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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2005년 새해부터 달라지는 철도이용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503 04.12.29 17:50 댓글 1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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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12.29 19:42

    첫댓글 정말 학생할인이 없어지는군요. 돈없는 학생들은 이제 성인요금 내고 타이겠군요.

  • 은근히 달라지는 게 많군요.;

  • 중동역// 누가 성인요금 내고 탄댑니까. 버스타야죠.

  • 04.12.30 08:33

    수도권구간은 급행전철을 이용해야겠군요... 그동안 특급전철?인 무궁화를 타고 수원->서울역을 30분만에 잽싸게 갔는데 ㅠ_ㅠ 2500원에 ㅎㅎ

  • 04.12.30 09:06

    열차 딜레이로 인한 보상강화와 예매시간 늘림과 위약 수수료 인하란 조은 일도 있지만 학생할인 폐지와 철도회원 혜택 폐지 어린이 무료 운임 축소란 나쁜일도 있네요.

  • 04.12.30 10:18

    청소년 인권단체(?)그동네쪽에서 강하게 반발하진 않을지;;

  • 04.12.30 11:01

    에휴.. 너무합니다. 청소년할인 폐지되니.. 참.. 기차 이용하기가 뭐하네요.ㅡㅡ

  • 04.12.31 02:04

    졸라 어이없음..

  • 04.12.31 13:45

    다시 청소년 할인이 생겨날듯..... 모든 학생들의 불만.... 누가 기차를 탈련지.....

  • 04.12.31 14:17

    솔직히 대학생들이면 아르바이트로 돈 벌지 않나요? 알바비 아까워서 할인을?알바비라 해도 최소 70만원은 될텐데...돈없다 할 수 있나요? 알바해서 벌어서 뭐하는데 쓰시길래...(중.고생도 알바하는시대랍니다)

  • 04.12.31 14:18

    아니면 모두 초등학생...?그건 아니죠? ^^

  • 04.12.31 14:19

    20% 할인 해봐야 많지 않은데.. 그거 할인받자고..그렇게 하는건지요?

  • 작성자 04.12.31 15:23

    연간 청소년할인으로 인한 총 손실은 41억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나름대로 큰 돈이긴 하지만 몇조단위의 전체 손실액에 비추어 봤을 때 이는 상당히 작은 비율입니다. 역설적으로 바꾸어 봤을 때 철도청에 대해 그거 하나 건져서 경영개선이 된다고 그렇게 하는 건지요? 라는 질문도 성립이 되는 것 같아보입니다만. ^^

  • 작성자 04.12.31 15:27

    철도 사정을 잘 알고 기본적으로 철도발전을 원하는 철도동호인으로서. 청소년할인제 등 모든 문제에 대해서. 자신의 손익 - 당장 내가 내는 요금이 오르고 내린다 - 만을 생각하기보다는 철도측의 사정이라던가 실질적인 청소년할인의 효과 이런 것들에 대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고찰이 필요하다고 봅니다만.

  • 작성자 04.12.31 15:26

    그깟 것 얼마나 할인된다고? 라는 주장 역시. 앞에서 말씀드린 그깟 것 얼마나 더 받아서 뭐한다고? 라는 주장과 동등한 정도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

  • 05.01.01 04:17

    버스도 청소년 할인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제 철도가 더이상 공사로 전환된 이상 청소년할인 폐지는 어쩔수 없다고 봅니다.

  • 05.01.02 02:49

    그리고 버스도 청소년 할인 됩니다. 전체 성남버스터미널(야탑)에서 동두천 갈 때 성인요금인 4400원 안내고 학생이라고 해서 더 저렴하게 탔던 걸로 기억합니다.

  • 오산역// 대한민국에 그 비싼 KTX 타는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으니 서민 경제 어렵다는 소리도 다 뻘소리네요.

  • 참고로 말하면 우리나가 고속철도가 세계에서 제일 싸답니다. 다른나라는 기본이 10만원 정도 되구요. 이게 비싸다고 하는 이유는 서민들 주머니가 적기 때문입니다. 그에따른 빈부격차도 크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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