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17일 우리 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8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과 돌봄 정보 공유 소통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돌봄전담사의 돌봄 프로그램 콘텐츠 활용 등을 위해 실습․참여형 과정으로 구성했으며 공예전문가를 초청해 자이언트얀 가방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돌봄전담사는 “이론 위주의 연찬회보다 실제 돌봄교실에서 아이들과 활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연찬회가 진행돼 도움이 됐으며 돌봄교실 운영에 적극 활용할 것이다.”,“돌봄전담사 간 정보 교류의 장이 돼 유익한 시간이 됐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변정빈 교육장은 “현장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돌봄전담사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학부모와 아동이 만족하는 내실있는 돌봄교실이 운영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교육지원은 올 상반기 돌봄전담사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안전교육, 4세대 지능형 나이스(초등돌봄교실) 사용자 교육, 성인지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질 높은 방과후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현장맞춤형 연수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9171
나주교육지원청 초등돌봄전담사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17일 우리 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8명을 대상으로 전문성 향상과 돌봄 정보 공유 소통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
www.miraenews.co.kr
#나주교육청 #변졍빈교육장 #초등돌봄전담사 #연찬회 #돌봄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