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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결과 NDF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
ꋪ 세탄가 58 ꋪ 연소시 발생가스의 감소 ꋪ 높은 산소 함유량(11%) |
ꋪ 유황성분이 없고 냄새가 나지 않음 ꋪ 겨울철에도 사용 가능(-22℃, 경유 동결방지제 혼합) ꋪ 발생가스는 독성이 없으며 미생물에 의한 분해가 가능 |
(4) 유럽에서의 NDF에 대한 세금부과
유럽에서는 보통 운송연료에 대하여 높은 소비세가 부과되고 있다.
그러나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오스트리아, 체코 등의 국가에서는 NDF에 대하여 낮은 세금이 부과되고 있다.
EU의회에서는 2005년까지 NDF의 시장점유율을 5%까지 높이려고 하고 있으며, 한시적으로 NDF에 부과되는 세금을
삭감시킬 것을 권고하고 있다. 향후 10년 동안 NDF생산량의 10%에 한하여 세금을 삭감시킬 것이며 차츰 삭감대상비율을
확대시킬 계획이다.
(5) NDF 차량의 주행
NDF는 많은 사용자를 통하여 엔진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NDF를 사용한 트럭이 125만km를 주행하여 이 부분의 새로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6) NDF의 생산확대의 가능성
독일의 경우 생명연료의 원료로써 유채가 가장 적합한 작물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유채의 최대경작면적은 170만 ha로 평가되고 있는데, 200만톤의 NDF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유럽전체를 보면 유채뿐 아니라 해바라기나 동물성 유지, 폐유 등도 NDF의 원료가 될 수 있다.
프랑스나 스페인, 영국, 독일, 기타 동구의 여러 나라에서 밀이나 기타 작물이 과잉생산 되고 있는 것을 생각하면
원료작물의 생산확대의 가능성은 대단히 크다.
유럽전체 디젤유 소비량의 10~15%정도를 NDF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북미의 사정은 유럽과 비슷하지만,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 아프리카, 아시아 등에서는 1년에 ha당 8~10ton의 기름을
생산하는 팜(plam)이 원료작물로써 적합하다.
보고에 의하면 세계의 자연 숲은 연간 0.3%씩(1,300만ha) 감소하고 있으며, 반면에 나무를 재배하는 농장은 지난 15년
동안 8,000만 ha가 늘어나 두배로 증가되었다. 이 농장지역에 원료작물을 식재할 수도 있을 것이다.
(7) 운송연료의 CO2배출량
CO2문제를 걱정하는 사람들은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CO2의 양을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가솔린, 디젤, CNG, LPG, 메탄올과 수소 등 어떤 형태의 연료도 CO2문제에 대한 완전한 해결이 될 수 없으며,
CO2문제에 대한 현실적이고 지속적인 해결책은 NDF에서 찾을 수밖에 없다. 운송연료의 형태는 앞으로 다양해질 수밖에
없으며 사람들은 매우 잘 디자인된 연료(NDF)를 장차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8) NDF 대한 결론
생명연료는 훌륭한 대체연료이다.
NDF는 환경을 지켜주며, 에너지 공급의 일부를 보장하고 운송상의 안전도 가져다준다.
EU의회에 의하면 NDF는 2005년까지 모든 연료소비의 5%를 차지할 것이며, NDF가 대체연료로써 점하는 위치는 점차
중요해질 것이다.
(9) 독일 자동차회사의 NDF연료 승인 내용
자동차회사명 |
승인 내용 |
ꋪ Audi |
ꋭ‘96년 1월 1일 이후 제조된 A4와 A6 TDI 승인, 모든 제품 무상 수리 |
ꋪ Fiat/Iveco |
ꋭ지금까지 모든 제품 무상 수리로 공식적인 승인 없으나 NDF연료 인정 |
ꋪ Ford |
ꋭ임시기준 DIN V 51606의 1.8리터와 2.5리터 엔진 승인, 모든차량 무상 수리 |
ꋪ MAN |
ꋭRME 패키지 엔진에 대해서 MAN은 오일장치에 대해 모든 무상 수리 |
ꋪ Benz |
ꋭ승용차 C-200D와 E-200D, 택시 C-200D, C-220D, E-200 D, E-220D에 대해 승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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ꋪ Volkswagen |
ꋭ‘95년 8월 이후에 모든 차량과 ‘96년 5월 이후에 제조된 Polo Classic과 Sharan에 대해 승인 ꋭ바이오디젤로 작동하는 모든 승인 차량에 대해 제조 무상수리 보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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