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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 중맥을..여는 노하우좀 풀어주세영 ^_^
태하미인 동선이 소주천을 도와주는것같은데여
충기가 넘쳐 올라 두정을 열면..
중맥이 열리는거같은데요
태하미인동선으로 충기를 넘치게 하면 도움이 될까요 ^^:
현일 ㅎㅎ 중맥은 기운행이 아닌 좀 다르거라서
계룡 넵.
현일 기운의 충만함으로 안될걸요 ㅎ
계룡 아.. 요즘 의지를 강화하려 노력하고있습니다..
하두 삼천포로 많이 빠져서리..ㅎㅎ
현일 자천에대한 마음가짐이나 지세를 정립해야 될겁니다.
계룡 넵.. 세상에 큰 이로움이 되고싶다..는..막연한 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현일 허영입니다 ㅎ
이인 현일선생님 주문에 적응하는 기간이라던지 하는게 있나요?
예를 들면 제가 지금 고도운지음사를 외우고 있는데
태을주나 하는걸 같이 외우면
태을주를 외우는데 태을주효과가 나타날때까지의 어떤 적응하는 기간이라던가..
그런 적응기간같은게 있나요?
계룡 예전에..스승님 블로그 처음 보고...태을 주 엄청 급하게 외다가 상기되서 실려갈뻔..ㅎㅎㅎ
현일 굳이 태을주를 예로 들고 말한다면
그건 기운이 많이 소모되고 열을 올리는 것이니 몸이 축나거나 다른일이 있겠죠
이인 아..
현일 그걸 견디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거나 준비해야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면
그럴수도 있다고 해야겠죠
이인 네 아..네
혜윰님// 허걱.. 그런거였어요 lol
현일 근데 ㅇ 태을주를 외우는데 이런 효험을 모르고 그냥외우면
또 안그렇기도 해요
증산도에서나 대순에서 그렇게 외우는데
이인 효과를 알고 모르고의 차이인가요?
현일 별로 별일이 없나봅니다
잘 모르지만..ㅎ
이인 아하
현일 태을주도 신장을 생각하며 외우면 영통됩니다
계룡 아..
현일 부르는데 얼씨구나 하고 오는 잡것들이 많아서
이인 그 잡것들이 와서 뭐해요?
현일 이인님은 뭘 원하세요?
이인 음..전 원하는것없는데
해만 안끼치면 다행이죠
현일 솔직하게 ㅋㅋ
이인 신장이면 몰라도 잡것들이라고 하니까.. 별로 원하는게 안생기는데요
현일 여자친구를 사귀는게 원하는거라면
이인 네
현일 해준다고 하며 올겁니다
이인 아 그렇게 유혹하고..기를 빨아 먹는다거나 그런건가요?
현일 글세요 그거야 온자의 목적은 온자마다 다르겠죠 ㅎㅎ
하늘품은나무 스승님~ 이런 질문도 괜찮을지 모르겠는데.. 성리학에서의 이 라는 것이 있기는 하는 겁니까?
현일 성리학적으로 있다고 말하기는 좀 어려울거 같은뎅 ㅎ
다만 사람이 점점 도덕적으로 되어가는 것이 있다고 생각해요
하늘품은나무 음.. 성리학에서는 이와 기의 현상으로 세계가 존재한다고 하잖습니까?
현일 그게 말하는 사람마다 좀 달라서
차이를 보기가 쉽지 않던데요 ㅎ
하늘품은나무 음.. 현상적으로 이라는 것이 없는 것이군요;;
현일 기나 이에 대한 정의를 명확히 해야 그에 대한 대답을 하기가 수월해요
하늘품은나무 음.. 관점의 차이일 뿐이군요.. 어떻게 정의하느냐..
현일 진화론에 신의 개입이 있다고 보면
기에 이가 다음이라고 할수도 있고
진화론 자체가 신이 계획한 것이면 이가 기가 다음이기도 하겠죠
그렇게 올라가면
우주를 누군가의 의지로 나온 것이면 이가 먼저일거구요
그게 아닌 더 상위 체계에서 나온 것이면 기가 먼저구요
뭘까요? ㅎ
하늘품은나무 그럴 수 밖에 없겠죠..
질료가 있어야 뭔가 만들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현일 근데 이를 단순히 도덕관념으로만 보는 것인지 형상이나 이념으로 보는 것인지
잘모르겠습니다 전 잊어버려서 ㅎ
하늘품은나무 음.. 성리학적 입장에서 보다는 스승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ㅎㅎ
현일 이 우주는 누군가의 의지입니다
하늘품은나무 넵!
현일 진화론은 그것을 계획하고 중간에 개입한 존재가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도덕 관념은 누군가의 의지가 있어서 더 정밀해집니다 ㅋㅋㅋ
하늘품은나무 음.. 넵!
