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2014년 대입수험생을 위한 마음학교
수학능력고사 이후“잉여 시간”을 알차게 꼭꼭 채워줄 템플스테이와 심리상담, 불교인문학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 주최 : 땅끝 마을에 있는 미황사, 은유와 마음 연구회
■ 대상 : 대학입시로 황폐해진 심신을 추스르고 싶거나, 이제는 진짜‘나’를 찾아보고 싶은
예비대학생
10대, 하루 10시간 이상 공부에 몰입한 적은 있어도 1시간이라도 자신에 대해 집중해본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초중고 입학과 달리 어른이 되는 문턱에 서 있는 20살 즈음에 은유와 마음 스쿨에서 나를 생각하고, 나를 찾아가는 자기 성찰의 기회를 가져보세요.
지난해 15명의 수험생이 마음학교에 참가하여 새롭게 자기를 만드는 멋진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겨울, 나 자신과 마주앉을 용기를 가진다면 여러분도 진정한 힐링을 경험하게 될 겁니다.
Q 무슨 프로그램인가요?
A 오로지 대학 입시만 바라보고 살아온 아이들이 당당하게 더 큰 세계로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Q 어떻게 도와주실 건가요?
A 자신을 성찰하는 힘을 기르고 세계에 대한 조화롭고 열린 마음을 일깨우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템플스테이, 불교인문학, 심리상담, 명상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Q 구체적인 프로그램이 어렵게만 들리는데...
A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줄게요.
• 명상
명상을 통해 나 자신과 가족, 주변의 모든 것에 밝고 맑은 마음을 회복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대학입시에 대한 중압감 때문에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속마음과 다르게 행동하고 그 때문에 마음속으로 어려움을 느꼈다면,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은유치료
은유를 통해 새롭고 긍정적인 자신의 이야기를 만드는 색다른 자기치유 프로그램입니다. 물음표와 자괴감만 남발하는 혼자만의 고민에서 벗어나 스님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나의 이야기를 만들어봅니다. 성공은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나를 변화시키고 사랑할 때, 바로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곳에 있습니다.
• 불교인문학
1 강: 야, 이제 마음대로 할 수 있다! 그런데 정말 원하는 게 뭐지? -마음에 대한 불교적 지혜
2 강: 박물관 기행-한국의 아름다움, 반가사유상의 미소를 찾아서
3 강: 동아시아 문화의 지향점 - 수신과 출세
4 강: 우리가 꿈꾸는 세상-법계연기와 세계화
• 템플스테이
1. 일정 : 12월 6-8일 템플스테이
2. 장소 : 해남 미황사
3. 주요일정
▪ 1일: 사찰안내 및 예절 지도(금강스님), 숲길 걷기 명상, 다도, 강의(금강스님)
▪ 2일: 예불, 108염주 만들기, 참선수행(금강스님 & 명법스님), 은유와 마음 상담(명법스님), 산행 또는 땅끝 바닷가 가기, 다도, 강의(명법스님)
▪ 3일: 예불, 108배, 일지암, 대흥사, 윤선도 고택 등 역사기행
※ 위의 프로그램은 현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수능 끝난 후 놀기도 바쁜데, 너무 빡세지 않나요?
A 템플스테이를 제외하고는 5주 동안 하루! 그것도 단 몇 시간일 뿐입니다. 노는 틈틈이 소화되는 일정이니, 절대 걱정마세요!
Q 일정과 신청방법을 알려주세요!
A 아래의‘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방법“을 참고하여 신청하고, 친구들에게도 알려 주세요.
※ 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방법
• 일정 1차 : 11월 30일~12월 28일, 매주 토요일 오후 2시~5시(3시간)
2차 : 12월 1일~12월 29일, 매주 일요일 오후 2시~5시(3시간)
• 장소 : 조계사 맞은편 템플스테이 홍보관 3층 보현실
※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_()_
감사합니다. 아미타불 아미타불 아미타불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