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침대가 이젠 바꿀때가 되어서 알아보는 중인데요.
TV 광고를 보면 모 스프링 침대가 흔들리지 않고 편안해 보이는데요.
실제 사용해보면 그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다른 매트리스 중에 가장 편안한 매트리스는 무얼까 궁금해요.
오래 쓰고 편안하고 잠잘오는 매트리스 사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가 쨍쨍하니 습기가 좀 많이 사라진 것 같았네요!
맨바닥에서 자고 일어나보면 습기와 냉기 그리고 배김 때문에 다음날 온몸이 찌뿌드드한 것이 집중력도 떨어지고 일의 능률도 오르지 않아 힘들게 하루를 보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매트리스 등을 사용하려는 것은 습기, 냉기, 배김을 줄이려는 것인데, 웬만한 제품들은 냉기나 습기는 줄일 수 있지만, 배김을 줄이는 게 힘이 들기에 배김이 없는, 보다 더 좋은 매트리스를 찾는 것입니다.
배김은 매트리스와 닿는 신체 아랫부분이 신체가 누르는 압력에 의해 생기는 압박으로 체중이 무거울수록 압박이 더 강해져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문제가 생기는 것이기에 수시로 몸을 뒤척여 자세를 바꿔야 해서 숙면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매트리스로서 가장 좋은 제품은 배김이 없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매트리스입니다.
위에서 누르는 압력을 최대 수백 개의 강한 압력의 스프링보다, 아주 미세한 수천만 개의 에어 셀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탄성으로 신체 구석구석까지 골고루 떠받쳐주는 천연라텍스 매트리스가 현재까지는 가장 뛰어나기에 짧은 기간에 붐이 일어났던 것입니다.
탄성이 없어 단순하게 깔려만 있는 매트리스는 신체가 누르는 압력을 100% 다 받아 압박이 그대로 전달되지만, 탄성으로 떠받쳐주는 매트리스는 탄성이 압박을 줄여 주는 만큼 압박이 줄어들기에 숙면을 쉽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마사지를 받거나 사우나가면 특히 더 졸리는 것은 바로 혈액순환 때문인데,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그만큼 영양소 공급과 혈관 내 찌꺼기 청소가 원활해져 우리가 스르륵 잘 수 있을 뿐 아니라 잠깐만 자도 개운한 이유입니다.
따라서 말로만 좋다가 아니라 저절로 스르륵 잠이 오는 매트리스를 사야 하는 것으로 매트리스를 살 때는 반드시 스마트폰 등을 매트리스 위에 올려놓고 배김이 느껴지는지 먼저 체크하셔서 배김이 느껴지지 않는 매트리스를 사시면 정확히 잘 사는 것입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하는 것은 합성소재를 섞어 서민용으로 만든 라텍스 매트리스를 그냥 싸게 사는 것은 문제없지만, 비싸게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로 속아 사는 경우가 많이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고무함유량이 많으면 조직이 촘촘해지고, 밀도가 높아 무겁고 짱짱해서 수명이 오래가지만, 반대로 적으면 조직이 느슨해져 밀도가 낮아 가벼워 내구성이 짧아지며, 한 덩어리로 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눈으로 보아서 구별이 어렵기에 샘플만 테스트하면 보내주는 것은 중국산 가짜 제품을 보내도 구분을 할 수 없기에 사용해본 뒤에야 알 수 있어 속아 사도 살 때는 모르기 때문입니다.
고르는 방법은 먼저 원산지 각인을 확인한 뒤, 고무 성분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손바닥 안으로 매트리스 귀퉁이를 잡고 당길 때 늘어남이 그리고 눌렀을 때 짱짱함이 느껴지는 것을 고르시면 되며, 저울로 달아 무거운 제품을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테스트해서 마음에 드시면 바로 가져가시거나 아니면 속통에 표시해두어 바뀌지 않도록 해야 하며, 반드시 직접 사용할 제품을 테스트하셔야 하는 것은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수축력이 뛰어나기에 오차가 심해 매트리스마다 느낌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럼 좋은 매트리스를 사셔서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용하시기를 기원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