현일 다만 꼭 그래야 한다고는 생각 안합니다.
하늘품은나무 인간의 도덕관념이 세상을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 스승님~
현일 같은 것일겁니다. 발전과 도덕관념이
하늘품은나무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근이 선생님 계제의 변화에 따라 서원도 변화하나요????
현일 예 보는 것이 달라지니 바뀌겠죠
계룡 지금은...내 성장에 급급해서..그런가.... 아직 서원을 품을 여유라고 해야하나..
근이 그럼 처음부터 거창하게 서원을 만들 필요가 없나요?
계룡 좀...이기적일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내 코가 석자 라 그런가..ㅡㅡ;;
현일 뜻은 높아야 하는데 지나치면 허풍이 되자나요
계룡 맞습니다..
근이 뜻이라는게 무엇인지??
현일 목적이랄까요 ㅎ 근이님은 정말로 자신이 원하는게 뭔거 같나요?
하늘품은나무 뜻이나 의지나 욕망이 아닐까요? ㅋ
근이 제 행복이요
현일 예 님이 행복할려면 어떤 것이 님을 행복하게 하던가요?
근이 음악 과 사랑 이 저를 행복하게 하는거 같애요
계룡 더 나아지고 싶은 마음...이 걸 주위의 이로움과 잘 조합한 서원을 만들어야 할텐데....쉽지 않습니다..
지금은 단순히..나아가야 한다는 마음뿐인것 같습니다..
현일 음악도 좋은 음악이 나오려면 어떻게 해야하고 사랑도 어떤것이어야 세상에 사랑이 더 많아질까요?
이인 제가 원하는건 강해지는 건데.. 근이님이 랑은 많이 틀리네요
현일 뭐가 강해질려구요? 왜 약하다고 생각해요?
하늘품은나무 ㅋ 근본적으로 같은 걸텐데..
이인 음... 그냥 지금의 모습에 만족하지 못하는 것 같아요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인 힘으로나
계룡 아직은..주위를..내 의지대로 통제하려는...권력욕이 강한것 같습니다....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모습이..부족합니다...
현일 격투기를 배워요 ㅎㅎ
계룡 자천을 하니까...기가 쎄져서...왠만함은 제압이 되는듯..ㅋㅋㅋ
현일 통제도 여러가지 일텐데요
권력욕이 없으면 자천이 아닐건데요
계룡 맞습니다..
현일 자천도 권력욕인데
계룡 너무 강한것같습니다..
저와 다름을 너그럽게 받아들여야 할텐데..
할수만있다면 내 입맛대로 바꾸려는 게 아닌지...
한때 난 운이 좋다 고 하루에 1000번씩 외쳤습니다..그결과..스승님을 만난것같습니다..^^
현일 ㅜㅜ
도가 닥치면 많이 다른거라서 흐흐
계룡 의욕은 넘치는데...방법을 모르니..자주 삼천포로 빠지는것같습니다..
대의련법만 계속 읽고 있는데요..읽을때마다....새로운 부분이..ㅎㅎ
확실히..수련 경력이 오래되신 도반님들이...자천 상승이 빠르신것 같습니다..
일신 경력과 상관없는데요..ㅎㅎㅎ
계룡 중맥을..여는데 특별한 노하우가 있으셨다면 ?>?? (인터뷰)
솔숲 중맥은 선생님 글 많이 읽으시고 유하미재조온을 해보시는건 어떨지요..
저는 그렇게..
계룡 유하미재조온은...아무 느낌이 안나더라구요..ㅎㅎ
솔숲 좀더 해보세요..
계룡 첨엔 고도운지음사가 몸에 달달하다가
지금은 태하미인동선이 참 다네요 ㅎㅎ 넹...
일신 두분말씀 조합해보면 유하미재조온이 달달해지면 중맥이 열리시겠네요..
계룡 그런것 같습니다..ㅎㅎ
솔숲 역시 일신님은 센스쟁이입니다ㅎㅎㅎ
금설 고도운지음사 밖에는 모르는뎅
솔숲 금설님은 그것만 하셔두 되었네요
일신 저두요
금설 다른건 귀찮아서..이것저것 못해요
계룡 여기 오기 전에는 천부경 외웠는데...... 힘은 없는데 먼가 평화로워지는 느낌..ㅋㅋ
저도 빨리 나무를 봤으면..ㅎㅎ
일신 느낌 또한 스스로 만드시는건 아닌지 한번 확인해 보심이 ~~
솔숲 저는 귀가 얇고 진득한게 없어서 중간에 막 썩어서 했어요ㅜㅜ
계룡 주문욀때는..마음을 비우거든요..
