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조미선기자]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 신제성)은 지난 18일~19일 이틀간 구례 더케이 지리산 가족호텔에서 '2023. 가나다 캠프'를 개최했다.
'가나다캠프'는 구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구례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가족·친구들이 어울림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이해와 긍정적인 관계 형성, 특수교육대상자의 도전행동 긍정적 중재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캠프 주요 프로그램은 1부 명랑체육대회 2부 꿈트리(꿈이 트이는 이시간) 부스체험(함께해요 인권 문구 협동화, 또박또박 말해요, 몸으로 말해요, 친구와 함께 메모리게임) 3부 장애인권 샌드아트 공연 및 샌드아트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캠프에 참가하게 되서 기쁘고 함께 활동하며 시간가는 줄 몰랐다. 2박3일로 늘렸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참가 학생의 학부모는 "작년에 참가하고 이번 캠프를 아이들이 많이 기다렸는데 프로그램이 다채로워 져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신제성 교육장은 "가나다 캠프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의 가족·친구들이 함께 소통하고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 구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자와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향후 구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관내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소통하고 건강한 통합이 될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9621
구례교육지원청 가나다 캠프 개최
[구례=조미선기자] 구례교육지원청 (교육장 신제성)은 지난 18일~19일 이틀간 구례 더케이 지리산 가족호텔에서 '2023. 가나다 캠프'를 개최했다. '가나다캠프'는 구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www.miraenews.co.kr
#구례교육청 #신제성교육장 #특수교육지원센터 #장애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