합당에 입당했다.
한명숙 대표는 이날 오전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유 변호사 입당식에서 "유재만 변호사는 2003~2004년 어려운 시대에 권력비리를 척결하기 위해 엄청난 일을 한 인물"이라며 "특히 2005년 이명박 서울시장 시절 청계천 비리를 파헤친 인물"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는 이어 "나라의 기강을 세우는 데 특별한 능력을 발휘한 유재만 변호사를 영입하고 함께 할 수 있어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유 변호사는 "정치참여를 한 이상 국민의 사랑을 받고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화답했다.
유 변호사는 63년 전북 정읍 출신으로 전주고와 서울법대를 나왔다.
그는 대검찰청 중수1과 과장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1부 부장검사 등 검찰 내 요직을 두루 거친 '특수통' 검사이며,2005년 이명박 시장 당시엔청계천 사업 관련 비리 수사를 진행해당시 이명박 대통령의 측근인 양윤재부시장을 구속한 바 있다.
△63년 전북 정읍 △전주고 △서울법대 △제26회 사법시험 합격 △서울지방검찰청 남부지청 검사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 지청장△대검찰청 중수1과 과장 대검찰청 중수2과 과장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1부 부장검사△법무법인 원 대표변호사

출처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21510108263278&outlink=1
확실히 한명숙 대표님이 인재영입하나는 정말 탁월하신 것 같아요!!!
오늘 대국민 기자회견 내용도 명연설 이었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첫댓글 이분 괜찮아보입니다. 그나저나 한명숙씨, 봉도사님 일을 더 언급해주십시오.
이게 레알 검사지...............보고있나..정치검사십때끼들아
새누리당과 이야기할때마다 봉도사님 사면을 얘기해주세요.
전주고 출신 인물들이 많은듯
기본적으로 검새들은 알러지 반응이... 난 검사출신은 다 싫다!
유재만 변호사 다음검색어에 올라왔네요. 암튼기대 됩니다.
신경민.백혜련에 이재만까지.. 검사출신들이 이권을 주지않는 민통당엔 잘 입당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점을 감안하면 한명숙이 인재영입은 그럭저럭 잘하는 거 같긴함
화이팅!!!
서기호 판사나, 이정렬 판사같은분들도 영입을 했으면..
좋은 분..검찰개혁에 일조하길 바랍니다.~
참내...... 당시 꼬리자르기로 끝난 걸로 아는데 저놈을 왜 받아준다는 건지........ 또 뒤통수 맞으려고 그러시나.
정말 훈남이시네요..주물성호 마스크류가 대부분인저쪽 분들과는 인품부터가 달라보입니다.,건승하십셔.,.
받아주면 안 됩니다. 당시 뇌물 준 놈이 이명박을 만나서 청계천 고도제한을 풀기 위해 돈을 뿌렸고 이명박 보좌관인가? 그놈한테 돈을 주고 이명박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청계천 주변의 고도제한은 해제됐습니다. 그런데도 이명박은 전혀 조사하지 않고 부시장 양윤재만 구속하고 사건을 종결한 놈입니다. 그리고 무슨 보은?인지 쥐색키는 대통령 당선 후에 양윤재를 사면하고 고위직에 앉혔죠.
유재만 검사가 이명박을 봐주려고 했다면 이명박 정권에서 한 자리 했을텐데 그게 아닌 것 같은데요? 그 수사이후 유재만 검사가 검사직을 그만두었다고 하니 이명박과 싸우다가 옷을 벗은 분이라고 봐야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