신기한게 주문마다..그 느낌이.. 다른 것 같습니다..
금설 예전에는 오직 석가모니불 지금은 오직 고도운 지음사
계룡 너무 빠지면...성격 까지도 바뀌는거같은,,, ㅋㅋ
근이 스스로 만든 느낌과 진짜의 차이를 구분할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일신 아무런 생각없이 무작정 외워보면 알아요... 신..심법을 배제하구요
금설 무작정 외우는건 불찬성
계룡 주문외우기 전에...중의로 딱 마음 비우고
금설 절실함을 넣어야 합니다
계룡 주문을 외는데요.. 아.. 절실함..
일신 빙고^^
계룡 맞습니다... 절실함...이 부족한게 아닌가.. 더 간절하게...ㅎㅎ
금설 진실함도요
솔숲 정말 중요한거 같아요..
계룡 맞습니다..
솔숲 저도 저게 부족해서...
근이 절실하게 외웠다가 제가 만든 느낌의 속았던 적이.. 있었는데..
일신 절실하게 뭔가를 바라는게 있었을거에요
현일 근이님은 많이 걸어다니시는게 어떨지요 ㅎ
하늘품은나무 스승님~ 주문이나 호흡, 기수련 말고 공부만으로 상승할 수 있나요?
근이 내일부터 열심히 걸어 다니겠습니다.
현일 옙 ㅎ
금설 까치발걷기 추천
현일 공부로 해도 되죠
하늘품은나무 공부에도 방법이 있나요?
금설 건강에 도움도 됩니다
현일 예
하늘품은나무 힌트라도.. ㅋ
계룡 저는 좌선 보다..걸으면서 주문외는게 좋더라구요 ㅋ
현일 자천이 이루어지는 원리를 이해하면 됩니다.
하늘품은나무 원리를 이해하는 공부를.. 아!
현일 기를 에너지나 기존의 수련단체처럼 이해하지 말고
금설 까치발로 걸어 보세요..많은 효과를 봅니다
근이 넵 !
현일 욕심이나 내 불필요한 욕구를 안으로 들이고
금설 오히려 발이 가벼워져요!! 그냥 걸으면 발목 아프던데..
계룡 아..그렇구나.ㅎㅎ
현일 의지나 스스로 당당해지는 마음을 가지며 이런 것이 내 안의 자천이 이루어진다고 알면되요
기운행은 마음이 어떻게 흐르고 있나를 보는 것이고
어떤 생각을 하며 사는지를 보는 것이어어
그래서 공부하고 알고 느낀 것을 어떻게 마음가짐으로 가지는가가 자천이되며 그게 기운행으로 나타나요
금설 녜..
솔숲 저는 너무 복잡한 데서 찾고 있었네요ㅜㅜ
일신 저도 최근에 쪼끔 알았습니다...
현일 주문은 생각하기 싫어해서 하고
호흡은 몸의 느낌을 좋아해서하고
그게 아니면 머리로 혼자 생각하거나 공부하면서 다 되요
하늘품은나무 어떤 면에선 공부를 해서 이치를 알고 마음을 관조하면 기운행은 저절로 된다는 말씀이시죠?
현일 예 지금 그런분들이 광룡정도 있습니다.
아는분들이 더 있구요
이해만으로 지금 광단 이상을 가고 있습니다
계룡 그렇구나..
이인 와..그분들 대단하시네요
정진 머리로 생각하기 중에서, 문뜩 떠오른 생각에 대해서 바라보다,
본인의 판단상 나쁘다고 생각하여 그것에 대해서 비판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은 어떻게 되요 ? 자기부정이 되나요?
하늘품은나무 전 요즘 생각하다 기도 과학처럼 세상을 보는 한 가지 관점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ㅎㅎ;;
현일 떠오른 생각을 내가 다시 비판하는건 관찰하고 관조하는 것이네요
자기부정까지는 아닐거 같은뎅
정진 감사합니다. 그 부분이 조금 애매했었습니다 ^^:; 고맙습니다.
계룡 고온수에 대해서 궁금한게있는데요...한번 장치하고....신경안쓰고 살아도 계속 작용이 되고있는지요....
눈에 보이질 않으니 잘...
하늘품은나무 기라는 것이 관찰자 효과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ㅋ
정진 계룡님// 기단인일때엔 아직 안보일껄요
하늘품은나무 ㅋㅋ
계룡 맞습니다... 근데 좀 무리하게치니까....소모가 많던데..
정진 계룡님// 몇일전 선생님과의대화에서 선생님께서 -> 님의 계제에선 아직 무립니다. 라고 들었어요
계룡 아...맞습니다. 준조주는..그래서
현일 기도 뭔가를 설명하는 하나의 방법아닐까요
계룡 안하궁.. 고온수만...가볍게.. 절제해서 ..ㅎㅎ
하늘품은나무 저도 그리 생각합니다. 기 수련에 너무 목매어 놔서리..
