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영웅님.
차원을 넘어선 모험의 시작. 그랜드체이스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앞서 ‘6.5주년 실버랜드 페스티벌 & 신규 스페셜 영웅 업데이트 사전 안내’로 말씀드린 ‘6.5주년 기념 실버랜드 페스티벌 이벤트’, 전직 익스프레스 이벤트와 함께 최신 월드 전용 신규 컨텐츠 ‘파이널 챕터: 창조주의 유산’ 및 신규 파이널 코어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옥의 용광로 기사단 시험 2배속 기능 추가, 에르나시스의 해머 보상 연속 수령 기능 추가, 원정대 개선, 혼돈의 관문 개선, 월드 16 초반 난이도 하향 등 영웅님의 편의를 위한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이번 업데이트는 업데이트 점검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현재 7월 9일(화)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일정은 내부 테스트 및 심의 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안내되는 내용은 실제 업데이트 이전까지는 변경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
■ 월드 16에 상응하는 '파이널 챕터: 창조주의 유산’이 추가됩니다.
- 파이널 챕터: 창조주의 유산은 모험 월드 16의 대미를 장식하는 엔드 컨텐츠입니다.
- [메인 화면 > 모험 > 월드 16 천계-어퍼헤븐]에 추가된 '창조주의 유산'을 터치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파이널 챕터: 창조주의 유산은 1차 격돌, 2차 격돌, 최종 격돌 총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되며, 월드16 마지막 던전에 이어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 1차 격돌 (좌측 하단): 코우나트 병영
* 2차 격돌 (우측 하단): 두 명의 천사
* 최종 격돌 (중앙 상단): 운명의 존재
『던전 구성 및 입장 방식』
- 1, 2 던전은,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3개의 난이도(쉬움, 보통, 어려움)로 구성된 '도전 모드'가 존재합니다.
- 3 던전은,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4개의 난이도(쉬움, 보통, 어려움, 극한)로 구성된 '도전 모드'가 존재합니다.
- 1차 격돌 스토리 모드 클리어 시, 도전 모드 3개 난이도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 도전 모드 플레이에는 '1차 격돌 입장권'이 필요하며, 클리어 시 차감됩니다.
- '1차 격돌 입장권'은 매일 0시에 1장 지급되며, 최대 보유량(2장)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차 격돌 입장권은 각 파이널 챕터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며 수량을 공유합니다. 해당 부분을 유의하시어 입장하고자 하는 파이널 챕터를 플레이 부탁드립니다.)
- 도전 모드에는 주간 미션이 존재합니다. 매주 랜덤한 미션이 주어지며, 해당 조건을 만족한 상태에서 클리어할 때마다 주간 미션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도전 모드에는 입장 전투력 및 속성 제한이 존재합니다.
난이도 별로 입장 전투력이 제한되며, 제한된 속성의 영웅 또는 펫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1차 격돌 스토리 모드 클리어 시, 2차 격돌 스토리 모드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 1차 격돌과 마찬가지로 스토리 모드 클리어 시, 도전 모드 3개 난이도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 1차 격돌 입장권과 별도의 2차 격돌 입장권이 존재합니다.
- 마찬가지로 매일 0시에 1장이 지급되며, 최대 보유량(2장)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2차 격돌 입장권도 각 파이널 챕터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하며 수량을 공유합니다. 해당 부분을 유의하시어 입장하고자 하는 파이널 챕터를 플레이 부탁드립니다.)
- 2차 격돌 도전 모드에는 1차 격돌과 주간 미션이 다르게 주어질 수 있습니다.
『1,2차 격돌 보상』
- 1,2차 격돌 스토리 모드 클리어(1회), 도전 모드 및 주간 미션 클리어(반복)를 통해 '(어퍼 헤븐)최종 격돌 입장권'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어퍼 헤븐)최종 격돌 입장권'은 '창조주의 유산'의 최종 격돌의 스토리 모드 해금 및 도전 모드 입장에 소모됩니다.
『1,2차 격돌 클리어 보상 20% 시즌 버프』
- 다음 파이널 챕터 업데이트 전까지 1,2차 격돌의 스토리 모드 및 도전 모드 클리어 보상이 20%증가합니다. 단, 주간 미션 보상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 기존 ‘이벤트’로 표기되던 부분이 ‘시즌 보상’으로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최종 격돌』
- 2차 격돌 스토리 모드 클리어 후, '(어퍼 헤븐)최종 격돌 입장권'을 소모하여 '최종 격돌'의 스토리 모드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 '최종 격돌'은 스토리 모드 클리어시, 도전 모드 난이도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 ‘최종 격돌' 도전 모드에는 주간 미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최종 격돌' 도전 모드에 '극한'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 '극한' 난이도는 월드15, 월드16 파이널 챕터 ‘최종 격돌’ 도전 모드에 모두 추가됩니다.
