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연세대 등 지방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에서 복수전공, 이중전공 등의 사유로 지방캠퍼스 학생이 서울캠퍼스의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지방 캠퍼스 학생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이외에도 서울소재 캠퍼스로 소속 변경이 가능합니다. 바로 캠퍼스간 소속 변경 제도입니다. 요건이 까다롭긴 해도 졸업장을 본교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아래에 거론된 학교 말고도 서울본교로 소속을 바꿀 수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소속변경제도란 지방캠퍼스에서 일정 기간을 이수한 후, 소속변경 전형에 합격한 자가 서울캠퍼스의 학과(부)로 제1전공을 변경하여 학위를 취득하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고려대 세종캠퍼스학생의 경우, 2학년 수료, 필요학점, 공인영어성적 기준을 충족하면 안암캠퍼스로 소속을 옮길 수 있게 됩니다.
현재 소속변경 가능한 대학은, 고려대 세종, 동국대 경주, 연세대 원주, 경희대 국제, 한양대학교 ERICA의 경우 자연과학대와 공대가 캠퍼스간 소속변경이 가능합니다.
예) 고려대학교 소속 변경 자격 |
2009학번 포함 이후 신입학생으로 2012학년도 제2학기 현재 4회 등록하고 67학점 이상 취득예정자, 직전학기까지의 취득학점의 성적이 평균평점 3.75 이상 취득자, TOEIC 800점 또는 TOEFL 96점 또는 TEPS 800점 이상의 점수를 2013학년도 캠퍼스 간 소속변경 접수마감일로부터 2년 이내 취득자로 총 3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소속변경이 가능한 지원 부서는 경영대학, 생명과학대학, 이과대학, 공과대학, 정보통신대학, 보건과학대학으로 총 27명을 모집합니다.
진행 방식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치러집니다. |
대학마다 소속 변경 자격이 많이 다릅니다. 학교별 홈페이지에 가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