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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거기서 아버지를 봉양하리이다 (창세기 45장 9~15절) - 요한계시록 12장
베냐민의 자루에서 은잔이 발견되자 가던 길을
돌아온 형들에게 요셉은 자신을 알리게 되는데
나는 당신들의 아우 요셉이니 당신들이
애굽에 판 자라 말합니다.
요셉이 형들에게 자신의 신분을 알린 것은
형들이 베냐민의 은잔 사건으로 말미암아
복음을 깨달아 믿은 믿음의 용사가 되었다는 의미이며
구원받은 하나님 백성이라는 뜻입니다.
성경은 자신이 직접 십자가에 못 박은 예수님을
다시 보게 된다고(요19:37) 말하는 것처럼
요셉의 형들이 복음을 깨달은 믿음의 용사로
자신이 예수님을(요셉을) 십자가에
못 박은 자들임을(애굽에 판 자들) 깨달아 알게
되었다는 뜻으로 자신의 신분을 알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요셉은 형들이 자신을 애굽에 판 것이 아니라
형들의 생명을 보존하려고 하나님이 보내셨다는 것이며
앞으로 5년은 밭 갈이도 못하고 추수도 못하므로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서 요셉에게로 오라
말하고 있는 문맥입니다.
이 말씀은 여호와 하나님이 저와 여러분을 사랑하사
생명을 보존케 하시려고 예수님을 십자가에 내어 주시고
죽으시고 부활케 하여 생명의 양식인
복음의 말씀을 밝히 드러내셨다는 뜻이며
이 복음의 말씀을 떠나지 말아야 생명을
보존할 수 있다는 뜻으로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본문 9절을 보면 ....
창45:9 당신들은 속히 아버지께로 올라가서 아뢰기를
아버지의 아들 요셉의 말에 하나님이 나를 애굽 전국의
주로 세우셨으니 지체 말고 내게로 내려오사
요셉이 애굽의 총리가 될때에 바로는 요셉의
허락 없이 수족을 놀릴 자가 없다고 말합니다.
창세기 41장 43~44절을 보면 ....
창41:43 자기에게 있는 버금 수레에 그를 태우매
무리가 그의 앞에서 소리 지르기를 엎드리라 하더라
바로가 그에게 애굽 전국을 총리로 다스리게 하였더라
창41:44 바로가 요셉에게 이르되 나는 바로라
애굽 온 땅에서 네 허락이 없이는
수족을 놀릴 자가 없으리라 하고
애굽 온 땅을 요셉이 다스리는 모습인데
이러한 요셉의 모습은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여
하나님 우편에 앉아 우주 만물을 다스리는
예수님의 모습을 모형하는 것입니다.
요셉의 이러한 모습은
빌립보서 2장 8~11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빌2:8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빌2:9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빌2:10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빌2:11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대속제물로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신 예수님이
만왕의 왕이 되신 모습을 말하는데
이 모습을 요셉이 모형하고 있는 것이며
아버지에 속한 모든 사람을 지체 말고
내려오게 하여 생명을 보존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말씀은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을
지체 말고 영접해야 한다는 뜻이며 복음의 말씀 안에
거해야 생명을 보존하게 된다는 뜻입니다.
이어지는 본문 10~11절을 보면 ....
창45:10 아버지의 아들들과 아버지의 손자들과
아버지의 양과 소와 모든 소유가
고센 땅에 머물며 나와 가깝게 하소서
창45:11 흉년이 아직 다섯 해가 있으니
내가 거기서 아버지를 봉양하리이다
아버지와 아버지의 가족과 아버지께 속한 모든 사람에게
부족함이 없도록 하겠나이다 하더라고 전하소서
요셉은 아버지의 가족 모두를 모시고 내려와
고센 땅에 머물며 살라고 하는데
흉년이 아직 다섯 해나 있다는 것으로
자신이 봉양하여 부족함이 없게 한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고센은 비가 격렬하게 퍼붓다는 어근에서 나온
비가 오다라는 뜻을 가진 (가샴)이라는
단어에서 기원 된 (고센)이라는 단어로
소나기가 내리는 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기근이(가뭄이) 없는 곳이라는 뜻입니다.
즉 기근이 없으므로 먹을 양식이 풍부하여
가족 모두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이 양식이 풍부한 예수님 가까이
머물며 살면(복음 안에 거하면) 예수님이
저와 여러분의 생명을 구원해 주신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흉년이 아직 다섯 해가 있다고 합니다.
흉년은 복음의 말씀을 구하기 위하여
아무리 돌아다녀도 구하지 못하는 것이
흉년이라고 아모스 8장에서 말씀하고 있고
이 흉년의 기간이 저와 여러분이 살아가는
이 시대를 말하며 예수님의 재림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이 기간에 여호와의(복음의) 말씀을 구하기 어렵다는 것은
노아의 홍수때와 같이 다른복음이 홍수와 같이 쏟아짐으로
진리의 말씀을 얻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생명의 양식인 복음의 말씀을 쌓아놓고 있는
요셉에게로(예수님께로, 복음으로) 와야
생명의 양식을 먹고 생명을 보전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 말씀을 요한계시록 12장에서는 잘 설명하고 있는데
13~17절을 보면 ....
