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교육지원청 ‘나와 내 아이 함께 성장하기’ 프로그램 운영
2023. 함평Wee센터 학부모 교육 실시
[함평=조미선기자]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15일 함평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나와 내 아이 함께 성장하기’ 2023. 함평 Wee센터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함평교육지원청 Wee센터 내에서 '부모 나는 누구인가' 성격유형 검사, 사랑을 부르는 대화법 연습, 힐링존 체험 등 부모-자녀 간 상호 이해와 바람직한 자녀양육 태도 및 따뜻하고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부모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신의 성격에 대해 강점과 약점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아이와의 대화장면을 실제 연습해 보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이 됐다. 또한 힐링존 체험 시간에는 내 아이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다시 한 번 새겨보는 가슴 뭉클한 경험이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시간을 통해 자신도 아이와 더불어 훌륭한 부모로 성장해 가도록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범미경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 교육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자녀들과 따뜻하고 행복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기를 소망한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성장해 가는 노력들이 더해지면 우리 아이들에게 더 행복하고 밝은 미래가 펼쳐질 것이며 이에 함평교육지원청은 아이들의 조화로운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 전직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실시로 ‘선한 영향력‘ 전파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범미경)은 지난 16일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인 한국젠더문화연구원장의 강의로 ▲우리의 삶 속 차별과 폭력 ▲폭력을 정당화하는 잘못된 통념과 인식 점검 ▲안전하고 성평등한 관계 맺기를 위한 실천 방안을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은 세계블랙마켓범죄의 순위권에 들어있는 우리 사회의 성매매 산업의 여러 행태를 보며 불평등한 권력관계에서 비롯한 성적 착취 등 왜곡된 성 인식, 사회구조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규제가 이뤄져야한다고 의견을 제시했으며 나에게 ‘집’, ‘가족’은 어떤 의미인가를 다시 한번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범미경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 모두가 매매, 폭력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가져 직장에서든 가정에서든 강약의 차이로서가 아닌 평등한 존재로서 상대방을 존중하고 존경하는 구성원이 돼 안전하고 건강한 가정, 직장 문화를 만들자.”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9121
#함평교육청 #범미경교육장 #학부모교육 #Wee센터 #성매매 #가정폭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