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당시 해당 당사자가 디시인사이드에 썼던 게시글이라고 하네요. 디시에서 쓴 게시글에선 사무장들이 와서 사과하면서 ‘사람이라 실수할 수도 있다’라고 말해서 그냥 맞장구치고 voc 적은 건 기재하지도 않았음. 따라서 저 컴플레인을 건 당사자가 해당 사무장들이 ‘사람이라 실수할 수도 있다’라는 식으로 말했다라고 한 말도 믿기 힘들다고 생각.
별 시덥잖은걸로 세상 피곤하게 사는듯 나는.. -__-.. 승무원이 내내 나 한국말 하는디.. 와서 ㅠㅠ 영어+중국어 하길래.. 한국인인디요.. 한국말로 하셔도 되요.. 한게 혼자 놀래서 어머 죄송합니다 정말죄송 합니다, 막 여러번 막 하길래.. 아니.. 그렇게 사과하실거아니고 그냥 편하게 하시라는건디용 한게 그 윗사람까지 와서 죄송하다고 막하는데.. 뭘..그런걸로 사과들을 하신대요.. 하고 말았는디.. 또 한번은.. 승무원이.. 물 갖고 지나가다가..나한테 엎었는디도 걍,, 그러려니.. 뱅기가 흔들린게 그런갑다하고 말제 뭐.. 수건만줘서 닦기만 하고 뭐.. 물은 마른게요.. 하고 지나갔는디.. 저런거 찾아서 글 쓰는게 더 피곤
몇년전 처음 이 글 봤을땐 승객 참 쓸데없는데 열정 쏟네 했는데 생각이 바뀜. 승무원들 말마따나 별것도 아닌 voc로 저렇게 자기 직원들을 털어버린 회사가 젤 문제임. 그리고 블라인드에도 당사자 나왔으니 저렇게 날선 반응이었겠지만 동료들도 사측에 징계에 대해 이의제기는 했는지 알고싶음
첫댓글 저렇게 영어 단어을 섞어가며 쓰는것부터..
ㄹㅇ극혐함
과시형 인간
댓글 또 난리날예정
어휴 개싫다
나는 진짜 이해가 안되네... 보통 커리가 안 나오면 승무원 불러서 커리가 안 나왔다고 말하면 되는 거 아님? ㅋㅋㅋㅋ
승객이 승무원 대놓고 엿먹일라고 했네 상식적으로 없으면 갖다달라고 하는게 맞지
컴플레인 할수 있는거 아닌가?
사무장이 승무원 몇 년을 한 사람이고 짬이 있는데 ㄹㅇ “사람인데 실수할 수 있죠.” 이런 논조로 말했을리가 없음
22 자꾸 저걸로 트집잡는데 죄송하지만 그냥 사람이 하는일이라 실수가 있을수도 있다 라고 정중하고 좋게 얘기했을확률 200퍼 ㅎㅎ 트집잡는거임요
333 무려 대한항공 사무장이 저 소리를 했다? 말도 안됨 ㅋㅋㅋㅋ 진짜 저런 소리를 했다간 어떠한 사단이 날 수도 있겠다라는걸 모를리가 없음 ㅋㅋㅋ 글도 지 유리한 대로만 썼구만 ㅋㅋ
딱봐도 커리다시 달라는 말을 안하고 서비스 시간 끝날때까지 냅둔거에 대해서 사람이 실수 할 수 있으니 다시가져다달라하면 바로 대처했을거다 대충 요런 말이었을거임 ㅋㅋㅋ 그걸 맥락 다빼고 지 유리한대로만 쓴듯
ㅋㅋㅋㅋ대한항공 백번이상 타본입장에서
구구절절 공감합니다. 심지어 컴플레인있는거
사무장이 리커버리하러왔는데 그런 논조였을리가 없음
반면 사람하나 담그려고 별짓을 다하는 세상에서
그저 지 유리한대로 쓴글인데 잊을만하면 올라오네요
컴플레인 글만 봐도 빡세네 ㄷㄷ
컴플레인 할수있는데 기업들이 너무 컴플레인 하나하나에 직원들을 너무 잡는거같음
그리고 본인도 그자리에서 다시 달라고 할 수 있는걸 굳이...
컴플레인도 컴플레인 나름이지;걍 달라고 바로 말하면 되는걸 굳이..
회사가 저걸로 쥐잡듯이 잡는게 더 별로네. 말그대로 사람인데 실수 할수 있는거지.
