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세스텔레콤
엑세스텔레콤은 지난해 내부결산결과 완전자본잠식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측은 하지만 이미 감자절차를 완료한 상태이고, 지난달 25일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의해 진행하고있다며 증자가 완료되면 자본잠식을 해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스닥증권시장은 사업보고서 법정제출시한인 오는 30일까지 자본잠식을 탈피하지 못할 경우 등록취소사유에 해당될 수 있다며 투자유의를 권고했다. 아울러 투자자 보호를 위해 신주권 변경등록일 전일 또는 자본전액잠식 해소 확인일이나 사업보고서 법정제출기한까지 매매거래를 정지시켰다.
<*> 썸텍
썸텍은 유동성 확보를 위해 액면가를 1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한다고 8일 공시했다. 오는 26일 정기주총에서 확정되며, 29일부터 5월7일까지 구주권을 제출한다. 5월6일부터 매매거래가 정지된다.
<*> LG카드
LG카드가 오는 30일까지 자본 전액잠식 해소 사실을 입증해야만 상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그렇지 못할 경우 상장폐지 절차를 밟게된다.
증권거래소 관계자는 8일 '사업연도 종료 후 90일인 오는 30일까지 감사보고서를 통해 자본 전액잠식 해소를 입증하지 못할 경우 상장폐지 절차를 밟게 된다.'고 밝혔다.
만약 LG카드가 30일까지 감사보고서를 통해 자본 전액잠식 해소를 입증하면, 거래정지가 해제된다.
증권거래소는 이날 LG카드가 지난해말 대차대조표상 자본 전액잠식된 것으로 확인하고 9일부터 거래정지 조치를 내렸다.
LG카드 측은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해 지난 2월 채권금융기관의 1차 출자전환을 통해 9539억원의 자기자본을 확충했다고 밝혔다. 또 2차 출자전환으로 약 2조5000억원의 자기자본이 추가 확충될 예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LG카드는 지난해 5조5988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잠재부실 자산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올해 도래할 부실채권에 대해서도 대손충당금을 쌓은데 따른 것이다.
<*>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8일 고순도 세프포독심 프록세틸의 제조방법에관해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회사측은 '이번 특허는 제3세대 경구용 항생제인 세포독심 프록세틸(Cefpodoxime proxetil)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라면서 ' 지난 2002년 하반기에 특허내용에 따른 원료의 파일럿 생산 및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이미 '포독심정'이라는 상품을 국내 출시한 상태'라고 밝혔다.
한미약품은 현재 일본시장에 제품 등록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유럽 및 미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한편 고순도 세프포독심 프록세틸의 제조방법에 관한 국내 특허는 지난 2002년 7월에 취득했다.
<*> 가산전자
가산전자는 8일 세원텔레콤에 휴대폰 케이스를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 공급기간은 2005년 3월5일까지며 공급수량 및 공급금액은 제시하지 않았다.
<*> 현대멀티캡
현대멀티캡은 지난해 당기순손실이 134억6000만여원으로 전액 자본잠식으로 확인됐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측은 유상증자를 통해 사업보고서제출전까지 완전 자본잠식 상태를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네패스
네패스(033640)는 8일 공시를 통해 지난회기 매출액이 전년보다 234% 늘어난 591.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씨큐브디지탈과의 합병에 따른 매출증가에 힘입은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경상익도 전년의 46억원 적자에서 45.7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순익 역시 전년의 39.4억원 적자에서 41.5억원 흑자로 전환했다.
<*> 썬텍
썬텍(053050)인포메이션시스템은 미국의 아메리칸잉크젯(American Ink Jet Co.)사와 국내 실사 출력업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Thermal 및 피에조 잉크젯방식 안료잉크 등 잉크 전제품의 한국 판매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공시했다.
회사 측은 '올초 신규사업으로 진출한 디지털 프린팅 사업의 솔루션 확보 일환으로 옥외 광고 및 실사출력용 와이드 포멧 프린터 잉크 시장에 진출,작년대비 30% 이상의 매출 증대를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