그걸 깨기 위해서 기에 대해 공부하고 있습니다. 성리학.. 기철학.. 등등. ㅋ
현일 ㅎㅎ 천지기운하고 내몸에 흐르는 기운하고 다른거 같습니다
하늘품은나무 그렇다면 개인은 독립적은 우주입니까?
현일 왜 같은지 그걸 모르겠네 ㅎ
천지의 체계하고 몸의 체계하고 다르니 그안의 것도 같다고 보기엔
계룡 제가 다니는 단체는..매일 천지기운~~ 하고 부르는데..ㅎㅎ
현일 그런데 ㅎ 독립적인것과 아닌것이 섞인거겠죠
비슷하지만 같은건 아니라는것인데
하늘품은나무 항상 궁금했던 것은 일반 종교의 대부분은 신과의 합일을 말하는데..
정말 신의 의도가 신과의 합일인가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ㅠ.ㅠ
현일 동일성만 말하고 차이성은 별로 안보려는 것 같아서요
신을 구체적으로 뭘 말함인지부터 말이 있어야 겠죠 ㅋㅋ
솔숲 선생님 정진님과의 대화중 심층욕구나 의식을 보는 방법에 대해 지혜를 말씀하셨는데요..
좀더 구체적인 말씀 부탁드려도 되는지요..
현일 볼수 있어야 지혜가 될걸요
솔숲 본다는게 논리적 이해로 생각해야 하는건가요
현일 먼저 심층욕구가 일어날때 일어나는 것을 알아챌수 있어야 해요
이것부터가 잘 안됩니다.
계룡 저는..한번씩..저 깊은 곳에서 폭력적인..생각이 불쑥불쑥 떠올라 놀랄 때가많은데요...
현일 그런 감정을 말하는건 아니구요
좀더 실제적인 현상인데 ㅎ
솔숲 표면욕구의 이면을 이해하는 것과는 다른 거로 봐야 되는 건가요..
현일 사람들이 자기의 가장 큰 약점이 있을수 있어요
정말 자존심에 해당하는거요
우회적으로 설명해야하는데요
어떤 분이 자천이 제자리걸음이라고 볼때
이런 저런 대화를 하는데
제가 보기엔 누군가에 대한 질투나 자기가 지금껏 공부한 학문이나 생업에 관련한 뭔가나 하는
근본적 자기의 저변에 있는 그거요
이걸 제가 노골적으로 이거 때문이라고 말하기가 어려워요
기분나쁘거든요
계룡 그런 표면 욕구가 자천을 가로막는 것인가요
솔숲 그래도 그런 걸로 제자리 걸음 할수가 없자나요ㅡㅜ
현일 ㅎㅎ 표면이 아니라 심층일겁니다
자기가 모르거든요
겉으로 들어나는데 실상은 몰라요
계룡 심층...욕구...정말 끔찍합니다..
현일 다른건 관찰하면서 그걸 그것 때문이라고 알지를 못해요
계룡 누가 알아챌까봐 ㅎㅎ
현일 표면의식이면서 표면의식이 아닌게 되죠
jessy 알아도 난감..모르면 더 난감..유후..
하늘품은나무 전 누가 알려 줬으면 하는데.. ㅠ.ㅠ;;
계룡 심층 욕구를..... 용서해야하나요..ㅎㅎ
현일 예 그러니까 여러 욕구나 감정이 일어나는데 그런 감정이 일어나게 하는 그 무엇요
사암후인 그래서 계제가 올라가시면 고독해 지는거군요... 자기 하던 방식대로 안사시니..모든게 새로 재정립되니깐
현일 ㅎㅎ 이걸 알아챈 다는게 자기를 발가벗고 보는 것 같고 심히 인정하기 힘든거에요
솔숲 예를 들면 질투같은 것은 인정하고 이걸 공부로 이어가야 하는 거로 보면되는 건가요..
jessy 인정하면 또 다른 나를 보며 새롭게 태어날것 같은데요..그러면 계제도 올라갈거같구...
계룡 질투 , 열등감 ... 음
현일 질투라고 말은 쉬운데 간단히 질투가 아니라
자기가 가지는 무언가에 대한 질투에요
정진 예를들면 계제에 대한 질투?
