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처음엔 한의원 2주정도 다니다가 정형외과로 옮겨서 3주
그래서 조금 낫는가 싶더니 다시 아파서 의정부 센턴척추병원을 갔습니다.
거기서 MRI를 찍어보자해서 찍어서 확인해봤는데 허리척추뼈 사이 물렁뼈가 뒤로 밀려나서
다리신경을 누르고 있다고 하더군요.......그리고 젊은 사람이 이렇게 심한 경우는 잘 못봤다며
수술을 해보자하는데(3군데나 그렇답니다.....;; 한군데는 양호해서 2군데만 수술하자고)
수술을 하는게 나을까요? ㅜㅜ
수술해보신분은 어떤가요? 회사문제도 있는데 ;
첫댓글 3군데를 한번에 다하자는건 아니겠죠?;;; 저같은 경우는 2개가 터졌고 1개가 튀어 나와있는 상태였고 다리저린건 당연하고 허벅지 바깥쪽으로 마비증세가 있었습니다 ... 당연히 심각한 상황이었고 터진쪽 두군데중 한군대를 먼저수술하고 상태를 봐서 나머지를 하자고 했고 수술하기전에 주사요법으로 당장 마비와 통증을 유발하는 곳을 찾기 위해 테스트를 하고 수술을 했습니다 두군대를 한꺼번에 할경우 척추가 힘이 약해져 무너질수도 있어서 후에 더큰 수술을 할수있다고 주의를 주더군요 다행이 수술후 완전히 좋아져서 2차수술은 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저는 김포공항 우리들병원에서 했습니다)
제가 조리종님과 같은 이유로 허리 디스크 수술을 2번 청담동 우리들 병원에서 했습니다. 수술을 하시면 관리가 중요합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허리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셔야 하구요. 심한 운동이나 무리는 재발을 초래합니다. 가급적 수술보다는 아픈 곳에 주사를 통한 치료와 물리치료, 운동을 병행해서 고치시는 게 낫지 않을까 쉽네요. 수술 후 1주일만 지나도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완치에 가까운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적어도 1달정도는 쉬는 게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더 자세한 것은 전문가와 상담하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저도 물렁뼈가 물러져서 신경을 건드리고 왼쪽 다리 마비 증상이 있었는데요. 나중을 위해서라도 꼭 하셔야합니다 수술은... 허리디스크 정말 조심하셔야 해요.
아이고.. 아프지 말아요..;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