계12:13 용이 자기가 땅으로 내쫓긴 것을 보고
남자를 낳은 여자를 박해하는지라
여자인 교회가 낳은 예수님이 사탄에 의해
십자가에서 죽으셨지만
부활 승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자
하나님 앞에서 밤낮 참소하던 사탄이 쫓겨나서
예수님을 낳은 교회를(여자를) 박해한다는 것입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자신의 백성인 교회를 광야로 옮기시고
보호하게 되는데 이어지는 14절을 보면 ....
계12:14 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유월절 양의 죽음으로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양육받는 모습과 같이
예수님이 예비하신 땅으로 자신의 백성을 모으고
예수님이 재림하는 날까지
교회를 보호하고 양육하신다는 것입니다.
뱀은 하와를 유혹한 사탄을 말하며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는 예수님의 재림까지를
말하는 것으로 삼 년 반, 42달, 1260일과 동일한 의미입니다.
그런데 이어지는 15절을 보면 ....
계12:15 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 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 가게 하려 하되
뱀이 여자를 떠내려가게 하려고
뒤에서 물을 강같이 토한다고 합니다.
뱀이 하와를 유혹하여 에덴동산에서 추방당했는데
이번에는 하나님이 자신의 백성을 양육하는 광야로 와서
저와 여러분을(교회를) 떠내려가게 하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이는 다른복음을 전하는 사탄의 종들이(거짓선지자)
하나님 백성인 교회를 유혹하여 다른복음을 따르도록
유혹하는 모습을 모형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예수님의 이름과 십자가 복음을 말하되
누룩과 꿀을 넣은 듣기 좋은 말로 교회를 유혹하여
넘어지게 하는 자들인 것입니다.
어떻게 넘어지게 하는지 잠언서 7장 13~23절을 보면 ....
잠7:13 그 여인이 그를 붙잡고 그에게 입맞추며
부끄러움을 모르는 얼굴로 그에게 말하되
잠7:14 내가 화목제를 드려 서원한 것을 오늘 갚았노라
음녀가 당신을 만나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며 간절히 기도했더니
당신을 만났다고 말한다는 것입니다.
잠7:15 이러므로 내가 너를 맞으려고 나와
네 얼굴을 찾다가 너를 만났도다
잠7:16 내 침상에는 요와 애굽의 무늬 있는 이불을 폈고
잠7:17 몰약과 침향과 계피를 뿌렸노라
잠7:18 오라 우리가 아침까지 흡족하게
서로 사랑하며 사랑함으로 희락하자
잠7:19 남편은 집을 떠나 먼 길을 갔는데
잠7:20 은 주머니를 가졌은즉
보름 날에나 집에 돌아오리라 하여
잠7:21 여러 가지 고운 말로 유혹하며
입술의 호리는 말로 꾀므로
잠7:22 젊은이가 곧 그를 따랐으니
소가 도수장으로 가는 것 같고 미련한 자가
벌을 받으려고 쇠사슬에 매이러 가는 것과 같도다
잠7:23 필경은 화살이 그 간을 뚫게 되리라
새가 빨리 그물로 들어가되
그의 생명을 잃어버릴 줄을 알지 못함과 같으니라
여기서 음녀는 예수님의 이름과
십자가 복음이라는 말은 하되
누룩과 꿀을 넣어 전하는 거짓 선지자들을 말합니다.
그리고 젊은이는 교회인 저와 여러분을 말하는 것으로
음녀는 하나님을 믿으면
내가 원하는 것을 다 이룰 수 있다고
복음의 말씀에 누룩과 꿀을 넣어 전한다는 것입니다.
즉 다른복음으로 유혹하는 자들에게 넘어가지 말라는 것으로
넘어가면 반드시 죽고 만다는(지옥불에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이 말씀이 여자의 뒤에서 뱀이 물을 강같이 토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유혹하는 자들에게
넘어가지 않는 방법이 무엇인지
잠언서 7장 4~5절을 봅니다.
잠7:4 지혜에게 너는 내 누이라 하며
명철에게 너는 내 친족이라 하라
잠7:5 그리하면 이것이 너를 지켜서 음녀에게,
말로 호리는 이방 여인에게 빠지지 않게 하리라
지혜가 누이고 명철이 친족이라는 것은
지혜이신 예수님을 믿어
악에서 떠나야(욥28:28의 명철) 한다는 것으로
복음의 말씀을 믿어야 죄를 사함받아
악에서 떠난 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지혜가 음녀의 유혹에서 나를 지켜준다는 것으로
복음이라는 전신 갑주를 입음으로 음녀의 유혹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해 주신다는 뜻입니다.
요셉도 형들에게 다른복음으로 유혹하는 자들에게서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와야 한다는 뜻으로
아직 5년은 밭갈이도 못하고 추수도 못한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럼 뱀이 뒤에서 물을 강같이 토하여
떠내려가게 하려는 것에서 교회를 어떻게 보호하는지
요한계시록 12장 16절을 봅니다.
