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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미라지의 콤프방 원문보기 글쓴이: mirageknight [왕성국]
안녕하세요~~ 미라지나이트 입니다.
발렌타인 데이가 끼인 월요일 아침은 그런대로 춥지 않아 좋네요.. 조금씩 봄은 서서히 다가오나 봅니다.
오늘도 변함없이 리뷰 하나 올려봅니다.
전후 가장 많이 생산된 1세대 전차 T-54/55 전차
T-55 전차에 대하여~
1958년 등장한 T-54 중전차(中戰車) 시리즈의 마지막 개량형이다. 약 5만 7000대가 생산되어 러시아 기갑부대 외에 50개 이상의 친소(親蘇) 국가에 공급되었다. 북한을 비롯한 개발도상국들은 2000년 이후에도 기갑부대의 핵심 전력으로 운용 중이다.
1949년 개발된 T-54B 전차를 기반으로 12.7㎜ 중기관총을 폐지하고, 엔진을 580마력의 V-55 12기통 수랭식 디젤기관으로 변경했으며, 연료탑재량을 늘려 항속거리를 400㎞에서 500㎞로 증가시키는 등 개량을 거쳐 1958년 등장한 전차가 T-55 기본형이다. T-55 기본형은 1962년까지 생산되고, 1963년 이후에는 화생방(NBC) 방호장비를 장비한 T-55A가 생산되었다.
T-55 기본형과 T-55A의 무장은 56구경 100㎜ 라이플포 D-10T2S와 포탄 43발, 7.62㎜ 기관총 SGMT 2정과 실탄 3,500발이다. 장갑두께는 20㎜~200㎜이다. 폐지했던 12.7㎜ 중기관총 NSV-M은 서방측의 공격헬리콥터에 대항하기 위해 1970년부터 다시 장착되었다. 스노클(snorkel)을 장착하면 깊이 5.5m를 도하할 수 있다.
1977년 이후에는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설치하는 등 수명을 늘리기 위한 근대화 개조가 진행되었다. 1981년 T-55A를 개량해 복합장갑을 추가하고, 탄도컴퓨터와 주포로 발사하는 대전차미사일 등을 도입한 T-55M 또는 T-55AM이 개발되었다. 이후에도 세계 최초로 드로즈드(Drozd)라고 하는 대전차미사일 방어시스템을 포탑 양 옆에 장비한 T-55AD, 장갑·전차과학기술연구소(NIIBT)가 개발한 EDZ 폭발반응장갑을 장착한 T-55MV 또는 T-55AMV 등이 개발되었다.
[T-54/55전차는 전후 최초로 개발된 1세대 전차이지만 꾸준히 개량이 가해져 1977년 이후에는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설치하는 등 수명을 늘리기 위한 근대화 개조가 진행되었다. 1981년 T-55A를 개량해 복합장갑을 추가하고, 탄도컴퓨터와 주포로 발사하는 대전차미사일 등을 도입한 T-55M 또는 T-55AM이 개발되었다 사진은 헐가리군의 T-55AM전차의 모습]
T-55 중전차 시리즈는 러시아 외에 체코슬로바키아와 폴란드·중국 등에서 1980년대까지 라이선스생산하였다
길이 9.00m, 너비 3.27m, 높이 2.40m, 전투중량 36.5t, 최대속도 시속 48㎞, 항속거리 600㎞, 승무원 4명
글출처 : 네이버 백과사전
T-54/59 □ 개 요
□ 제원 및 성능
[북한은 T-62를 개량한 천마호 와 그리고 T-72 전차급의 폭풍호 란 전차를 운영하고 있지만 여전히 1960~70년대 도입된 T-55전차도 주력전차로 운영중이다. 대부분 구소련 전차 그대로 운용하고 있지만 포탑위의 대공기관포가 14.5 밀리의 KPV-14.5 heavy machine gun (Krupnokaliberniy Pulemyot Vladimirova, in Russian as Крупнокалиберный Пулемёт Владимирова, or КПВ기관포로 바뀐것이 특징이다.]
□ 특 성
□ T-54/55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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