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광장] 미분양 아파트 급증 [리포트]

<멘트>
최근 수완지구의 미분양 아파트가 늘면서 광주지역의 미분양 물량이 한 달 전보다 3배나 늘었습니다. 수도권의 미분양 물량은 줄어든 반면 지방은 반대로 늘고 있어 미분양도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길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최근 선착순 분양에 들어간 광주 수완지구의 한 견본주택입니다.
아파트를 둘러보는 발길이 줄어 썰렁하기만 합니다.
인터뷰: 변정순 광주시 농성동 -" 골라서 갈 수 있어요, 지금은 동 호수도 많이 남았기 때문에."
최근 광산구청이 수완지구의 미분양 물량을 조사한 결과 4천9백70여 세대로 전체 분양 물량의 절반가량이 주인을 찾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릿지: 정길훈 -"수완지구의 미분양 물량이 쏟아져 나오면서 지난달 광주지역의 미분양 아파트 물량은 9천여 채로 늘었습니다."
구청별로는 광산구가 7천 2백여 채로 가장 많았고, 북구 8백50여 채, 서구 4백여 채 순이었습니다.
이 같은 미분양 통계치는 지난 8월보다 3배가량 많은 것이고 역대 최고 물량인 것으로 광주시는 보고 있습니다.
주택 건설업계는 이에 따라 수완지구의 전매 제한 기간을 현행 5년에서 더 낮춰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인터뷰: 최동기 주택업체 분양 담당 -"25.7평 이하 전용 면적이요, 이런 부분을 5년 전매 제한으로 묶어 놓다 보니까 실수요자들이 망설이는 거예요."
최근 수도권은 두 달 연속 미분양 물량이 줄어드는 반면, 광주와 부산 등 지방의 택지지구는 미분양 물량이 급증하고 있어 지방 주택건설업체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길훈입니다.
※ 어제 몇몇 아파트는 분양완료됐다는 글들이 올라온것 같던데..그것과는 참 거리가 먼 내용이네요..동영상을 보시려면 KBS광주방송 홈페이지로 가보세요~
주택건설업계에서 전매제한 5년을 낮춰달라고 건의했다고 합니다..
과연 정부에서 그 요구를 들어줄까요? 3년만 돼도 좋을것 같다는..ㅋ |
첫댓글 정보가 옳다고 볼순 없지만, 한편으로는 이런 내용이 자주 뉴스에 보도가 되어야... 전매제한도 풀릴거 같네여.. 투자 목적은 아니지만, 분양이라도 잘되면 좋은거 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