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사협의회제주시지회 창립 및 센터개소 9주년 기념식 격려사
2009. 2. 20(금)/청소년수련관
여러분! 반갑습니다.
제주시자원봉사센터 개소와 지회창립 9주년 기념식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면서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는 먼저, 자원봉사의 현장에서 우리 사회와 이웃을 위해 따뜻한 등불이 되어오신 제주특별자치도자원봉협의회제주시지회 이상호 회장님을 비롯한 각급 자원봉사단체장님과 운영위원 여러분의 노고에 뜨거운 격려와 감사를 드립니다.
제주시자원봉사협의회에서는 창립 이후 9년 동안 자원봉사단체의 네트워크 중심역할을 담당하면서 많은 일을 해 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 개발과 사랑의 빨래방 봉사, 독거노인식사배달, 신바람가족봉사단대회, 장애인관광도우미센터운영, 청소년장애체험대회, 자원봉사자대회 등 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왔습니다.
특히, 지난해는 핵심사업으로 자원봉사배가운동을 적극 추진하여 관내 21개 기관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 1천1백50명을 자원봉사자로 등록하는 대단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주시자원봉사센터의 의욕적이고 열성적인 활동의 결과로 2008년 행정안전부 주관 센터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센터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은 이상호 센터장님을 비롯한 여러분들의 뜨거운 봉사정신과 활동으로 얻어진 빛나는 성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자원봉사는 여러분 스스로, 자발적으로 하시는 활동이기에 더욱 빛나고 가치있는 일입니다.
우리가 남을 돕는 일이 어려운 일이며 가진 것이 없기 때문에 못한다는 말을 합니다만, 가진 것이 없어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도와 주겠다는 마음이 없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원봉사를 하겠다는 마음만 먹으면 봉사할 일이 너무나 많고 또, 봉사로 인해서 자신이 너무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지금 경제가 많이 어렵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자원봉사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곳이 늘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센터개소와 지회창립 9주년을 디딤돌로 해서 올 한 해도 더욱 열심히 활동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면서 여러분의 가정에도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