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Bangkok Post 2013-4-28 (번역) 크메르의 세계
태국 아유타야에서 현수교 붕괴 : 5명 사망, 45명 부상
Ayutthaya bridge collapses, 5 die (pix)

(아유타야) --- 태국 아유타야(Ayutthaya) 도, 타르어(Tha Ruea, ท่าเรือ) 군, 타루웡(Tha Luang, ท่าหลวง) 면에서 일요일(4.28) 밤 현수교 교량이 붕괴하면서 최소 5명이 사망하고 45명이 부상했다.
이번 사고는 오후 6시경에 발생했고, 파삭 강(Pa Sak River)을 가로지르는 건설한지 31년 된 현수교 위를 주민들이 도보나 오토바이를 이용해서 건너던 중 발생했다. 보도들에 따르면, 10세 및 14세의 소녀 2명을 포함하여 남성 2명과 여성 3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고원인은 교량을 지지해주던 메인 케이블이 끊어지면서 다리 한 가운데가 붕괴했고, 당시 다리를 지나던 통근자들이 강물에 바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교량은 최근에 수리를 마친 교량으로 폭 4m, 길이 120m 규모이다.
구급요원들이 교량 잔해 속에서 희생자들을 찾고 있는 중이어서, 사상자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당시 교향에서는 수백명의 사람들이 양쪽으로 오가던 중이었다고 한다.
부상자 45명은 '타르어 병원'(Tha Ruea Hospital)으로 이송됐고, 그 중 2명은 교량 잔해에 타격을 당해 위중한 상태이다.
이 교량은 라따나꼬신 시대(Rattanakosin era) 개국 20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982년에 건설됐다.
이번 사고는 작년에 이 교량을 복원하는 사업을 벌인 이후에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무 6리(Moo 6 village) 주민들이 타루웡 면으로 이동하는 길이 끊어져 고립당했다.



|
첫댓글 아유타야에서는
작년에도 이와 유사한 사고가 발생했었는데요..
금년에 또 발생했군요..
작년에는 관광지에 있는 목조 교량이 끊겼는데
다행히 사망자는 없었죠..
아이고 아유타야 가려는데 가지말아야 할까요??
그런 식으로 따지면
세상에 갈 데가 없죠..
회사도 못가죠.. ㅠ.ㅠ
험한일이 많아서 그런지 낙엽도 조심해야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