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에 김만덕기념관에서 30주년 행사관계로 평소보다 일찍 답사를 끝내고 행사장에 도착하니 사진 전시가 제 눈을 사로잡습니다.
그동안 답사했던 유적지들의 모습과 현재 모습을 비교한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어 흥미로웠습니다. 또, 지금은 사라져 버린 유적지 사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한편에서는 고영철 회장님과 소나기님이 3년간 힘 써 펴내신 귀한 책도 나눔을 해 주셔서 저도 소중히 한 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30주년 기념식에는 200여 명 정도의 정말 많은 분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본격적인 기념식에서는 각 분야에서 오신 외빈들의 축사가 있었고, 그동안 답사회와 함께 오랜 시간 동거동락한 다섯 명의 회원들께 상장 수여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순서로 답사회 회원이자 밭담 전문가인 강성기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제주 밭담 경관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30주년 기념식이 끝나고 인근 식당에서 저녁을 먹으며 여러 회원들과 그 동안의 답사회에서의 추억을 되새기며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난 30년에 이어서 제주문화유산답사회가 30년, 60년 더 번성하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우리 답사회의 창립 30주년 기념식이 성대히 거행되었음을 먼 곳에서도 잘 보였습니다. 무궁무진하게 더욱 가열찬 발전을 거듭해 나가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상 받으신 분들에게 축하 말씀 전합니다.
사진 덕분에 30주년은 영원히 기억하게 되었네요 ㅎ
좋은 사진 감사함다!
감사합니다.~^^
30주년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게 사진으로 잘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30 주년 축하합니다. 함께하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탐라곰님 사진 찍으시느라 너무 애쓰셨습니다.
좋은 사진 잘 간직하겠습니다.
사진 잘 보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제주문화유산답사회 창립 30주년
가고픈 마음이지만 참석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게시된 사진들 속에서 타임머신을 열심히 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