- '극한' 난이도는 파티 전투력 340만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입장 시 소모되는 최종 격돌 입장권 수와 클리어 보상량이 증가합니다.
- 1,2차 격돌에서 획득한 '(어퍼 헤븐)최종 격돌 입장권'을 소모하여 도전 모드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도전 모드 입장 후 클리어 실패 또는 강제 종료 시 소모된 입장권의 95%를 돌려받습니다.
『최종 격돌 보상』
- 최종 격돌 스토리 모드 클리어(1회), 도전 모드 클리어(반복)를 통해 '유피테르 샘플 상자'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피테르 샘플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유피테르 샘플'은 파이널 챕터: 유피테르와 함께 업데이트 된 '파이널 코어'에서 소모됩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파이널 코어' 항목을 참고 바랍니다.
- 획득한 '유피테르 샘플 상자'는 화면 우측 하단 '받기'를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수령 시, 상자 하나 당 10개의 '유피테르 샘플'을 획득할 수 있으며, 2.4% 확률로 100개를 추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파이널 챕터: 창조주의 유산에 상응하는 '파이널 코어(유피테르 코어)’가 추가됩니다.
- 파이널 코어는 성장에 따라 계정 내 모든 영웅의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계정 성장 시스템입니다.
- 월드 16 일반 난이도 클리어 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메인 화면 > 모험 > 월드 16 천계-어퍼헤븐 > ‘창조주의 유산’]의 '파이널 코어'를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파티 관리에 추가된 '파이널 코어' 항목을 통해서도 진입이 가능합니다.)
『시즌 효과 및 유피테르 코어 성장』
- 어퍼 헤븐 파이널 챕터 최종 격돌에서 획득 가능한 '유피테르 샘플'을 소모하여 월드16 어퍼 헤븐의 파이널 코어인 '유피테르 코어'를 개방하고 코어 레벨을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 ‘유피테르 코어’를 개방하면 다음 코어가 업데이트되기 전까지 '시즌 효과'가 적용됩니다.
- '유피테르 코어'의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전투력 (기본 스탯), 보스에게 주는 피해 증가, 보스에게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증가하며, 전투 시 파티 전체에 적용되는 신규 패시브 스킬 '황금빛 규율'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유피테르 코어’가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이후 '유피테르 샘플'은 270,000 골드로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 '베르너(T), 에우로파(T)' 전직 영웅 폭풍 성장 던전이 추가됩니다.
■ 월드 16 Act 50 일반 난이도의 밸런스가 하향됩니다.
■ [전투 > 주간 > 지옥의 용광로 > 기사단 시험] 진행 시 2배속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 원정대 시간 간격과 보상이 아래와 같이 개선됩니다.
■ 에르나시스의 해머 보상을 연속 수령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보상 받기 옵션 (1회, 연속)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 보상 받기 옵션을 ‘연속’으로 선택 후, 보상 받기 터치 시 오버디움 상자 연속 개봉이 진행됩니다.
- 연속 개봉 진행 중일 때 ‘중단’ 버튼 터치 시, 즉시 개봉이 중지됩니다.
- Lv 300 이상 전설 등급 무기 초월석 획득 시 아이템 테두리에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혼돈의 관문 컨텐츠가 개선됩니다.
- 혼돈의 관문 주간 시련 미션에서 던전 속성과 반대되는 속성 영웅을 강제로 요구하는 미션이 변경됩니다.
* 만약, 7/8 월요일 혼돈의 관문 주간 시련 미션에서 컨텐츠 속성과 반대되는 속성을 요구하는 미션이 나올 경우, 7/9 정기 점검 시 개선되는 내용으로 주간 미션이 변경됩니다.
- 혼돈의 관문 속성 던전별로 파티 설정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혼돈의 관문 > 공격대 설정] UI에 2 공격대, 3 공격대 파티를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조율’ 속성 던전에는 1 공격대, ‘업화’ 속성 던전에는 2공격대, ‘생명’ 속성 던전에는 3공격대 파티를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9 정기 점검 전 설정된 기존 공격대는 ‘조율’ 속성 던전에 사용되는 1공격대로 적용됩니다.
■ 길드 보스 '가도센 토벌' 컨텐츠에 길드원들의 참여 여부 확인이 용이하도록, 미참여 유저도 총 피해량 순위에 ‘미참여’로 등재되도록 개선됩니다.
