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 여행에 대해 관심을 갖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페에 있는 것과 같이 내년(2017년) 5-6월 출발할 것으로 보고 주변 친구들에게 권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동 여행을 마친 후 개인적으로 상트 - 헬싱키(핀랜드) - 발트 3국(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 민스크(벨로루스)를 여행한 후 귀국 하고 싶습니다
* 만일 일행이 없을 경우 혼자서
2. 질문 요지
1) 민스크에서 귀국하는 것이 좋은지 혹은 폴란드나 다른 국가에서 귀국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 : 벨로루스의 비자를 받기가 까다롭다고 해서...
2) 항공료 등 경비(헬싱키, 발트 3국 여행의 경비는 제외)는?
모스코바에서 귀국하지 않고 민스크나 다른 곳에서 귀국하므로..
3) 상기 코스로 여행하였던 회원들이 있었는지?
4) 기타 참고될 사항
3. 케이씨 님! 건투 바랍니다
첫댓글 저희 여행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드리겠습니다.
1번..... 저희 일정후 개별여행 가능하십니다.단 신청하실때 의견을 분명히 주시고 저희 일정외의 여행에 관련된 준비는 개별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2번..... 일정이 확실하지않으실에는 귀국편을 미리 준비하지 마시고 현지 여행사에서 귀국편을 개별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번..... 저희일정이 모스크바에서 끝날 경우에는 출발 편도만 진행하시는 걸로 추천해드립니다.(모스크바 귀국하시는 경우만 원하는 날짜에 저희가 대행해 드립니다.) 정확한 금액는 공지후에 확정됩니다.
4번..... 회원님이 원하시는 일정으로 똑같이 여행하신분들은 없으셨지만 기타예로 저희의 동남아 일정후 개별일정을 하시고 개별로 귀국하신분들은 몇분 계십니다.
5번..... 다양한 경험이 있으셨다고는 하지만 장기간의 일정은 늘 변수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한번이 모든 일정을 하실려는 생각보다는 일단 포인트를 둔 일정을 진행해 보고 다시 이어서 여행하시는건 어떠신지요.. 장기일정의 장년분들 여행을 인솔해 해본경험으로 개인적인 의견드립니다.
클레이 님, 감사 합니다.
2개월 정도 혼자서 여러번 여행한 경험이 있어서 기왕에 러시아아 간 김에 주변 나라를 가고 싶어서 조언을 구한 것입ㄴ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므로 천천히 연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