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aricom M-Pesa, 에티오피아 모바일 머니 라이선스 획득, 국가 독점 종식
출처 cointelegraph 저자 데릭 앤더슨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케냐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이미 에티오피아에 3만 명의 휴대전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10번째 국가가 될 계획입니다.
에티오피아 국립은행(NBE)은 사파리콤 M-Pesa 모바일 파이낸셜 서비스에 모바일 머니 서비스 라이선스를 발급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전에는 국영 Ethio Telecom 네트워크의 일부인 Telebirr만이 해당 시장에서 운영되었습니다.
케냐에 본사를 둔 Safaricom은 지난 2022월 에티오피아 자회인 Safaricom Telecommunications를 통해 에티오피아 텔레콤의 에티오피아 휴대전화 서비스 독점을 깬 최초의 회사이기도 합니다. NBE는 <>년 초 민간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법안을 의회에 도입했습니다
트윗
Safaricom Ethiopia
@SafaricomET
Big news! We have received a license from
@NBEthiopia
to provide mobile financial services under the M-PESA brand. This is a huge step towards promoting digital inclusion and innovation in Ethiopia. Stay tuned for more updates! https://shorturl.at/ksUZ1 #MPesaEthiopia #SafaricomET
오후 5:27 · 2023년 5월 11일
·
1.1만
조회수
afaricom 에티오피아는 현재 거의 3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이는 54억 118,45만 명의 국가에서 Ethio Telecom의 <>,<>만 명의 사용자와 비교됩니다. 정부는 현재 에티오 텔레콤의 지분 <>%를 매각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Safaricom은 라이선스에 대해 150억 <>천만 달러를 지불했으며 올해 하반기에 M-Pesa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M-Pesa는 이미 아프리카 <>개국과 아프가니스탄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은행 계좌 유무에 관계없이 휴대폰을 통해 사람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티오피아에서 암호화 자산의 법적 지위는 불분명하지만 에티오피아는 금융의 디지털화를 서서히 개방하고 있습니다. NBE는 발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NBE는 에티오피아의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심화하기 위한 조치를 계속 취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경제 내에서 현금 기반 거래를 대체하는 디지털 결제 시스템의 확산을 강력하게 지원할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인 퓨즈(Fuse)가 크롬페이(ChromePay)의 탈중앙화 신원 인증 서비스를 국내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지역 프로젝트 마노(Project Mano) 단체는 비트코인을 위해 로비를 하고 있습니다.
증권 시세 표시기
티커 다운
27,011달러
카르다노 블록체인은 국가 정부 서비스에서 사용할 인프라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저자
데릭 앤더슨(Derek Andersen)은 인문학 분야의 경력에 대한 마음을 바꾼 후 비즈니스 작가가 되었으며 결코 뒤돌아보지 않았습니다. 그는 암호 화폐와 미래에 흥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