* 최근 기록 열람 시 길드 탈퇴 유저의 경우 해당 길드보스에 참여한 유저였을 경우 랭킹 기록은 삭제되지 않고 남습니다. 미참여 유저였다면 랭킹 기록에 남지 않게 됩니다.
■ 25체이서 달성 영웅의 '체이서 정보' UI에 진입 시 '특성' Tab이 기본 선택되도록 하여, 특성 변경이 용이하도록 개선됩니다.
■ 월드 퀘스트 중 ‘길드전 6별 획득’ 미션 표현이 개선됩니다.
- 기존: 길드전 6별 획득 (0 / 1)
- 변경: 길드전 1회에 6별 획득 (0 / 1)
■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모험가의 증표 지원 일일 개수가 증가됩니다.
- 기존: 일일 인당 모험가의 증표 1개
- 변경: 일일 인당 모험가의 증표 2개
■ 영혼 각인 큐브 소환 대상 선택 시, 보유한 영웅의 영혼 각인 성장 상태와 전용 영혼 각인 큐브 보유 수량이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이벤트 상점에서 ‘성장 스텝업 이벤트 프리미엄 보상권’ 상품 구매 완료 시 제거되도록 개선됩니다.
■ 대전 시즌이 종료되며,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 대전 시즌 보상이 각 등급별로 지급되며, 대전 점수가 등급별로 초기화됩니다.
[대전 등급별 초기화 점수]
- 복구 입장 횟수와 젬 요구 수량이 초기화됩니다.
- 연승 정보도 함께 초기화됩니다.
■ 영웅 '바스테트'의 희귀 아바타 [루나 오션 바스테트]가 특별 판매됩니다.
※ 필살기 스틸 컷을 별도로 첨부합니다.
- 판매 기간 : 24년 7월 9일(화) 정기 점검 후 ~ 8월 6일(화) 정기 점검 전
- [상점] → [커스텀 상점] → [아바타 샵] → [루나 오션 바스테트]에서 결제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 루나 오션 바스테트는 바스테트를 보유하지 않아도 구매 가능한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바타 패키지 구성 목록]
- 루나 오션 바스테트 스페셜 아바타 패키지 : 기본 아바타, 일러스트, 이펙트, 테두리, 아이콘 + 스페셜 아바타
- 루나 오션 바스테트 아바타 패키지 : 기본 아바타, 일러스트, 이펙트, 테두리, 아이콘
- 루나 오션 바스테트 아바타 : 기본 아바타, 일러스트, 이펙트
■ 여름을 기념하여 ‘해변의 피크닉’ 스페셜 로비와 ‘한여름의 포토제닉’ 스페셜 로비가 특별 판매됩니다.
- 판매 기간: 27년 7월 9일(화) 정기 점검 후 ~ 8월 6일(화) 정기 점검 전
- [상점] → [커스텀 상점] → [계정 꾸미기 샵] → [메인 로비] → [스페셜 로비: 해변의 피크닉], [스페셜 로비: 한여름의 포토제닉] 결제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 스페셜 로비는 인트로 애니메이션 및 전용 BGM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트로 애니메이션 연출은 우측 상단 ‘인트로 애니메이션’ 토글을 통해 ON/OFF 할 수 있습니다.
■ 여름 업데이트 기념 ‘2019년 수영복 희귀 아바타 3종 (엘리시스, 리르, 아르메)’, ‘2020년 수영복 희귀 아바타 8종 (레이, 에우로파, 아신, 라임, 이오, 베이가스, 마리, 넬리아)’, ‘2021년 수영복 희귀 아바타 6종 (칼리스토, 진, 명화린, 라피스, 린, 디오)’, ‘2022년 수영복 희귀 아바타 9종(엘리시스(T), 아르메(T), 리르(T), 로난(T), 마리(T), 에이미(T), 티아, 하르페, 라그나)’이 특별 재판매 됩니다.
- 대상: 썸머 메모리 엘리시스, 골든 썸머 위크 리르, 트윙클 스타 아르메, 블루밍 플라워 에델, 서핑 마스터 제로, 머메이드 드림 에이미, 솔 피에스타 루퍼스, 썸머 뷰티 레이, 리틀 썸머 라임, 페일 블루 아신, 시크릿 홀리데이 에우로파, 골든 샤벳 이오, 폴링 인 워터 베이가스, 썸머 쿨 마리, 퍼플 오아시스 넬리아, 워터폴 썸머 명화린, 버닝 웨이브 진, 선레이 위크 칼리스토, 멜팅 하트 라피스, 트로피칼 윈드 린, 프라이빗 바캉스 디오, 홀리데이 서퍼 엘리시스(T), 오션 다이브 리르(T), 페스타 홀릭 아르메(T), 블루라군 로난(T), 썸머 스토리 마리(T), 체리샤벳 에이미(T), 블루오션 티아, 샌디비치 라그나, 썸머 솔스티스 하르페
- 판매 기간: 24년 7월 9일(화) 정기 점검 후 ~ 8월 6일(화) 정기 점검 전
- [상점] → [커스텀 상점] → [아바타 샵] → [재판매]에서 결제를 통해 구매가 가능합니다.
