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총연합회의 시도지부에서는 각종 교과학력평가를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그 중 인천광역시 학원총연합회와 시흥시 학원총연합회는 초등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경시대회를 해마다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8월 24일(토)에 시행되며 두 기관은 모두 수학경시대회의 문제의 출제와 결과처리를 한국교육평가센터(센터장 김진수 58회)에 맡겨 진행하기로 하였다. 한국교육평가센터는 초1~중3의 수학 학력평가 문제를 제공하고 평가지 및 OMR 카드를 제공하며 채점 및 결과분석표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흥시 학원총연합회 주관 수학경시대회는 참가예상인원 500명 규모로 시흥시 소재 학원총연합회 정회원 소속 학원에 재원중인 학생들이 참여하게 된다. 이 대회의 결과에 따라 학생들에게는 시흥시장, 시흥시 지역국회의원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 학원총연합회(회장 이선기)는 2019년 8월 24일(토) 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에서 실시되는 수학경시대회의 문제출제와 결과처리를 한국교육평가센터가 진행하는 것을 요청하여 5월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인천광역시 학원엽합회 주관 수학경시대회는 참가예상인원 1500명 규모로 인천광역시 관내의 학원연합회 정회원 소속 학원에 재원중인 학생들이 무료로 참여하는 대회이다. 인천광역시장, 인천광역시 각 구청장상, 인천광역시 지역국회의원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한편 교육평가전문기관인 한국교육평가센터는 다양한 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6월 15일(토)에 제1회 한국 수학과학학력평가 (K-MSE)를 준비하고 있다. 이 평가는 이공계 및 의, 치, 약, 한의 등을 진학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진학 정보뿐 아니라 수학과목에 대한 현재의 학습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현재 한국교육평가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평가구매가 가능하다. 고사장 신청과 수험표 배부는 6월 3일(월)부터 가능할 예정이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