현일 꼭 숨기는 것이고 다른 욕구나 감정으로 그걸 숨겨요
질투인데 성욕으로 나오기도 해요 몸이 신기하거든요
계룡 신기하당..ㅎㅎ
jessy 인식에 대한 또 다른 확장(예:꿈이든, 현실이던 사후 세계를 경험한후 새로운 사람으로 변함)
현일 계제에 대한 질투로 이해하는 것은 안되요
상처입은 뭔가에 대한 거에요
그 사람이 살아오면거 가슴속에 간직한 자기의 억압이나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뭔가
정진 그런데 그게 성욕인데 => 그 이유는 질투였다고 .. 어떻게 아나요? 알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솔숲 사실 제 오늘 일지는 쓸 때는 깨우침으로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심층의 질투였던 것 같아요..(고민했으면 한다 일지요)
현일 ㅎㅎㅎ 정진님 질문에 대한 답은
솔숲 그래서 좀 당황스럽고 부끄럽고...ㅜㅜ
현일 그게 올라와요 제눈엔 보이는데 당사자는 안보여요
jessy 심층이 불교에서 말하는 업이 아닐련지..알수는 없지만..
현일 드러나는데 그걸 알아채기가 힘든건 인정하려들지 않아서에요
정진 그럼 자기 바라보기 수련을 계속하면 자기도 알수 있는것 인가요? ,
아니면 수련을 왕창해서 계제가 아주 올라야지 보이는것인가요?
현일 둘다 해야해요
계속 자신을 관찰하는 것을 해야하고
그러면 계제가 어느정도 되면 더욱 강하게 알게되는 일이 생겨요
사암후인 저도 잘 못하지만,, 계제 일수도 있고.. 계속 자천을 하면 점점 더 마음이 가라앉아지고,
문득 의문이 스치고 생각이 스치고 보이는게 스치는 것 같습니다.
현일 그리고 그걸 지나면 그런 감정에 대한 점점 인정하고 받아들이면서 수그러들어요
제어가 되거나 없어지거나 해요
이건 자천하면서 느끼고 체험해 봐야 알아요
정진 기대되는데요, 앞으로 수련이 ㅎ
jessy 스치고 지나가는 생각이 현실로 되면 황당하다는것이..
현일 그래서 불교에서 말하는 번뇌나 열반이나 이게 맞아요
번뇌가 사라져요
사암후인 정말 번뇌가 간략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ㅠ.ㅠ
현일 ㅋㅋ
솔숲 그럼 욕구를 보고 그걸 고민하고 이해하는 지혜가 있어야 하는거 겠네요
사암후인 솔숲님.. 선생님 말씀이 정신과 하고 아주 흡사해요..
그냥 보시면 됩니다.
jessy 그런데 조금 답답합니다..부모님과 주변 사람에게 이렇다 저렇다 이야기하다 보니
이상한 사람처럼 되어서..자제를 해야 하는데..
금설 부럽습니다 사암후인님
정진 고민을 많이 한다 = 생각이 많다 다른가요"??, 고민이 수련이다 라고 선생님께서 말하셨는데.
한편으론 생각이 너무 많아서 수련이 되지않는다.. 라고도 하신듯하고..
사암후인 가장 좋은 정신과 의사는 환자 마음의 거울입니다.
따라서.. 자신 마음을 보기만 해도 되지..
또 지혜가 필요할까요?
솔숲 네..고마워요^^
사암후인 지혜는 절박한 심정에서 나오고,, 거기서 궁리하고 찾고 맞나 의심하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
하늘품은나무 원래 스승님 전문이 카운셀링아닙니까? ㅋㅋ
사암후인 김형경의 책중에서.. 사람풍경이란 책이 있습니다.
일독을 권해드립니다.
솔숲 네, 알겠습니다~~^^
사암후인 가장 보편적이고 잘 지은 정신분석 책이랄까요 ^^
정진 선생님,고민이 많다 = 생각이 많다 다른가요"??, 고민이 수련이다 라고 선생님께서 말하셨는데.
한편으론 생각이 너무 많아서 수련이 되지않는다.. 라고도 하신듯하고..
현일 그건 사람이나 상황을 보면서 한말이에요 생각이 많아서 잘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하늘품은나무 카운셀링은 사람마다 답이 틀리죠~ ㅋㅋ
정진 그 내용이, 수련에 관한것이라도 마찬가지죠?
솔숲 저는 고민을 사유라 생각했는데..
현일 예, 고민은 저항도 되요
살다보면 가족이나 사회나 다 저항이 있고 갈등이 있는 거라서요
솔숲 그렇네요
하늘품은나무 스승님 그래도 정 반 합으로 그러다 보면 뭔가 나오지 않나요?
현일 자천하는 사람이 그런것에서 벗어날려고 해서 못가게 하려구요 ㅎㅎ
jessy 그 갈등이 힘이듭니다..가족안에서 나의 말과 뜻이 통하지않거나 전달이 안되고..
