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주최하는 ‘제500차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이 13일 오전 10시, 구미시체육회관에서 개최됐다.
고귀한 생명을 나누는 이 행사에 구미 전역과 김천·안동·상주·문경·영주·칠곡·군위에서 온 위러브유 회원, 가족, 이웃 등 430여 명이 함께했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팔을 걷었다”며 “혈액은 대체물질이 없고 인공적으로 만들 수도 없기에 생명 그 자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혈액이 부족해 위태로운 이웃을 돕는 방법은 오직 헌혈뿐이다. 이런 가치 있는 일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은 위러브유의 단체헌혈을 반기며 헌혈버스 3대를 지원하고 헌혈자를 위한 간식도 마련했다.
이건문 대구경북혈액원장은 “최근 혈액이 부족해 병원에 출고를 제한하는 상황인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에서 펼치는 헌혈운동을 통해 혈액공급 상황이 호전되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날 8시간 가까이 진행된 행사로 총 115명이 헌혈했다.
한편 현장에 함께한 안주찬 시의장은 “행사에 함께 참여해서 기쁘고 이전에는 개인사정으로 인해 헌혈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는 헌혈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전했다.
장길자 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전 세계 헌혈하나둘운동을 개최해 500번째 사랑나눔 실천하는 소식은 오랜시간 꾸준히 실천한 생명 구호 활동입니다.
첫댓글 생명나눔실천에 함께 동참해요^^
생명나눔실천 너무 중요하죠. 함께 동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