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광업·제조업조사 실시
괴산군은 통계청이 주관하는 2014년 기준 경제통계 통합조사 ‘광업·제조업조사’를 6월10일부터 오는 7월 14일까지 35일간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통계법 제 17조에 근거, 광업·제조업부문에 대한 구조 분포 및 산업 활동 실태를 파악해 경제정책 수립 및 관련 산업 연구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통계청 주관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실시한다.
조사대상 업체는 2014년 12월말 기준, 현재 괴산군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 광업·제조업체 80여 개로 조사 기간 중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해 대표자명, 창설연월, 종사자수, 생산품목, 유형자산 등 13개 항목에 대해 조사하게 된다.
또한 사업체에서는 광업·제조업조사 홈페이지(http://kostat.go.kr/survey/tonghap)에서 조사표를 작성할 수도 있다.
군은 이번 조사를 통해 광업·제조업 부문에 대한 구조, 분포 및 산업활동 실태를 파악하고 그 결과를 경제정책 수립 및 관련사업 연구 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로 사용하게 되며, 11월 잠정결과 공표 후 12월 중에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국가 지정통계인 광업·제조업 조사에 불응하는 경우 통계법에 의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수 있다”며 “조사원 방문 시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기획감사실 법무통계담당 830-3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