가족도 이러한데 사회에서 만나는 이들은...
정진 가족과의 풀리지않는 갈등 같은것도 고민하고나 또는 깊게 덮어두거나 해도 마이너스가 되나요?
혹시 된다면 이럴땐 어떻게 해요?
jessy 계제도 권력욕인데 그것이 없으면 욕구도 안생기고 희망이..그래서 계제가 올라가는 고민으로 마음이 무거워지고...
사암후인 그런데 선생님... 제가 자천하면서 아이디어가 한번씩 들어와서
그게 실제로 반영이 되고, 또 여러가지 도움을 받는데.. 이게 누군가 보내는 건가요
아니면 인드라망 같은데서 가져온다고 봐야되나요?
jessy 아마 개인의 인식안에서 발생하는
혜윰 아이디어가 왕성한 시기가 있어요.
현일 주위에 딱히 누군가가 없다면 자기 운명일걸요 ㅎ
혜윰 본인 자체에서 생득
사암후인 음..
jessy 정해져 잇는 운명인지요??
사암후인 운명적이군요.. 어떤 흐름은 있다고 느끼는데..
이게 완전히 저의 선택이라고 볼수 없는 거대한 흐름 같은게 있다고 느껴집니다.
현일 운명과 더불어서 어디선가에서 오는 운도 있는데 그런것도 크게는 운명으로 볼수 있구요
솔숲 곧 명의 나시겠네요^^
jessy 아..네..
현일 ㅎㅎ
사암후인 아.. 이미 많이 올랐습니다. ^^;;;;;;;;;
자천하면서 저처럼 실제적인 이득을 얻은 사람은 드물겁니다.
현일 그런 운을 만드는게 신이나 마구(공사)라고 하는데 ㅎㅎ
일신 전생에 사암도인 이었을지도 ㅎㅎㅎ
사암후인 얻는대로 선생님과 광룡정에 돌리겠습니다.
현일 과거의 공덕일수도 ㅎㅎㅎ
재주가 좋은건가요 ㅎㅎ
사암후인 전 동의보감과 동의수세보원이 그냥 의서라고 봤습니다.
현일 아니면 과여를 암암리에 하나요
사암후인 사람이 쓴 거죠..
현일 아니면 관심이 그런것에 있나요 ㅎㅎ
사암후인 관심이 거기에 있습니다.
사람 고치는데 당연히 관심이 있는데
선생님이 허준샘은 9단 이라던가 이제마샘은 몇단이라던가
이거 보고
하늘품은나무 천상 의원이시네.. ㅎ
사암후인 책을 다시 보고 궁구를 다시했습니다.
어느 수준이 되니깐..이게 다시 보이고
역시 도인이 쓴 책입니다.
그 생각의 트임이.. 자천 하면서 부터였고요..
재작년 11월 처음 선생님 블로그 볼대
한창 이전하면서.. 고민 많던시절이였는데
이제 모든게 잘 정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에게 한가지 약속을 하게 되었고
현일 ㅎㅎ
사암후인 그 숙제들이 저번주에 모두 풀렸습니다.
이제 달려가야죠 ^^
이러한 것들이.. 갑자기 들이 닥친 일이라서
솔숲 잘 되었네요^^
사암후인 가히 운명적이라는 생각이 안 들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자천이란것도
선생님의 땅해 수련의 동그라미가
현일 전 말 안할렵니다 후훗
사암후인 왜 인체 외부에 박혀있는지도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도 사람 기르기 위한 큰 방편 내신겁니다.
대의련법 앞에 보면
현일 예 일부로 한거죠 ㅎㅎ
사암후인 수련방법은 자기 선택이다 해놓고, 이미 방편은 제시한...
정진 사암후인님/ 좀 더 자세히 ㅎㅎ
사암후인 선생님이 사람 기르시려고 하시는겁니다. 그걸 이제서야 눈치를 쪼매 챘습니다.
그거 이제 가열차게 진행할 여건이 개인적으로 끝났습니다. ㅎㅎ
일신 ㅎㅎ 일찍도 아셨습니다요...^^
사암후인 둔해서 ㅠ.ㅠ
현일 숨기는게 많아요 글에도 헤~`
일신 알릴 수 없는것도 많으시겠지요...
정진 허..저만 이해 못하고 있는가 보네요 ㅠㅠ;
현일 사실은 거의 말했는뎅
사암후인 책은 일단 혜윰님 하고 의논해가면서 진행하겠습니당 ^^;;;
1차 편집본 같은게 나오면 그 담에 같이 의논하도록 하는게 순서같습니다.
현일 알아보는건 알아서 ㅋㅋ
혜윰 책 나오면 소모임방에서 열나게 홍보 전략도 짜야해요.
