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Morning!!^♡♡
오늘도 幸福한 마음으로 아름다운 삶을 이어가는 즐거운하루 되기를 所望합니다!♡♡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swkor624.tistory.com/m/2521
녹두(綠豆)로 만병(萬病)을 다스린다.
녹두는 껍질은 푸르고, 속은 노란색이 나는 콩이다.
무엇이든지 빛깔이 푸른 것은 "해독제"로 좋은 기능이 있다.
그래서 수은이나 납 같은 중금속(重金屬)에 중독(中毒)되었을 때나, 비상에 중독되었을 때 녹두죽을 먹으면 중독(中毒)이 풀린다.
녹두(綠豆)는 껍질에 해독(解毒) 성분(成分)이 들어 있으므로 약으로 쓸 때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쓴다.
녹두(綠豆)는 껍질은 푸르지만, 속은 노랬다.
노란 속에는 천연 유황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그러므로 녹두는 훌륭한 해독제인 동시에 면역강화제이며 염증(炎症)치료제이다.
구내염이나 잇몸이 곪아서 퉁퉁 붓고 아프며 피나 고름이 나는 데에는 녹두를 거칠게 빻아서 물로 끓여서, 그 물을 입에 5-10분가량 물고 있다가 천천히 삼키기를 여러 번 반복하면 잘 낫는다.
녹두(綠豆)로 기른 숙주나물도 해독제로 아주 좋다.
덜 자라서 싹이 손가락 길이만큼 되는 것은 좋지 않고, 10cm 넘게 자란 것이 좋다.
녹두죽도 온갖 독(毒)을 풀어주는 효과(效果)가 뛰어나다.
녹두죽을 먹으면 아드레날린이나 코티솔 같은 호르몬의 독을 풀어서 없애 버리므로, 녹두를 오래 먹으면 성질(性質)이 느긋해지고 적극적(積極的)이거나 잘 흥분(興奮)하는 기질이 없어진다.
녹두죽은 여자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데 아주 좋다.
여자들이 유방암이나 자궁암(子宮癌), 자궁근종에 걸리지 않으려면 녹두죽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특히, 항암 치료나 방사선(放射線) 치료를 받는 암환자들이 회복기간에 녹두죽을 먹으면 항암제나 방사선 부작용(副作用)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녹두죽은 몸 안에 쌓여있는 모든 독 이를테면 알코올 중독, 농약중독, 화학물질 중독, 중금속 중독, 항암제 중독, 항생제 중독, 식중독등 모든 독(毒)을 풀어주고, 면역기능을 크게 늘려주며, 암세포(癌細胞)의 활동(活動)과 전이(轉移)를 막으며 암(癌)을 예방(豫防)하고 치료(治療)한다.
녹두죽은 특히 간암(肝癌)이나 간경화를 치료(治療)하는데 효과(效果)가 아주 좋다.
녹두(綠豆)는 모든 중독(中毒)과 암(癌)을 치료(治療)한다.
또한 아토피 피부염과 식중독, 정맥류, 알레르기 등을 낫게 하고 살결을 곱게 하고, 소변을 잘 나가게 한다.
온갖 독(毒)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서 최고의 약은 최상의 해독제인 녹두(綠豆)이다.
녹두죽을 먹으면서 아토피, 암, 간경화, 당뇨병(糖尿病) 등을 치료하면 훨씬 빨리 회복(回復)되게 된다.
녹두죽을 끓이는 요령(要領)은 생녹두 30-50g를 껍질 벗기지 말고, 찬물에 24시간 담가 뒀다가 물을 버리고, 불린 녹두에 물을 많이 붓고 30분가량 끓인 다음, 먹기 좋을 만큼 식으면 새우젓이나 토판염, 묵은 조선간장으로 간을 맞추어 날마다 하루 한 번씩 먹는다.
동네에 환자(患者)가 생겨 일어나지 못하면, 할머니께서 녹두죽을 쑤어서 한 양푼 갖다 주면 환자(患者)들이 먹고 소생하여 살아나는 걸 보았다.
임상을 하다 자주 중독(中毒)되는데, 감초로 안 되는 것도 녹두(綠豆)로는 되더군요.
그만큼 해독력이 좋다.
장기간 약이나 약초(藥草)를 먹는 경우, 간혹 녹두죽이나 물에 불린 녹두를 간 녹두 생즙(生汁)을 먹으면 약해를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
항암하고 회복기(回復期)에 녹두(綠豆)를 자주 먹으면 항암후유증을 거뜬히 예방(豫防)한다.
불린 생녹두 두 숟갈을 반 컵의 물이나 요구르트와 함께 갈면 된다. 천일염(天日鹽)을 첨가하면 체내 흡수력(吸收力)이 더 좋아진다.
질병(疾病)이 왔는데, 답이 없으면 녹두(綠豆)를 드세요.
모든 체질(體質)에 맞고 편안하며 무해(無害)합니다.
생활(生活) 속의 해독(解毒)을 위해 1주일에 한 번씩은 녹두죽을 드세요.
週末도 사랑하는 하루되시기를!♡♡♡
첫댓글 녹두로 닭백숙 하면 죽 맛이 끝내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