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업 핵심리더『고흥슈퍼농업인』연찬교육 실시
-'07년 1억원이상 고소득농가 70명 육성 영농설계, 경영기술 등 연찬-
-농업인의 의식변화와 경영혁신, 가공·유통 마인드 향상에 기여-
고흥군은 지난 11월 21일 선도적 핵심리더 고흥 슈퍼농업인 70여명을 대상으로 연찬교육을 실시 하였다.
슈퍼농업인은 1억이상 고소득농가로 07년에는 70명을 육성하여 영농설계, 경영기술, 현장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08년에는 90명을 육성 추진 할 계획 이다.
이날 연찬 교육은 순천대학교 이기웅 교수를 초빙하여 “한국농업 패러다임 변화와 경영혁신”이라는 제목으로 우리농업 현실을 직시하고 국내외 농업 환경변화와 미래상황 예측을 통해 이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자세와 행동 경영혁신 4C운동(고객감동, 프로경쟁, 변화, 실천행동)으로 경영 마인드 향상에 노력하자고 강조 하였다.
이어 목포 소상공인지원센터장 마연식 박사의 “식품가공업의 유통 판매 전략”이란 제목으로 농산물도 생산만으로 소득향상을 기여할 수 없으며, 농산물 가공의 실용화 기술 도입과 유통 판매 전략에 대한 마케팅 능력 향상으로 고부가가치 창출에 전력 투구 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오늘 슈퍼농업인 연찬 교육을 통한 농업인들의 의식변화와 행동으로 경영혁신 의지, 가공 유통 판매 전략 개발에 많은 도움과 참여한 교육생 상호 정보 교환으로 경영마인드를 한층 더 높이는데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관, 학, 산의 클러스터 구축으로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소득 농가 슈퍼농업인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관련부서 : 농업자원개발과(인력육성)
= 자료게재 : 문화관광과(군정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