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바르게 살기 운동 협의회 2024년 도덕성 회복 운동 초청 강연회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괴산군 바르게 살기 위원회(회장 안관준)는 27일 괴산문화원 3층 강당에서 아름드리 행복충전 연구소 전국현 소장 초청 안전 및 도덕성 회복 운동 특강을 가졌다.
김홍순 여성회장의 행동 강령으로 진행된 이날 도덕성 회복 특별 강연에는 송인헌 군수를 대신하여 장우성 부군수가 자리를 함께했다.
안관준 회장은 인사말에서 다사다난했던 금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며 회원 모두 올해 한 해 잘 마무리하시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자고 말했다.
오늘 강연회를 통해서 모두가 기본을 원칙으로 하는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장우성 부군수는 “진실, 질서, 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안전 괴산 만들기 캠페인, 도덕성 회복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과 기초질서 확립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또한, 건강하고 바른 사회를 만들기 위한 도덕성 회복 초청 강연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우리 군 4만 군민이 하나 되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소통하고 화합하여 괴산을 새롭게 변화시키고 발전시키는 데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도덕성에 대한 문제는 어제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라며, 사회 모든 분야에서 야기되고 있을 정도로 우리 사회에 만연된 것이 현실이라며, 나 자신을 절제할 수 있어야 하며 나 자신이 먼저 인성과 인품을 갖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에는 괴산군 11개 읍·면 에서 100명의 바르게 살기 회원들이 참석하여 도덕성 회복에 대한 깊은 내용의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강연에서 전국현 소장은 “도덕성 회복을 위한 화합 한마당”의 주제로 50분 동안 강연을 했다.
강연에 앞서 바르게 살기 운동 활성화 및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수상자 명단
▲도지사표창 : 정영채(소수면위원장) / 노원래(이사 )
▲군수 표창 : 김홍순(괴산바르게살기 여성회장) / 최화순(이사)
▲괴산군 의장 표창 : 박정애(부회장)
▲바르게살기중앙회장 표창 : 곽백열(청년회장)
▲바르게살기 괴산군협의회 감사패 : 한승훈(괴산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