감정서비스 끝판왕인 객실승무원이
사람인데 실수 할 수도 있죠
라고 말했을리없죠.
아마 ‘승무원이 실수했다 너그러이 양해바란다’
라는 말을 굉장히 완곡하게 표현했을거에요.
ㄹㅇ. 그리고 그냥 객실승무원도 아니고 끝까지 살아남고 승진한 사무장이 그랬다고는 생각하기 어렵죠.
아니 저기요 카레가 안 나왔어요 말 한마디면 되는데 그걸 치울때까지 기다리다 컴플레인 ㅋㅋㅋ
그 당시 해당 당사자가 디시인사이드에 썼던 게시글이라고 하네요. 디시에서 쓴 게시글에선 사무장들이 와서 사과하면서 ‘사람이라 실수할 수도 있다’라고 말해서 그냥 맞장구치고 voc 적은 건 기재하지도 않았음. 따라서 저 컴플레인을 건 당사자가 해당 사무장들이 ‘사람이라 실수할 수도 있다’라는 식으로 말했다라고 한 말도 믿기 힘들다고 생각.
별 시덥잖은걸로 세상 피곤하게 사는듯
나는.. -__-.. 승무원이 내내 나 한국말 하는디.. 와서 ㅠㅠ
영어+중국어 하길래.. 한국인인디요.. 한국말로 하셔도 되요.. 한게 혼자 놀래서 어머 죄송합니다 정말죄송 합니다, 막 여러번 막 하길래.. 아니.. 그렇게 사과하실거아니고 그냥 편하게 하시라는건디용 한게
그 윗사람까지 와서 죄송하다고 막하는데.. 뭘..그런걸로 사과들을 하신대요.. 하고 말았는디..
또 한번은.. 승무원이.. 물 갖고 지나가다가..나한테 엎었는디도 걍,, 그러려니.. 뱅기가 흔들린게 그런갑다하고 말제 뭐.. 수건만줘서 닦기만 하고 뭐.. 물은 마른게요.. 하고 지나갔는디..
저런거 찾아서 글 쓰는게 더 피곤
승무원한테 잘해라 ㅠㅠ그래야 비행기 비상사태때도 잘 살려주징
진짜 버러지새끼네
턱을 돌려버리고 싶네 왜 저렇게 살까
손들고 말하면 될일을 저게 나는 문제 없이 한건데 왜그래?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없길
몇년전 처음 이 글 봤을땐 승객 참 쓸데없는데 열정 쏟네 했는데 생각이 바뀜. 승무원들 말마따나 별것도 아닌 voc로 저렇게 자기 직원들을 털어버린 회사가 젤 문제임. 그리고 블라인드에도 당사자 나왔으니 저렇게 날선 반응이었겠지만 동료들도 사측에 징계에 대해 이의제기는 했는지 알고싶음
손들고 말하면 되지 진짜 심보 고약하네
나만 밥 제대로 안주면 화낼일이긴 한데 하루에 몇백명 상대하는 서비스직인 승무원들 상대로 저렇게 하는건 좀 에바긴하네용
군대로 치면 괜찮다 괜찮다 해놓고 뒤로가서 마음의 편지써서 찌른거랑 비슷한건가
거기서 말하지 승무원한테 원수라도 졌냐...
비행기 딜레이 때문에 일정 꼬여서 나도 쎄게 항의한 적 있는데 갑자기 죄송스럽네 저렇게 뒤에서 까일줄은..
근데 그냥 이건 사내문화 문제 아닌가? 승객의 컴플레인에 본보기 삼아 직원들을 과하게 징계한 회사 잘못으로 보임.
2년 전까지 M브랜드 호텔 4,5성급 호텔에서 총 7년 근무했는데 저런 사람 지~~~~~~~~~~~~~~~~~~~~~~~~~~~~~~~~~~~~~~~~~~~~~~~~~~~~~~~~~인짜 많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정신 이상자 같은 사람들 너무 낳음
진짜 절대 상종하고싶지 않은 부류 욕나오네 ㄹㅇ 퉤
음 컴플레인건 손님이나 실수한 신입승무원이나 사무장 등등 세상에는 여러사람이 존재하기에 뭐 실수고 빡친거고 다이해가능한데 그깟거땜에 승무원들잡은 회사가 더 이해안되는뎁ㄷㄷ
컴플레인은 걸 순 있는데 저렇게까지 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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