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일출봉
여러번 가도 질림이 없는 여행지입니다.
성산일출봉은 세계자연유산에 등재가 되기도 한곳으로 제주도 동쪽 끝에 있어요 .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휴관이기때문에 그날만 피해 가시면 정상길 입장 가능하구요.
성인 5천원 아이들 2,500원 요금 있습니다 .
성산일출봉 소요시간은 대략 왕복으로 40분 정도 입니다 .
제가 다녀왔을때 약 4천걸음 정도 나오더라구요 .
날씨가 좋은날에 방문하셔야 바다랑 분화구 모습이 또렷하게 보이구요 .
제가 궁금해서 비가오는날 가보긴 했었는데 안개가 너무 많이 껴서 잘 안보이기도 하지만 계단이 많이 미끄럽더라구요 .
분위기 자체는 몽환적이라 좋긴했는데 오늘 비가 오는데 내일은 안온다 그러면 내일 방문하시는걸 더 추천드립니다.ㅎㅎ
성산일출봉은 거의 계단으로 되어있습니다.
운동량이 많이 부족하지 않으시다면 충분히 오르고 내릴수있는데 관절이 좋지 못하시다면 무리하지마시고
밑에 바닷길은 무료로 오픈되어있으니 그쪽으로 가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성산일출봉 정상부에 다다르면 제주도의 동쪽 바다와 우도등이 훤~하게 보입니다 .
전망이 매우 멋진 곳이고 제주도에서 어쩌면 꼭 가봐야할 곳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성산일출봉 주변에는 섭지코지와 광치기해변 아쿠아플라넷 제주 그리고 우도에 입도할 수 있는 성산항이 있기에
두루두루 같이 돌아보실겸 동쪽에서 하루를 보내보셔도 좋으실듯요^^
윗 사진에 보이는곳이 성산일출봉 정상에서 볼 수 있는 분화구의 모습입니다 .
멋지죠? ^^
당연 저 안쪽으로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시원한 전망과 솔솔 불어오는 바람이 너무 좋더라구요 .
한여름 그러니까 8월에는 많이 더울 수 있기에 물도 넉넉하게 가져가심 좋겠습니다 .
셀카도 살짝 찍어보았는데요 .
실외 노마스크 이긴하지만 계단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많은분들이랑 마주칠 수 있기에 ~~ 마스크를 쓰고 있었어요 ㅎㅎ
아, 그리고 올라가는길과 내려가는길이 달라서 위아래로 마주치진 않습니다 ^^
내려가는길의 모습입니다. 모두 계단이죠 ~
계단이 좀 많다고 느껴지긴 하지만 한라산만큼은 아니기에
제주에서 산을 한번 오르고싶은데 하시는분들이 방문해보시기 좋겠구요.
제주 성산일출봉 소요시간 길지 않아서 ^^ 저는 정상에 올랐던날 우도도 돌아보고 왔어요.
이날은 따로 사진을 촬영해둔게 없어서 겨울에 방문했을때의 성산항 모습 남깁니다.
성산항에서 매표를 하고 배를 타고 10여분이면 우도에 도착할 수 있는데요.
왕복매표를 하시는게 편하시고 렌트카인경우 임신부 , 노약자, 장애인 , 영유아와 동승하시거나
우도에서 숙박을 하는경우에만 입도가 가능한점 체크해두세요^^
우도까지 가는 배는 성산항에서 거의 30분에 한번씩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넉넉하게 운영됩니다.
몇월이냐에 따라서 달라지기에 자세한 시간표는 지금 이 글을 읽고있는 제주선일 다음카페에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우도 배시간 검색하셔서 보시구요^^
우도에 볼거리가 참 많습니다.
성산일출봉처럼 산이나 오름 오르는거 좋아하신다면 우도봉이라던가 소머리오름에 오라보셔도 좋구요.
곳곳에 여름꽃들이 많이 피어있는데 수국들도 많이 볼 수 있었으며 (윗사진은 수국아님)
훈데르트바서파크등 새로생긴곳들도 있어서 구경하시는게 꽤 즐거우실꺼예요.
그리고 우도에서 물놀이도 많이하시는데요.
아름다운건 서빈백사장이지만 물놀이를 하기에 적합한곳은 우도 하고수동해수욕장이라고 생각하구요(윗사진)
정식개장하는 해수욕장은 아니지만 이곳에 물놀이 안전요원이 배치될 예정이라고하네요.
배치일정은 아마 정식개장을 하는 7월 1일 부터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놀이등을 위해 우도에 방문하신다면 짐도 있으실꺼고 씻는곳도 필요하실테니 저는 우도에서 숙박하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우도에도 좋은 숙소들이 꽤 많은데 야외에서 고기도 구워먹고 대형욕조에서 거품목욕도 하고
건조사우나실에서 사우나도 즐기고 안마기도 받고 등등
돌채펜션에서 묵으시면 이 모든것이 가능하기에 ^^ 고급 프라이빗 독채 숙소로 추천드리구요.
요즘 제주에 관광객분들이 엄청 많으세요 .
숙소 , 렌트카 , 항공권 미리미리 예약해야 된다고 하니 여행준비 서둘러보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 가득 쌓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