- 대상 희귀 아바타들은 영웅을 보유하지 않아도 구매 가능한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 수정 및 개선 내용]
■ 대전에서 타겟팅 파티스킬 사용 시 파티 영웅 아이콘 클릭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레이드 15 '가라앉는 죄'에서 간헐적으로 넵티온 방어막이 해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듀얼 레이드 15 '가라앉는 죄'에서 방장과 방원 중 연출을 1명이라도 스킵하지 않으면 최초로 표시되는 거절의 경계 스택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레이드 15 '가라앉는 죄'에서 넵티온 분신이 방장의 영웅 위치로만 소환되는 현상이 넵티온 기준으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영웅을 향해 소환되도록 수정됩니다.
■ 안드로이드에서 상품 구매 후 아이템 미지급되는 현상 발생 시 재접속을 시도하면 아이템이 지급 처리되도록 개선됩니다.
■ 수요일 요일 효과로 '모험가의 증표 2배' 적용 중인 경우, 친구에게 모험가의 증표 지원 시 지원 보상 획득 수량이 3배로 잘못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지금이 타이밍! 장비 슬롯 강화! 이벤트 주간 10회 플레이 후 장비 슬롯 조정 티켓 보유 시 빨점이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넬리아(T) 전용 장비 ‘거미 여왕의 비단실 장갑’ 스토리 툴팁에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파이널 챕터 최종 격돌 클리어 또는 실패 후 재도전 시도 시 입장권이 부족한 경우의 팝업에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백야의 바다 아신(T) 필살기 컷씬에 일부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넬리아(T) 필살기 스킬 중 '피해를 입은 '생명' 속성 적이 18초 동안 받는 기본/스킬 치명타 피해 35% 증가' 효과가 기본/스킬 피해 증가로 잘못 적용되고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벤트]
■ 6.5주년을 기념하여 4주 동안 미니 게임 2종과 각종 컨텐츠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티켓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역대급으로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최대 500회의 무료 픽업 소환, 페스티벌 수영복 아바타 보상, 각종 컨텐츠 2배 보상 버프 등의 혜택이 있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실버랜드 페스티벌 ← 클릭
■ 전직 영웅 2명을 20체이서와 영혼각인 10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전직 익스프레스 이벤트 ← 클릭
■ 53등급 세트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장비 제작 재료와 특수룬, 장비 재감정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장비 패스 이벤트 ← 클릭
■ 무기 초월 및 장비 슬롯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에르나시스의 해머 패스 이벤트 ← 클릭
■ 1T 세트 액세서리와 보스 어택 입장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보스 어택 패스 이벤트 ← 클릭
첫댓글 우왕 건의 드렸던부분이 반영되서 너무 좋네요! 굿그체 굿그체
이번 업뎃 넘 행보캅니다...🥹🫶
건의부분들 계속 개선되고 있는게 대단하다
라스도 수영복 주세요..... 현기증날거같다
제가 24년5월14일에 건의게시판에 올려놓은부분이 반영되니 기대가 됩니다.
당초 제가 건의할때는 12, 24시간으로 했는데 한발 더 나아가서 10, 22시간이니 기대가 됩니다
"길드보스 길드원 미참여 로 등재"
이게 제일 맘에듭니다 고맙습니다...
아 근데 파이널챕터 시공간 왜곡 설명에서
*시공간 왜곡
왜곡된 시공간에 위치할 때마다 스킬 쿨타임 과 SP회복량이 감소한다. (0.5%/ 1.5%/ 3%/ 4%) 최대 80스텍)
이랗게 써있는데 쿨타임 옆에 "과" 를 빼고 "증가" 라고 단어 하나 추가해야 하지않을까 싶은데요
*시공간 왜곡
왜곡된 시공간에 위치할 때마다 스킬 재사용 쿨타임이 증가 하고, SP회복량 이 감소한다. (0.5%/ 1.5%/ 3%/ 4%) 최대 80스텍)
이렇게 하는게 자연스러울거 같은데 어떠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