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량할 수 없는 사랑으로 저희 가정을 인도하시는 하나님! 각박한 세상을 살아가는 저희들에게 주께서 친히 보호자 되어주시고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민족 고유명절인 추석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들, 이처럼 다같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게 하시고 따뜻한 가족의 정을 나누게 하심도 감사합니다.
함께하는 동안에 생활하면서 쌓인 피곤함이 사라지게 하옵시고 주님이 주시는 평안과 회복의 은혜를 온전히 누리게 하여주시옵소서.
바라옵기는 우리 자녀들에게 부모가 줄 수 없는 하늘의 복을 허락해주셔서 날마다의 삶 속에서 승리하게 하옵시고 영혼이 잘되고 범사가 잘되며 형통함이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만복의 근원이신 하나님! 우리 가족들 각자에게 주신 달란트가 있는 줄 압니다.
주님 나라와 의를 위해 아름답게 사용되게 하시오며 주님의 사랑을 실천함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가정으로 쓰임받게 하여주시옵소서.
만물이 결실하는 계절에 우리의 영혼도 더욱 새로워지게 하옵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이루어가는 복된 가정으로 거듭날 수 있게 해주시옵소서.
이 시간 베불어 주시는 풍성한 식탁의 은혜를 감사함으로 받습니다. 귀한 식물로 인하여 힘을 얻게하시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확인하는 복된 시간으로 인도해 주시옵소서.
저희에게 이처럼, 따뜻한 가정과 힘들 때 의지할 수 있고 내편이 되어주는 사랑하는 가족이 있음을 감사하오며 가장 귀하신 이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글=장명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