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는 법:┃ 1. 돼지고기는 0.3cm 정도 두께로 얇게 저미고, 양파는 굵게 채썬다. 2.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른 다음 4cm 길이로 자르고, 고추는 씨를 뺀 후 0.5×0.5cm 크기로 잘게 썬다. 3. 참기름, 깨소금을 제외한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잘 섞은 후 돼지고기에 넣고 버무린다. 양파채도 같이 넣어 30분간 잰다. 4. 팬에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고기가 익으면 팽이버섯을 넣고 살짝 볶는다. 불을 끈 뒤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그릇에 담은 다음 썰어둔 고추를 고명으로 얹어서 낸다.
┃만드는 법:┃ 1. 돼지갈비는 물에 1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뺀 다음 달궈진 팬에 애벌 굽는다. 2. 고구마는 4cm 크기로 납작하게 썰어 물에 담그고 당근, 양파는 3cm 크기로 썬다. 3. 분량의 양념장을 만든 다음 ①의 돼지갈비에 물과 같이 넣어 양념이 배도록 끓인다. 4. 국물이 반 정도로 졸아들면 고구마, 당근을 넣고 끓인다. 고구마가 익으면 양파를 넣어 섞은 후 그릇에 담아 통깨를 얹어서 낸다.
┃ 만드는 법:┃ 1. 돼지뼈와 돼지고기는 물에 2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뺀 다음 끓는 물에 튀한다. 냄비에 돼지뼈와 돼지고기, 양파, 생강을 넣고 물을 부어 중 불에 국물이 반 정도로 줄도록 푹 끓인다. 2. 우거지는 6cm 길이로 썬 다음 된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를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둔다. 3. 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대파는 송송 썬다. 4. ①의 삶은 뼈는 건지고, 고기는 먹기 좋게 썬다. 국물은 체에 걸러서 냄비에 다시 담은 다음 건진 뼈, 우거지, 다진 마늘, 국간장, 후춧가루를 넣어서 끓인다. 5. ④에 썰어둔 고기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고추와 대파를 넣고 한 번 더 끓으면 그릇에 담아낸다.
첫댓글 이글을 많이들 봐서 부산칼매기 돼지고기 많이 팔았으면 좋겠다
내일 모레 문닫는다. 돼지고기는 걍 삶아묵는기 최고다 우리 나이에는
여기에 처음처럼 쐬주가 빠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