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또는 서비스 유형별 소비자 물가 인플레이션(200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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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또는 서비스 유형별 소비자 물가 인플레이션(2000-2022)
소비자 물가 지수(CPI)는 인플레이션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보여줍니다. 이 큰 그림 수치는 금융 부문의 정책 입안자와 전문가에게 유용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전 등록기나 체크아웃 화면에서 인플레이션을 경험합니다.
21세기가 시작된 이래로 미국 소비자들은 다양한 범주에 걸쳐 가격 변동의 차이를 목격했습니다. AEI의 Mark J. Perry 가 생각한 이 차트 개념보다 더 잘 설명된 곳은 없습니다 . 여러 경제 요인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명확하고 영향력 있는 출발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세기의 차트"라고도 합니다.
요점은 많은 소비재, 특히 아웃소싱이 용이한 제품의 가격이 하락한 반면 주요 "거래 불가" 범주의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두 가지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정상을 향한 경쟁: 의료 및 교육의 인플레이션
금세기 초부터 의료와 교육이라는 두 가지 필수 범주의 가격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국에는 "의료 인플레이션" 문제가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건비 상승, 인구 노령화, 더 나은 기술, 의료 관광 등 의료 부문의 비용이 계속 증가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의약품 및 병원 서비스의 가격 책정도 증가의 주요 원인입니다. 배리 리톨츠(Barry Ritholtz)가 외교적으로 말했듯이 "시장의 힘은 이 산업에서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증가하는 의료 비용은 미국 인구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미국인의 절반이 의료 부채를 지고 있으며 대다수는 1,000달러 이상을 빚지고 있습니다.
또한 차트 상단 근처에는 교육 관련 범주가 있습니다. 60년대와 70년대에 수업료는 인플레이션과 거의 일치했지만 1980년대 중반에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수업료는 계속해서 상승했습니다. 2000년 이후 등록금은 178%, 대학 교과서 가격은 162% 올랐다.
늘 그렇듯이 저소득층 학생들은 등록금 인상 으로 인해 불균형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 Pell Grants는 이제 예전보다 훨씬 적은 부분의 수업료를 부담하며 대부분의 주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고등 교육에 대한 자금을 삭감했습니다 .
세계화: 텔레비전과 장난감 이야기
교육 및 건강 관리와 같은 필수 요소가 급증했지만 모두 나쁜 소식은 아닙니다. 소비자들은 일부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평면 스크린 TV는 큰 티켓 품목이었습니다. 세기의 전환기에 평면 스크린 TV는 당시 중위 소득($42,148)의 약 17%에 달했습니다. 그러나 초기에 가격이 빠르게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새 TV의 가격은 미국 중위 소득($54,132)의 1% 미만입니다.
마찬가지로 셀룰러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도 지난 20년 동안 더 저렴해졌습니다. 장난감은 또 다른 대표적인 예입니다. 대부분의 장난감이 해외에서 제조되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디지털 옵션이 제공됨에 따라 가치 제안도 변경되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볼 때 의류 및 가구와 같은 품목은 가장 최근의 인플레이션 이후에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변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