아직 가입안한 사람들 때문에 우울해.,
솔숲님. 얼른 영단 올라오세요. ㅎ 잠자지 말고 수련.
하늘품은 나무님도 얼른 올라오시고
솔숲 저요, 못나가는 이유를 잘 모르겠어요ㅜㅜ
하늘품은나무 ㅎㅎ;; 넵.. ㅋ
봉천명 정진님.. 마음은 다시 굳게 다잡으신지요 ?
정진 네 라고도 말하기가 쫌 그렇고.. 아니요 라고도 말하기가 쫌 그렇네요.. 진행중입니다.
봉천명 예... 의수단전과 임독맥, 중맥.. 다시 한번 되살피면 금방 다시 제자리를 찾을 수 있지요
정진 궁금합니다. 위의 내용은, 마음과 관계있나요?
봉천명 마음가짐 이겠지요.
현일 정진님 몇일 안남았구나 ㅠㅠ 등급조정
정진 ㅎㅎ
일신 정진님... 힘내세요
정진 내려가는거 등급조정에용 ㅎ
혜윰 ㅎㅎㅎ
현일 중맥을 어떻게든 여는건 할수 있을지 몰라도 지키는건 좀 다른거라서 ㅎ
정진 근데..테크닉적으로 올린것은 (기운행).. 잘못된 수련인듯해서.. 의지로 해보려고했는데 잘됐을지도..
네 지키는게 ㅎㅎ
현일 기가 아니라 마음의 문제라서
정진 요즘 마음 바라보면서, 마음 움직이는것 알아보고 있어요
jessy 마른 나무에 잎사귀 하나 있는것이 떨어지면 너무 불쌍해보이는데 나무가..
금설 마음이라..
솔숲 일전에 저랑 채팅할 때 제가 부족해서 도움 못되어서 죄송하네요..정진님
그때 무언가 말씀드려야 한다 생각은 했었는데...
정진 솔숲님 아니에요 ^^; 그때보다 더 많이 좋아졌어요 심적/지적 으로도 ^^ 감사합니다.
jessy 의지가 있으시면 가능하리라 사료됩니다..
혜윰 고도운지음사를 며칠 동안 입에서 떼지 말고. 집중하세요.
설마 그러는 와중에 잘못되겠어요? 후퇴는 안하겠죠
정진 광단 되어보니 목숨걸고.. 계제에 매달렸을 기단때와는 다르더라고요 조금 마음이 편해졌어요 ㅎㅎ
제가 잘못한게 있어요 ㅠㅠ;; 마음닫음;;
jessy 그러시면 다시 의지를 세우시고 열공하시면 됩니다..저도 했는데요..
금설 일보후퇴 이보전진으로 가면 됩니다요
혜윰 자세한 건 모르지요만.... 가본 사람은 가는 길을 알잖아요. 며칠 안으로 다시 지도 따라하셈
정진 감사합니다. 곧 될꺼에요 ㅎㅎ 더 위로 가려고 ㅎㅎ 무릅 조금 낮춘거에요 ㅋ 점프하려고요 ㅎ
현일 흐흐 음~~ 세간으로 보면 중맥을 유지하는것만으로도 실력을 인정해야 할겁니다.
쉬지 않은 자세이죠
일신 정진님 정말 죄송한데요.. 마음 닫음을 아셧다면 지금 이일을 겪고 있지는 않을거에요
사암후인 음 전광인 1년 경력자 ^^v
정진 ;;;;;;;;
솔숲 그게 이상했어요 사암후인님
금설 의기인 일년 경험자
일신 사암후인님께 조언을 부탁
사암후인 중맥이 수직선이자나요 뭘로 취상되나요... 자기가 똑바로 서는거고
더 나아갈라면 이제 공단이니.. 자기를 버려야죠
봉천명 이영주님 일지 올려 주신지 조금 되신 듯 한데... 바쁘시나 봅니다.
이영주 별루 쓸말이 없어서요 맬 똑같은것 같아여
봉천명 ㅎㅎ 그래서 심법편을 한번 추천해보고 싶은데.. 쭉 읽어보세요
이영주 에 알겠습니다.
바람 이영주님 말씀 공감. 저도 쓸게 없어요
jessy 쓸게 없는것이 아닌 쓸 마음이 없는것이?? 저도 그런데..
일신 저는 쓸건 많은데 정리가 안되요...ㅠㅠ
정진님 스스로 한번 깊게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진님 받아들여보세요.. 글속의 뜻을요...
정진 ;;;;;;
일신 정진님은 글의 뜻을 통으로 이해하고 받아 들일려고 아니라..
구체적이고 세밀하게 분석할려고 하거든요.. 말 하나 하나까지요...
