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도 레전드 개발자들은 여전히 많아 그리고 옛날에도 형편없는 개발자들이 많았어. 이 밈은 재미있긴 하지만 과거를 지나치게 좋게 생각하는 유머같아. 현재와 비교되는 과거의 예시들은 지금까지도 명성을 유지한 고전 게임들이야 당시에도 형편없는 게임, 일명 '쓰레기 게임'들이 많았어. 과거에 명작이 많아 보이는 건, 수십 년 동안 누적된 걸작들 덕분이지
기술 발전으로 인해 게임 개발의 패러다임 자체가 크게 바뀌었어. 과거에는 용량과 성능 제한 때문에 최적화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어. 오늘날에는 이런 제한이 덜하다 보니, 화려함과 정교함에 더 초점을 맞추게 되었지. 이건 기술 발전에 따른 필연적인 변화라고 봐. 그 시대에는 최적화를 위해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고, 지금은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없는 거지 결국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개발 방식도 자연스럽게 바뀐거야.
하지만 요즘 게임들중에 최적화가 많이 부족한 게임들을 접하는것도 사실이야. 그렇기 때문에 이런 농담이 나온거겠지. 앞서 게임 개발자들을 옹호하긴 했지만 요즘 게임 개발자들이 조금 각성해야할 부분이기도 해. 기본기에 충실한것도 화려한것도 모두 중요하니까
222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 플랫폼의 다변화 등등..단순히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기는 어렵긴하지. 그리고 과거는 ‘개척’의 시대고 지금은 ‘발전’의 시대니까 개발자들도, 개발자의 마인드도 다르지… 게다가 지금은 기업화 되면서 개발자의 의지로만 개발되는게 많진 않으니까…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많은 개개의 개발자들이 도전하고 실패하고 재도전할 수 있는 미래가 되면 좋겠음.
첫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도 레전드 개발자들은 여전히 많아
그리고 옛날에도 형편없는 개발자들이 많았어.
이 밈은 재미있긴 하지만 과거를 지나치게 좋게 생각하는 유머같아.
현재와 비교되는 과거의 예시들은 지금까지도 명성을 유지한 고전 게임들이야
당시에도 형편없는 게임, 일명 '쓰레기 게임'들이 많았어.
과거에 명작이 많아 보이는 건, 수십 년 동안 누적된 걸작들 덕분이지
기술 발전으로 인해 게임 개발의 패러다임 자체가 크게 바뀌었어.
과거에는 용량과 성능 제한 때문에 최적화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어.
오늘날에는 이런 제한이 덜하다 보니, 화려함과 정교함에 더 초점을 맞추게 되었지.
이건 기술 발전에 따른 필연적인 변화라고 봐.
그 시대에는 최적화를 위해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고,
지금은 굳이 그렇게 할 필요가 없는 거지
결국 시대의 흐름에 따라 개발 방식도 자연스럽게 바뀐거야.
하지만 요즘 게임들중에 최적화가 많이 부족한 게임들을 접하는것도 사실이야.
그렇기 때문에 이런 농담이 나온거겠지.
앞서 게임 개발자들을 옹호하긴 했지만 요즘 게임 개발자들이 조금 각성해야할 부분이기도 해.
기본기에 충실한것도 화려한것도 모두 중요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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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 플랫폼의 다변화 등등..단순히 과거와 현재를 비교하기는 어렵긴하지. 그리고 과거는 ‘개척’의 시대고 지금은 ‘발전’의 시대니까 개발자들도, 개발자의 마인드도 다르지…
게다가 지금은 기업화 되면서 개발자의 의지로만 개발되는게 많진 않으니까…
좀 더 좋은 환경에서 많은 개개의 개발자들이 도전하고 실패하고 재도전할 수 있는 미래가 되면 좋겠음.
요즘 게임 진짜 넘 할거 없음 ㅜㅜ
ㄹㅇ 발적화 너무 끔찍함
유저들이 모드로 해결하겠지
이딴 마인드 가진 회사들도 있고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