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조미선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은 지난 18일 '2023. 작은학교와 함께 하는 청죽골마을교육공동체 한마당'을 학생·교직원·학부모 지역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산초등학교 강당에서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담양에서 운영되고 있는 샘물마을학교 외 9곳의 마을학교와 관내 작은학교 초3교(봉산, 월산, 만덕), 학부모연합회, 진로체험처, 소방서, 보건소등 담양 마을교육공동체가 1년 동안 운영한 결과물 전시와 20개의 다양한 체험부스로 운영돼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들이 신나게 뛰고 노래 부르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나도 공예작가 한지 모빌만들기, 전통 쌀엿, 북아트로 만나는 미니앨범등 담양마을학교 체험과 드론볼링, 축구, 키링 만들기등 작은학교 체험부스, 담양소방서 안전체험, 보건소 마음 건강부스 등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가 제공됐고 특히 학부모 체험부스에서는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부침개’ 체험을 통해 어른들과 손잡고 예쁜 부침개를 만드는 아이들의 환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작은학교인 무정초 전교생이 참여하는 우도농악, 만덕초 방송 댄스공연도 함께 했으며 작은학교의 홍보부스에 많은 학부모님과 지역민들이 관심과 격려를 해 줘 작은학교 활성화에 많은 기대를 하게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샘물 마을학교 범룡석 대표는 “학생들과 함께했던 1년이 참 행복했는데 이렇게 다른 마을학교 활동도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으며 특히, 작은학교, 학부모, 진로체험처등 담양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행복하고 알찬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마련해 주겠다.”고 말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협조해 작은학교 활성화를 위한 특별프로그램 지원, 농촌유학 체제비 지원, 모듈주택 10채 건립 중이며 작은학교 연합 홍보동영상과 리플릿 제작을 통해 작은학교를 더 홍보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9361
#담양교육청 #이경애교육장 #마을학교 #작은학교 #마을교육공동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