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 생일선물로 받은 난.
이 난 이름이 '풍란' 맞나요?
이름을 몰라서 프방에서 비슷한거 찾아보니 '풍란'같은데요.
난은 지난 주말에 들인 긴기아난과 이 난이 첨이라 키우는 방법도 물주는 방법도 잘 몰라요.
그냥 화초방에서 눈팅한 정보가 다입니다.
선물 받은 화초니만큼 잘길러야지 보내주신 분께도 감사의 마음이 보답되지 않을까싶어요.
긴기아난.
지난 주말에 향기좋다는 프방님들 말씀에 귀가 솔깃해 데리고온 녀석.
원래 꽃이 맺혀있는 상태에서 데리고 와서 집에선 피우기만 했는데요,
내년엔 제힘으로 예쁜꽃 한번 피워봐야겠죠?
도와주세요.
그런데 생각만큼 향기가 강하진 않네요.
왜그런가요?콧구멍이 덜 민감한가? ㅎㅎㅎ
첫댓글 저희신랑도 긴기아난 향기 좋다고 작년에 사왔는데....저는 잘 모르겠더라구...올해는 아직까지 꽃도 안피우고....ㅠ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ㅎㅎ 그래요? 전,또...제건 짝뚱인가 했네요ㅎㅎㅎ 참! 쭘마스님 소엽풍란 물주기랑 기타 관리는 어떻게 해요?뿌리가 밖으로도 나와있던데 정상인거죠?
네~감사합니다.알려주신대로 잘 한번 키워볼께요.
긴기아남은 햇빛 좋은 낮에 향기가 나더군요. 꽃은 5도이하로 좀 춥게 지내야 꽃눈이 생긴답니다.
네~벌써 꽃이 지기 시작해서 좀 아쉽답니다.향기좀 맡으려고 거실에 나뒀더니 벌써 지나봐요.베란다에 두기에 아까워서 들였더니...이제 꽃 다 지고나면 베란다로 내보낼까 합니다.님들 말씀처럼 겨울도 거기서 보내게 놔둬야지요.
저도 김기아난. 키우는데. 이제 지려고 갈색으로 변해요.. 낮에 향이 엄청 많이 나요.. 그래서 창문 열어요. 집에 있을땐.. 너무 많이 나서 머리가 살짝 아플정도..
어머! 그정도에요? 전 그렇게까진 모르겠던데요.지금 제껀 벌써 갈색으로 변해서 하나둘 떨어지고 있어요.향도 이젠 더 이상 안나는듯해요.내년을 기대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