계12:16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땅이 용의 입에서 토한 물을 삼킴으로 땅에 있는
여자가(교회가) 물에 떠내려가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른복음의 홍수 속에서 택하신 자들에게
하나님이 진리의 말씀을 깨닫게 하셔서(지혜와 명철)
다른복음에 넘어가지 않도록 해주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이렇게 하심으로 용이 돌아서서
또 다른 하나님 백성을 떠내려가게 하려 한다고
이어지는 17절은 말합니다.
계12:17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베드로전서 5장 8절의 말씀처럼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처럼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는 모습과 같은 의미입니다.
그래서 교회인 저와 여러분을 구원하시려고 하나님은
복음 안에 거하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성경을 십자가로 풀어주는 말씀을 들음으로
다른복음에 넘어지지 않는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말을 베냐민과 형들이 보는 앞에서 요셉이
직접 말하고 있다고 본문 12절은 말합니다.
창45:12 당신들의 눈과 내 아우 베냐민의 눈이
보는 바 당신들에게 이 말을 하는 것은 내 입이라
요셉이 친히 형들이 보는 앞에서 말했다는 것은
요셉이 맹세했다는 뜻으로 반드시 지킨다는 뜻입니다.
하늘의 뭇별처럼 많은 하나님 백성을 구원하여
약속의 땅을 어떻게 주실 것인지를 묻는
아브라함의 질문에 여호와 하나님은 쪼개진 제물
사이로 지나시며 이름을 걸고 맹세하신 것입니다.
창15:17 해가 져서 어두울 때에 연기 나는 화로가
보이며 타는 횃불이 쪼갠 고기 사이로 지나더라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의 말씀을 지키지 못하면
하나님 자신이 이 쪼개진 제물처럼 죽으신다는
맹세의 말씀을 하시는 모습인 것입니다.
요셉의 말도 동일한 의미로
가족을 자신에게 데리고 오면 생명의 양식으로
잘 봉양한다는 뜻으로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어지는 13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창45:13 당신들은 내가 애굽에서 누리는 영화와
당신들이 본 모든 것을 다 내 아버지께 아뢰고
속히 모시고 내려오소서 하며
요셉이 애굽에서 누리는 영화는 예수님이
하나님 우편에서 누리는 영화를 말하는 것으로
천국의 모습을 전하여 아버지를 속히 모시고 오라는 것입니다.
아버지 이스라엘은(야곱은) 모든 교회를 상징하는 자로
모든 교회는 천국에서 누리게 될 영화를 소망하며
복음 안에 거하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도요한은 요한일서 1장 3~4절에
자신들이 복음을 전하는 이유를 이렇게 말합니다.
요일1:3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요일1:4 우리가 이것을 씀은
우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
하나님과 예수님이 천국에서 누리는 영화를
저와 여러분도 누리게 하려고
제자들은 복음을 전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예수님도 요한복음 17장 24절에 이렇게 기도하십니다.
요17:24 아버지여 내게 주신 자도 나 있는 곳에 나와
함께 있어 아버지께서 창세 전부터
나를 사랑하시므로 내게 주신
나의 영광을 그들로 보게 하시기를 원하옵나이다
내게 주신 자는 창세 전에 택하신 하나님 백성을 말하는데
그들에게 죽으시고 부활하여 하나님 우편에서 누리고
계시는 예수님의 영광을 보게 해달라고
간절히 기도하고 계신 것입니다.
요셉도 이 모습을 모형으로 말씀하고 있는 것으로
아버지를 속히 모시고 와서 자신이 누리는
영화를 보게 하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본문 14~15절은 이렇게 말합니다.
창45:14 자기 아우 베냐민의 목을 안고 우니
베냐민도 요셉의 목을 안고 우니라
창45:15 요셉이 또 형들과 입맞추며 안고 우니
형들이 그제서야 요셉과 말하니라
결국 요셉과 형들이 입맞춤했다고 말하는데
입맞춤했다는 것은
교회와 예수님이 하나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예수님을 상징하는 요셉과 교회를 상징하는
형들이 하나가 된 것은
요셉의 명대로 형들이 베냐민을 데리고 왔고
요셉은 형들에게 복음을 깨달아 믿게 하는 것을
모형으로 베냐민에게는 자신의 음식을 형들보다
다섯 배나 주고 자신의 은잔을 베냐민의 자루에
넣음으로 도둑으로 몰렸지만
결국 유다가 인질로 자청하므로(십자가 대속)
요셉과 형들이 화목하게 되었다는 뜻으로
입맞춤하는 것입니다.
즉 저와 여러분이 모든 성경을
십자가로 풀어주는 말씀을 들음으로
내 안에 계신 성령이 복음을 깨달아 믿게 하는데
그동안에는 하나님 말씀을 도둑질하여 믿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도둑질한 죄의 값을
예수님이 대신 갚아 주어 자유의 몸이 되었다는 것을
알고 깨닫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이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어
천국에서 예수님이 누리는 영화를 저와 여러분도
누리게 되었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버지가 천국에서 누리는 영화를
저와 여러분도 누리게 될 것을 소망하며
살아가는 저와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