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
| 2022학년도 “이환”, 임용국어 1년에 합격하기 전략 |
-11년간 이환의 임용 합격자
2011학년 | 2012학년 | 2013학년 | 2014학년 | 2015학년 | 2016학년 | 2017학년 | 2018학년 | 2019학년 | 2020학년 | 2021학년 |
31명 | 33명 | 32명 | 36명 | 39명 | 41명 | 29명 | 35명 | 31명 | 43명 | ? |
㉧ 질문 1 : “왜” 이환을 들어야 하는가?
↳ 대답 : 최고의 학력과 경력, 실력을 갖춘 완벽한 강사이기 때문입니다.
• 1급 정교사(서울사대 1정 제90-101209호), 연세대 대학원 석사 • 성보, 동덕여고 15년 현직교사 및 연구부장(연구수업, 교직 연수 담당) • 전) EBS 임용국어 강사 • 전) EBS 수능 언어, 논술 강사 및 출제위원 • 전) 9급 공무원 ‘국어’ 출제위원 • 전) 교학사, 미래엔, 두산동아 출판사 중・고 교과서 및 지도서 저자 • 현) 유네드 국어・논술세상 원장(강남 대치동, 반포동) • 현) G-스쿨 임용 국어과 교수 |
↳대답 : “수요 합격 전략 특강”, “목요 국어 교육론”, “금요 문학 집중분석반”으로 구성하여, 새로운 출제 유형의 변화에 가장 확실하게 대응할 수 있는 수업으로 재구성하기 때문이다.
㉧ 질문 2 : 2022학년도 이환은 “어떻게” 지도하는가?
↳대답 : 1년에 합격하기, 단계별・전략 중심으로 지도합니다.
1단계 | 전체 흐름과 구조를 익힌다. |
• 과목별・단원별 구조화를 통해 가장 빠른 시간에 전체 학습을 한다. • 구조를 통하여 지식의 위계와 중요도를 학습한다. | |
2단계 | 중요도에 따라 집중학습과 상호텍스트성 학습으로 지도한다. |
• 출제 가능한 대상을 선정하여 통시적으로 일반화와 분석학습, 상호텍스트성 학습으로 하나의 대상, 하나의 테마를 완벽하게 공략한다. • 학습한 내용을 기출・교과서와 연계한 상호텍스트성 학습으로 지도한다. | |
3단계 | 학습 후, 키워드 중심의 구조화된 지식으로 정리한다. |
• 만점 답안 작성을 위하여 학습 내용의 키워드를 정리하여 기출과 연계하여 확실하게 핵심 내용을 내면화 한다. | |
4단계 | 1일 학습 후, 완벽하게 실전 적용하여 완전학습을 이룩한다. |
• 하루에 하나의 단원, 하나의 테마를 완전 학습으로 구성하여, 확인 학습 활동으로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든다. • 단원을 “이해학습+목표학습+적용학습”으로 구성하여 기출+교과서에 연계・적용하는 학습을 한다. | |
5단계 | 능력별・경력별로 학습스터디를 구성하여 1일 학습, 1일 평가로 완성한다. |
• 수강생 전원 학습스터디를 구성하여 동료학습이 이뤄지게 한다. 상위 실력・경력자와 초수・하위 경력자로 구성하여 상호 학습 체계를 구축하여 학습과 생활에 상보적인 도움을 주는 학습스터디를 운영한다. • 학습 스터디별로 1주에 1번씩 “이환”이 학습컨설팅을 진행하여 완전학습이 되도록 한다. |
㉧ 질문 3 : “1년에 합격할 수 있는가?”
↳대답 : ‘이환’의 합격 전략 프로그램대로 학습을 하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습니다.
-11년 연속, 최고의 적중률과 합격률이 그 해답을 제공합니다.
