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글을 올리네요~ 모두들 아무탈없이 건강하시죠? 강원도에 부당함을 당한 사건이 있어서 내용도 공유하고 괜찮으시다면 후원도 부탁드릴겸 이렇게 오래만에 글을 올리게 됐어요~
강원도 평창군의 한 시립어린이집 교사들이 원장으로부터 출석부조작지시를 받았습니다. 3명의 교사들은 아이들에게 거짓말하는 교사가 될 수 없었기에 비리를 신고했습니다. (참고로 출석부 조작은 교사대 아동비율을 높이는 것인데 이건 안전사고 위험을 매우 높이는 것입니다. ) 그러나 비리부패를 관리하고 감독해야 할 공무원이 전-현직 원장들과 함께 공익제보한 교사들에게 한 달 짜리 계약서를 강요했습니다. 한 달 뒤 신규채용을 진행했고 3명 모두 해고되었습니다. 어린이집 비리고발 공익신고에 대한 명백한 보복성 해고였습니다. 그 중 한 교사는 지방노동위원회 부당해고 절차에 따라 복직됐지만, 2명의 교사는 아직도 아이들 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은 2명의 조합원분들의 공익재보로 인한 부당해고 소송비용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아이들 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2014년 6월 11일 (수) 오후 5시~11시 블랙호프 (퇴게동 일성아파트 정문 앞)
입금: 농협312-0088-9088-11 김호연 + 강원지역이라 거리는 멀지만 응원의 맘을 담은 후원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