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거리 택지분양
본 택지는 카페거리의 젊은 활기와는 달리, 택지 뒤쪽이 임야이고 울창한 숲이라 조용하며, 낮에는 바닷바람, 밤에는 산바람으로 상큼한 맑은 공기를 하루 종일 체험합니다. 해안산책로로 아침, 저녁으로 조깅을 하고, 언제든 낚싯대를 드리울 수 있는 별장지입니다.
주소검색은<창원시 성산구 귀곡동 671번지>로 하시면 됩니다.본 택지는 창원시내의 2층건축 만 가능한 단독택지와는 전혀 다른, 제1종일반주거지역으로 건폐율 60%, 용적율 200%로 4층 건축이 되며 제2종 근린시설을 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창원 젊은이는 이젠 Drive&Date가 대세!CAFE의 창가에서 보이는 푸른 바다와 한가로이 유영하는 무역 선과 어선과 갈매기......바다 위 마창대교에 점점이 움직이는 차들을 바라보며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귀산해안로 카페거리가 이제 창원의 Land Mark입니다.
<택지조성위치> 창원시 성산구 귀곡동 671번지이며 두산중공업 방향으로 오시거나, 귀산IC에서 해안도로로 오시면, 투썸플레이스 가기전 할리스Coffee와 항도횟집의 사이에 있는 도로로 올라 가면 140m에 택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14필지 중 금번은 4필지를 분양(평당330~350만)합니다.
북쪽과 동쪽이 산이며, 개발할 수 없는 개발제한구역입니다. 택지가 숲으로 둘러싸였습니다. 정남향이고요!! 창원시내에 이렇게 조용하며 전망이 좋은 택지는 없을 겁니다.
지금은 노란색의 기존도로를 진입로로 이용하지만 8m, 2차선 도로가 완공되면 해안도로의 카페나 횟집처럼 4층으로 건축하여 전층을 2종근린시설로 할 수 있습니다. 계획도로 개설시기는 예측이 어렵습니다.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공사가 아니므로 조만간 개설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귀곡동 해안도로변에는 건축할 수 있는 토지가 거의 없습니다. 건물이 있는 지역외에는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이라 건축이 아예 않됩니다.귀곡동 카페거리에는 시내에서 많은 분들이 가게를 하려고 건물과 토지를 찾습니다.그러나 빈 대지는 거의 없고 한 두곳 있으나 평당 1,300~1,500만을 호가합니다.또한 지주는 매매가의 절반을 양도세로 납부해야 하기에 매도를 할 수 없습니다.
귀곡동 카페거리는 창원, 마산, 진해의 중심축에 위치한 가치불변의 요충지입니다.장사를 하려는 많은 분들이, 당장 건축을 하든지 임대를 하여 장사를 하려고 합니다만 마음에 드는 토지와 건물을 찾기는 어렵습니다.그러나 5년, 십년이 지나도 토지와 점포를 쉽게 구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저희 분양지는 현재 덤프와 레미콘차는 잘 다니지만, 도로가 협소하여 장사는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택지의 가치로 환산하여 330만에 분양을 합니다.수년내로 2차선 도로가 개통되면, 그때는 1,000만 이하에 팔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해안도로에서 150m 후방에 위치하지만 지대가 높고 조용하며, 뒷쪽이 산이고 바다와 마창대교가 조망되기에 Sense있는 건물을 신축하고 개성있는 interior를 한다면해안도로가의 건물이상으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당장 주택을 건축하여도 좋지만, 3~4억을 5년정도 투자하면 2~3배정도의 이윤을 실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드론으로 촬영한 사진(2018.12.23)
본건 부지 상공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동영산(2018.12.23)
현재 상태의 대상지 모습(2018.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