강의 |
| 2022학년도 합격하기, 연간 강의 계획 |
단계 | <수요일> 전략 특강 | <목요일> 국교론 공략하기 | <금요일> 문학 공략하기 | |
|
|
|
| |
1・2월 분석 ・ 전략 (1) | 문학사・갈래론・문학교육론 구조화하기 | 국교론 교육과정 및 성취기준 구조화하기 | 필수 고전문학 작품분석 공략하기(1) | |
• 문학사 전체내용 구조화하기 • 갈래론 핵심내용 구조화하기 • 문학교육론 구조화하기 • 문학 성취기준 구조화하기 • 문학 비평론 구조화하기 ⇒문학 핵심이론 총정리 강의 | • 화・작 교육과정 구조화하기 • 독서 교육과정 구조화하기 • 화・작 성취기준 구조화하기 • 독서 성취기준 구조화하기 ⇒국교 만점 학습노트 정리 ⇒국교 필수지식 총정리하기 | • 고전운문 필수작품 분석하기 • 고전산문 필수작품 분석하기 ⇓ • 수요 문학사 이론 적용하기 • 수요 갈래론 이론 적용하기 ⇒필수작품 분석능력 기르기 | ||
|
|
|
| |
3・4월 분석 ・ 전략 (2) | 갈래별 문학 기출 분석하기 | 국교 심화 개론서 구조화하기 | 필수 현대문학 작품분석 공략하기(2) | |
• 갈래별 기출 작품 분석하기 • 년도별 기출 작품 분석하기 • 갈래별 출제유형 분석하기 • 갈래별 분석 능력 기르기 • 출제 예상 작품 예측하기 ⇒2022학년도 출제 예측하기 | • 교과별 교육과정과 성취기준을 바탕으로 배경지식 심화하기 • 교과별 심화지식을 구조화・정교화하기 ⇒1・2월 기본지식 심화하기 | • 현대시 필수작품 분석하기 • 현대소설 필수작품 분석하기 ⇓ • 수요 문학사 이론 적용하기 • 수요 갈래론 이론 적용하기 ⇒필수작품 분석능력 기르기 | ||
|
|
|
| |
5・6월 선택 ・ 집중 (1) | 중세・현대문법 공략하기 | 국교론 기출 및 교과서 분석하기 | 심화 고전・현대문학 작품분석 공략하기(3) | |
• 중세문법 기본 지식 익히기 • 현대문법 기존 지식 익히기 • 중세・현대문법 구조화하기 • 중세・현대문법 기출 분석・적용하기 ⇒문법 핵심지식 구조화하기 ⇒문법 출제 예측하기 | • 국교 과목별 기출 분석하기 • 1・2월, 3・4월 배경 지식 적용 능력 기르기 • 성취요소별 교과서 분석하기 • 교과서를 통해 국교 지식을 정교화하기 ⇒기출과 교과서로 예측하기 | • 고전・현대문학 심화작품 분석하기 • 문학이론 작품분석 적용하기 ⇓ • 문학이론・기출분석・작품분석을 통해 예측하기 ⇒출제 작품 예측하기 | ||
|
|
|
| |
7・8월 선택 ・ 집중 (2) | 국교론 테마별 문제풀이 | 고전문학 테마별 문제풀이 | 현대문학 테마별 문제풀이 | |
• 독서・작문・화법 테마별 문제풀이 • 테마별 문제를 통해 배경지식 정교화하기 • 테마별 문제를 통해 출제 예상 유형 예측하기 • 테마별 문제를 통해 답안작성 훈련하기 ⇒출제 예상 영역 예측하기 | -현대문학 학습 내용과 동일- | • 현대문학 갈래별 문제풀이 • 현대문학 테마별 문제풀이 • 문제를 통해 문학이론, 갈래지식, 문학사 정교화하기 • 문제를 통해 출제 예상 작품 예측하기 • 문제를 통해 키워드 중심의 답안작성 훈련하기 ⇒출제 예상 작품, 유형 예측 | ||
현대・중세 테마별 문제풀이 | ||||
• 테마별 문제를 통해 문법 지식 정교화하기 • 문제를 통해 문제 분석 능력과 답안 작성 능력 기르기 • 테마별 문제를 통해 출제 가능 문제 만들어보기 ⇒출제 예상 영역 예측하기 | ||||
