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토히라전기철도 전동차 700형
1. 개요
데뷔 - 1973년(제조) / 1998년(개조/고토덴 투입)
길이/폭/높이 - 15580 / 2640 / 4090
편성 - 2량편성(2M)
영업최고속도 - 85km/h
설계최고속도 - 90km/h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주전동기 - 직류직권전동기 HS-830Grb / MB-3092-E (68kW)
편성출력 - 68kW * 4 * 2량 = 544kW(2량편성시)
제어장치 - 저항제어방식
대차 - 다이렉트마운트 코일스프링 대차 KH-46CS / FS-354A
브레이크방식 - SME-D 발전제동 병용 전자직통 공기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
고토히라전기철도 700형은 1998년부터 도입되기 시작한 전동차로, 기존 나고야시교통국의 폐차된 지하철차량을 도입한 개조차량이다. 고토덴의 나가오선과 시도선은 지상시설과 선형의 문제 때문에 대형차의 입선이 불가능했으나 노령화로 인해 운용차량의 교체가 필요했던 상황이어서, 나고야시교통국의 히가시야마선 및 메이죠선의 차량을 게이오중기정비에서 개조하여 고토덴으로의 투입을 제안했으며, 이에 따라 고토덴에 신형차량이 투입되었다.
600형과는 다르게, 원래부터 선두차량이었던 히가시야마선의 300형, 메이죠선의 1200형이 개조되었기 때문에, 선두부를 새로 만들지 않고 기존 차량의 선두부와 운전대 형상 및 비상탈출구 등이 그대로 살아있다. 전면 행선표시기가 나고야시영지하철 시절에는 없었기 때문에, 게이오 3000계의 폐차발생품이었던 측면 행선판을 이식해서 달았다.
2량편성 2편성 4량이 운용되고 있는데, 721-722편성은 원래부터 시도선에서 사용되었고, 723-724편성은 원래는 나가오선에서 701-702편성으로 운용되다 시도선으로 옮기면서 차량번호를 바꾸었다.
2. 운행노선
고토히라전기철도 시도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카와라마치 고토덴시도> | | |
| <> | | | |
| 700 | 700 | | |
| Mc | M'c | | |
| 저항 | SIV | 나고야지하철 당시 차호 | 나고야지하철 당시 차호 |
COMP |
721F | 721 | 722 | 1209 | 1210 |
723F | 723 | 724 | 313 | 314 |
고토히라전기철도 이마바시차고 소속.
2량편성 2편성 4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