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7일 봉담읍주민자치위원회와 향남읍주민자치위원회 합동 워크숍이
봉담 덕우리 덕산스포텔에서 거행되었습니다.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게시합니다.
진정한 주민자치는 '소통과 실천'
봉담․향남 주민자치위원회 연합 워크숍 가져
2011년 03월 22일 (화) 13:08:56 데일리와이 news@why25.com

▲ 지난 17일 덕산스포텔에서 열린 봉담․향남주민자치 연합 워크샵 모습 ⓒ데일리와이
화성시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현)와 향남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수배)가 진정한 주민자치의 발전과 이를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연합 워크샵을 가졌다.
화성시 봉담읍․향남읍 주민자치위원회 연합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덕산스포텔에서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열띤 토론과 특강으로 진행됐다.
참석 위원들은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기 위한 주민자치센터의 운영 및 활성화 방안, 위원의 역할과 나눔, 마을만들기 실천방법 등을 함께 모색하면서 위원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특히 특강에 나선 박희선 열린사회시민연합 사무처장은 “주민자치는 실천적 거버넌스를 통한 마을만들기”라고 소개하며 “이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주민의견수렴과 이를 통한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내부강사로 참여한 김도근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 자치교육 분과장은 도시텃밭 운영을 위한 도시농부학교 교육사업, 다문화 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풀뿌리 주민자치대학 등 봉담읍과 향남읍의 도농복합도시 여건에 맞는 2011년 새 실천사업방향을 제안하기도.
시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이뤄진 연합 워크숍은 주민자치의 모범사례라 할 수 있다”며 “특히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동료의식으로 각 위원회가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특히 이번 워크샵을 총괄 기획한 장승덕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 간사의 숨은 공로로 워크샵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김성회 국회의원과 화성시의회 조성행 부의장을 비롯해 노병순, 이홍근, 서재일 시의원이 참여해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자치위원들의 자발적인 노력을 격려했다. 근성있는신문 데일리와이(http://www.why25.com/)
화성 봉담읍-향남읍 주민자치위원회 ‘연합 워크숍’ 개최
2011년 03월 23일 (수) 11:05:47 김광충 기자 kkc@newswin.kr

▲ ⓒ 뉴스윈(데일리경인)
화성시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현)와 향남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수배)가 진정한 주민자치의 발전에 대한 지혜를 모으기 위해 지난 17일 연합 워크숍을 열었다.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덕산스포텔에서 오전 9시부터 밤 9시까지 열린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은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기 위한 주민자치센터의 운영 및 활성화 방안, 위원의 역할과 나눔, 마을만들기 실천방법 등을 함께 모색했다.
특히 특강에 나선 박희선 열린사회시민연합 사무처장은 “주민자치는 실천적 거버넌스를 통한 마을만들기”라고 소개하며 “이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주민의견수렴과 이를 통한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내부강사로 참여한 김도근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 자치교육 분과장은 도시텃밭 운영을 위한 도시농부학교 교육사업, 다문화 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풀뿌리 주민자치대학 등 봉담읍과 향남읍의 도농복합도시 여건에 맞는 2011년 새 실천사업방향을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이뤄진 연합 워크숍은 주민자치의 모범사례라 할 수 있다”며 “특히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동료의식으로 각 위원회가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 관게자는 “특히 이번 워크샵을 총괄 기획한 장승덕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 간사의 숨은 공로로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김성회 국회의원과 조성행 화성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화성시의회 의원(노병순, 이홍근, 서재일)이 참여,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자치위원들의 자발적인 노력을 격려했다.
지역발전 위해 ‘한마음 한뜻’
화성 향남·봉담읍주민자치위, 연합 워크숍
2011년 03월 23일 (수) 대한매일신문 daehanmail@naver.com 국승우 기자
화성시 향남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수배)와 봉담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현)가 진정한 주민자치의 발전과 초석을 다지기 위한 연합 워크숍을 가져 눈길을 끌고 있다.
화성시에 따르면 향남읍과 봉담읍 주민자치위원 70여명은 열린사회시민연합 박희선 사무처장을 초청한 가운데 지난 17일 덕산스포텔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특강과 함께 열띤 토론을 벌였다는 것이다.
워크숍에 참석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지역 주민이 주인이 되기 위한 주민자치센터의 운영 및 활성화 방안 위원의 역할과 나눔 마을만들기 실천 방법 등을 함께 모색하며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이날 특강에 나선 박 사무처장은 ‘주민자치는 실천적 거버넌스를 통한 마을만들기’라고 서두를 꺼낸 후 “이를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주민들과 소통을 통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통한 실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내부강사로 참여한 김도근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 자치 교육분과장은 도시텃밭 운영을 위한 도시농부학교 교육사업, 다문화공동체프로그램 운영, 풀뿌리 주민자치대학 등 봉담읍과 향남읍의 지역 여건에 맞추어 2011년 새 실천사업방향을 제안했다.
이와 관련 화성시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이루어진 연합 워크숍은 주민자치의 모범사례”라고 말하며, “지역발전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한다는 동료의식으로 각 위원회가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김성회 국회의원과 조성행 시의회부의장을 비롯해 시의회 노병순, 이홍근, 서재일 의원이 참석해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봉담·향남읍 주민자치위, 주민자치 발전 워크숍
기사입력 : 2011년03월22일 15시37분
(아시아뉴스통신=한기만 기자)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창현)와 향남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송수배)가 진정한 주민자치의 발전과 이를 위한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한 연합 워크숍을 가졌다.
22일 화성시 봉담읍․향남읍 주민자치위원회에 따르면 연합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덕산스포텔에서 열띤 토론과 특강을 진행했다.
참석 위원들은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기 위한 주민자치센터의 운영 및 활성화 방안, 위원의 역할과 나눔, 마을만들기 실천방법 등을 함께 모색하면서 위원간의 친목과 화합을 다졌다.
특히 특강에 나선 박희선 열린사회시민연합 사무처장은 "주민자치는 실천적 거버넌스를 통한 마을만들기"라고 소개하며 "이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주민의견수렴과 이를 통한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내부강사로 참여한 김도근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 자치교육 분과장은 도시텃밭 운영을 위한 도시농부학교 교육사업, 다문화 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풀뿌리 주민자치대학 등 봉담읍과 향남읍의 도농복합도시 여건에 맞는 2011년 새 실천사업방향을 제안하기도.
시 관계자는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는 동료의식으로 각 위원회가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특히 이번 워크숍을 총괄 기획한 장승덕 봉담읍 주민자치위원회 간사의 숨은 공로로 워크숍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김성회 국회의원과 조성행 화성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해 화성시의회 노병순·이홍근·서재일 의원이 참석해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자치위원들의 자발적인 노력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