|
|
|
| |
9・10월 신속 ・ 정확 (1) | 실전 (심화)문학 모의고사(수) | 실존 종합 모의고사(목) | 실전 모의고사 첨삭 지도(금) | |
• 갈래별・갈래별 출제 예상 심화 문학 실전 모고 • 기입형・서술형・종합형으로 구성(A・B형 12문제) • 오전 : 모의고사 및 해설 • 오후 : 개인별 첨삭 지도 • 해설집 제공, 키워드집 제공 | • 국교・문법・문학 A・B형 실전 문제를 통해 정확하게 분석하고 지식 적용하기 • 오전 : 실전 모의고사 실시 • 오후 : 모고 문제 해설하기 • 해설집 제공, 키워드집 제공 | • 목요일에 실시한 모의고사 답안지를 통하여 개인별・그룹별 첨삭 지도하기 •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여 만점 답안을 작성하기 위한 학습전략 지도하기 | ||
|
|
|
| |
9・10월 신속 ・ 정확 (2) | 적중 (심화)문학 모의고사 | 적중 종합 모의고사 | 적중 모의고사 첨삭 지도 | |
• 갈래별・갈래별 출제 예상 심화 문학 실전 모고 • 기입형・서술형・종합형으로구성(A・B형 12문제) • 오전 : 모의고사 및 해설 • 오후 : 개인별 첨삭 지도 • 해설집 제공, 키워드집 제공 | • 국교・문법・문학 A・B형 실전 문제를 통해 정확하게 분석하고 지식 적용하기 • 오전 : 적중 모의고사 실시 • 오후 : 모고 문제 해설하기 • 해설집 제공, 키워드집 제공 | • 목요일에 실시한 모의고사 답안지를 통하여 개인별・그룹별 첨삭 지도하기 •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여 고득점 답안을 작성하기 위한 학습전략 지도하기 | ||
|
|
|
| |
2차 지도하기 | ||||
11・12월 - 심층 면접 | 중등 경기도반 심층면접・집단토의 | 중등 일반 지역 심층면접 | ||
• 경기도 심층면접의 특징 지도하기 • 경기도 집단토의 특징 지도하기 • 경기도 심층면접・집단토의 만점 전략지도 • 합격자 영상을 통한 합격 전략 지도하기 • 그룹별 실전 면접・집단토의 지도하기 | • 각 교육청별 심층면접의 특징 지도하기 • 각 교육청별 채점 전략 지도하기 • 각 교육청별 만점 전략 학습하기 • 합격자 영상을 통한 합격 전략 지도하기 • 그룹별 실전 면접・집단토의 지도하기 | |||
|
|
|
| |
11・12월 - 수업 실연 | 중등 경기도반 수업실연・수업나눔 | 중등 일반 지역 수업실연・지도안 작성지도 | ||
• 경기도 수업실연 특징 지도하기 • 경기도 수업나눔 특징 지도하기 • 경기도 수업실연・수업나눔 전략지도하기 • 합격자 영상을 통한 합격 전략 지도하기 • 그룹별 수업실연・수업나눔 지도하기 | • 각 교육청별 지도안 특징 지도하기 • 각 교육청별 수업 실연 특징 지도하기 • 지도안 작성・수업실연 전략 지도하기 • 합격자 영상을 통한 합격 전략 지도하기 • 그룹별 지도안 작성・수업실연 지도하기 | |||
|
|
| ||
1월 - 1차 합격자 대상 | 경기도 심층면접・집단토의 / 수업실연・나눔수업 지도 | 일반 지역 심층면접 교수학습 도안・수업실연 지도 | ||
12월과 동일 | 12월과 동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