나무만 보시지 마시고 숲을 본다는 생각이 필요할거에요
정진 숲요;; 넵;
일신 예를들어 명수련과 백수련의 원리나 차이점을 정확하게 분석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수련을 하는게 중요하잖아요..
정진 네 수련하는게 중요해요
일신님// 그런데 아직 이해가 안되요.. 가끔씩 말해주는것이.
시간이 지나서 (대의련,자광,다른님들글 읽거나, 수련의경험으로) 이해가 되요 그제서야;;;
일신 그냥 수련하셔보세요.. 성이든 명이든 혼이든 백이든 몸이든 마음이든
정진 글만 보는것도 있는데.. 그렇다고 너무글만 보진않나요..
나름대로 이해쪽으로 가려고 하는데 숲의 이해가 안되요 아직
일신 호흡이든 기든 주문이든.... 중요한게 아니라 자천을 한다는게 중요한걸꺼에요...
정진 지금 말의 뜻은 알겠습니다만..
질문한 내용에대해서 돌아온답이 너무 방대한 말이 돌아버렸어요;;(수련은 매일하고있는데도...)
일신 정진님 ...지금도 똑 같잖아요.. 질문한 내용의 답은 이미 스승님께서 다 하셧어요..
또 무슨답이 있을까 다른곳에서 찾지 마시고... 그 안에서 해답을 찾아 보심이~~
정진 일신님 알겠습니다.
봉천명 정진님..
정진 네?
봉천명 틀이 있어요 그런데 그 틀을 스스로 만드는 것이지요
관법이라고 해야 하나요
현일 정진님은 존재론적 사고가 심해서그런가 ㅋㅋ
정진 존재론적 사고라뇨@@?
현일 존재론적이란 어떤 말을 하면 그게 정말 물질적으로 있다고 보는거요
정진 아...그렇게도 보는것같아요;;
정진 생각이 너무 딱딱해서인가봐요 ;;;
봉천명님 ?
정진 조금전에 윗글을보고 제가 틀이 있다고 하셨는데.. 어떤점이 느껴지셨어요?
다른분은 이해를 못한다 숲을 보라고 다들 말하시던데.. 봉천명님은 다르게 말씀하셨잖아요
봉천명 생각하는 방법이나 나를 살피는 방법에서 먼저 스스로 선입견으로 그렇다고 단정짓는 것과
다른 한편으로는 양면을 모두 보는법을 유연하게 가져야 하는 것을 말 한 것입니다.
어떤 글을 읽을 때 나의 주관이 먼저 있어
정작 그 글이 말하고자 하는 큰 흐름이나 글쓴이의 의도를 놓치는 것이 많지요.
정진 봉천명님 감사합니다. 생각해보니. 선입견이 먼저 들어있었네요..
먼가 할말이 있겟지..하는..
이영주 아. 참 고민이 있습니다. 결가부좌 자세로 않아 있는데 다리가 너무 아파요.
40분이 한계여요.
근데 40분을 못 넘는게 저의 의지가 약한 것이라고 생각하니까 약해지는것 같고..
또 자세가 중요한게 아니라고 하기에는 핑계거리를 찾는 것 같고
어찌 할 줄을 모르겠어요
다른 자세로 하기에는 도망가는거 같아서
현일 헐 어떻게 결가부좌가 되요 ?
되도 오래 못있는뎅
반가부좌로 하세요
이영주 예 40분이 지나면 고통이..
현일 저도 결가부좌가 오래 있기 힘들어서 안했는데요
금설 꿇어앉기좋은데..추천..
현일 연골이 더 두겁나? ㅎㅎ
다리구조가 달라서리 ㅎ
봉천명 흐~ 결가부좌 그거 무지 힘든데
이영주 꿇어 않는게요?
근데 자신이 나약한 생각이 들어여.
현일 영주님은 너무 자기를 부정적으로만 보나 봅니다.ㅎㅎ
jessy 오랜동안 단련이 되셔서..
현일 좀더 자신을 가지세요 그리고 내면의 무한한 잠재력을 깨워야 합니다. ㅋㅋ
jessy 그럼 천부적인 재능이(척추가 바르게 서있어서)
이영주 ㅎㅎ 그렇다는 건 알고 있는데. 힘드네여.
현일 단전이 황소라고 하면 기를 황소라고 해도 되고
고삐를 너무 잡고 잇으면서 제어하려하면 안되요
현일 풀어놔서 지맘대로 돌아다니게 내버려두어야 해요
금설 근데 집중력이 없어서
스승님! 왜 집중을 못할까요?제가
현일 자기를 너무 단도리 하면 자천이 더뎌요
집중이 되니까 그정도로 자천된게 아닌가요?
금설 제가 자천이 된겁니까?
현일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