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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체동아리-미래정치경제공동체 느린 학습자
2104 김단아한 추천 0 조회 255 21.08.20 08:39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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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08.20 14:07

    첫댓글 느린 학습자들이라면 느리게 가르치는 학교에 따로 다니면 안될까요? 왜 일반 학교에서 느린 학습자를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해야하나요?

  • 작성자 21.08.20 14:37

    생각해보겠습니다~!

  • 작성자 21.08.20 15:47

    2020.11.9 경계선 지능 아동, 느린 학습자가 뭔가요? 인천투데이 기사를 읽어보니

    경계성 지능 아동을 지적장애아로 분류해 ‘지원’을 받게 하자는 학자들의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느린학습자가 느리기는 하지만 학습이 가능하고 발달해 좋아지는 경우가 있으며 꾸준한 지원만 있으면 일반적인 직장을 갖고 살 수도 있기에 맞지 않다’는 의견이 있었어요!
    자세히 말해보자면,
    잠재력이 있기에 특수학교에서 교육을 받는 것보다 일반학교에서 통합교육을 받는 것이 좋다. 또한 경계성 지능 아동의 특성을 잘 이해해 직접 만지고 체험하며 조금은 느리게 학습을 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친구의 감정을 읽는 법과 어떤 식으로 표현해야 상대방이 수용할 수 있는지 등을 배우는 사회성 기술에 대한 훈련도 꾸준해야 됩니다!
    한 교실에 30명의 학생 중 3명이 느린학습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느린학습자는 다른 아이들과 구분하기가 어려워 초기에 발견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나라 교육의 방향이 한 학급 인원 수를 줄이는 것으로 바뀌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왜냐하면 학급 아이들 모두의 속도에 맞출 수 있으려면 한 학급 다수의 선생님이 필요합

  • 작성자 21.08.20 16:00

    @2104 김단아한 니다! 그러면 느린학습자와 모든 아이들이 수업에 따라갈 수 있는 학교가 될 것입니다. 또 자기 자신만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과 함께 배우는 협동과 배려, 공동체의식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21.08.22 14:03

    선생님 또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느린학습자 아이들을 한 학교에 다니도록 한다고 하면, 사람들의 시선으로 인해 또 다른 편견과 차별이 발생할 것입니다. 한 틀안에서 아이들을 모아놓는 것은 그 아이들을 지칭하는 또 다른 무언가가 생길 것이에요. 저는 그러한 시선이 느린학습자를 힘들게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일반학교에서 느린학습자들을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해야합니다.

  • 21.08.22 14:17

    대학에서도 전공학과를 만들어서 전문적으로 수업하잖아요. 전문적인 시설과 실습실,교수님까지요.
    느린학습자도 전문적 시설,교수님 등이 있다면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 작성자 21.08.22 14:24

    더 생각해볼게요~~

  • 작성자 21.08.22 14:30

    네 당연히 필요합니다. 그리고 일반학생과 같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통합교육방향이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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