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로 은행,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등을 입력하시면
맨 마지막에 어디에 저장할껀지 묻습니다.
그때 USB에 체크하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뒤로 자금이체 할때나 출금할때 공인인증서를 찾을때 USB를 끼워서 USB항목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제 컴퓨터에 저장했는데요.
이것을 삭제하고 USB 에 새로 저장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일단 하드 디스크에 공인인증서를 받으면
C:\Program Files\NPKI <= 이쪽으로 저장됩니다
하드디스크의 NPKI폴더를 그대로 usb메모리로 복사하면 됩니다.
(인증서 로그인 할때는 하드디스크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체크하시면 인증서가 검색됩니다.)
이렇게 하면 하드디스크내에 있는 모든사람의 공인 인증서가 복사되는데
자기것만 남기고 삭제하시려면 usb메모리 NPKI폴더=>
인증기관폴더(보시면 아시겠지만 yessign 등등 여러 폴더가 있습니다. )=>
User폴더에서 자신의 이름으로 된 파일만 남기시고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의 인증서를 삭제하시려면 NPKI폴더를 지우시지 말고
하위 폴더에서 님이 인증받으신 기관의 폴더에 User폴더에서 님의것만 삭제하시면 됩니다.
보통 복사와 마찬가지로 드러그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면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날겁니다. 이것이 바로 공인인증서 관리자 인데요.
여기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를 저장하거나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금 저는 하드디스크에 공인인증서가 없는 상태인데 여기에서 공인인증서중 삭제할 항목을 선택하고 자신의 것을 삭제하면 됩니다. 인증서 파일관리라는 항목에 인증서 삭제 항목 보이시죠? 여기를 클릭하고 삭제를 하면 됩니다. 복사의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복사하려는 인증서를 선택후에 인증서 복사를 누르고 원하는 USB나 다른 하드 디스크를 선택을 한다음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공인인증서가 복사가 됩니다.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가 혼자 사용하시는 것이라면 위에 답변 다신분처럼 폴더를 복사거나 삭제를 해도 무방합니다만,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제가 설명한것으로 하시는게 좋을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