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토퍼 루가버어제
1/4
파일 - 사람들이 2022년 11월 22일 화요일 뉴욕 브롱크스 자치구의 Hunts Point Produce Market에서 S. Katzman Produce에서 과일과 채소를 구입합니다. 12월 13일 화요일, 노동부는 11월 미국 소비자 물가를 발표합니다. (AP 사진/안드레스 쿠다키, 파일)
워싱턴 (AP) — 미국 가계에 계속해서 가해지는 압력에도 불구하고 가격 인상이 냉각되고 있다는 최근 신호로 지난 달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다시 둔화되었습니다 .
11월 소비자 물가는 1년 전보다 7.1% 상승했다고 정부가 화요일 밝혔다. 이는 10월의 7.7% 와 최근 정점인 6월의 9.1% 에서 크게 하락한 것입니다 . 5회 연속 하락세였다.
보다 최신 스냅샷을 제공하는 월 단위로 측정한 소비자 물가 지수는 0.1% 상승에 그쳤습니다. 변동성이 큰 식품 및 에너지 비용을 제외하고 연준이 면밀히 추적하는 소위 핵심 인플레이션은 전년 대비 6%로 둔화되었습니다. 10월부터 11월까지 핵심 가격은 0.2% 상승하여 2021년 8월 이후 가장 완만한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최신 수치는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약 18개월 전에 처음으로 강타하여 올해 초 40년 최고치에 도달한 가격 가속에서 꾸준히 둔화되고 있다는 가장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광고
가스 가격은 여름 정점에서 떨어졌습니다. 중고차, 건강 관리, 항공 요금 및 호텔 객실 비용도 11월에 떨어졌습니다. 가구와 전기세도 마찬가지였다. 주택 비용은 급증했지만 그 데이터의 대부분은 주택 가격과 아파트 임대료의 하락을 보여주는 실시간 측정치를 아직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식료품 가격은 여전히 골칫거리입니다. 10월부터 11월까지 0.5% 급등했으며 1년 전에 비해 12%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가격 급등으로 인해 많은 미국인들이 음식을 살 수 있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피닉스에서는 지난 달 애리조나 전역의 기록적인 19,000가정에 추수감사절 식사를 제공한 St. Mary's Food Bank에 긴 줄이 늘어서 있습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과자와 그래놀라를 먹고 있습니다. "푸드 뱅크는 정말 우리를 위해 문제를 해결합니다."
역시 차에서 기다리고 있는 알마 퀸테라는 남편이 온종일 집안일을 하고 있는데도 한 달에 두세 번씩 푸드뱅크를 방문해야 학령기 아이들 3명을 먹일 수 있다고 말했다.
"높은 가격은 임대료, 청구서, 특히 음식과 같이 우리에게 정말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Mary's의 대변인인 Jerry Brown은 지난 주 푸드 뱅크의 주요 Phoenix 위치에서 4,717가정에 패키지를 배포했으며 이는 1년 전 같은 주보다 63% 증가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경제학자들은 최근의 인플레이션 수치가 앞으로 몇 달 안에 약간의 완화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말합니다.
광고
Comerica Bank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Bill Adams는 "2022년 인플레이션은 끔찍했지만 2023년 전망은 훨씬 더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급망이 더 잘 작동하고 기업 재고가 더 많아져 2020년 인플레이션을 부채질한 대부분의 부족이 끝났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인플레이션 보고서를 "전국의 가족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라고 부르며 낮은 자동차 및 장난감 가격이 휴가 쇼핑객들에게 혜택을 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든은 인플레이션이 내년 말까지 "정상 수준"으로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11월 수치에서 진전의 한 가지 징후는 신차 가격이 10월부터 움직이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평균적으로 새 차는 여전히 1년 전보다 7.2% 더 비쌉니다. 그러나 이는 1953년 이후 최고 기록이었던 4월의 전년 대비 13.2% 증가에서 감소한 것입니다.
광고
신차 가격의 하락은 대부분의 상품에서 풀린 공급망 혼란이 반도체 및 기타 주요 자동차 부품에서도 어떻게 완화되고 있는지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경제학자들은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업체가 생산량을 늘리고 구매자에게 차량 공급을 확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택, 자동차 및 신용 카드 대출 비용이 더 비싸지면서 수요가 둔화되고 자동차 딜러가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기 시작했음을 시사합니다.
월스트리트는 연준이 내년 초까지 금리 인상을 늦추고 잠재적으로 중단할 수 있도록 추가 지원을 제공하면서 예상보다 나은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환영했습니다.
수요일에 연준은 올해 7번째 인상인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인상할 것으로 널리 예상됩니다. 이 움직임은 연속으로 4개의 3/4포인트 인상을 따를 것입니다. 0.5포인트 인상되면 연준의 주요 단기 금리는 15년 만에 최고치인 4.25~4.5% 범위에 놓이게 됩니다.
인상은 소비자와 기업을 위한 대출 금리를 더욱 인상할 것입니다. 이코노미스트들은 인플레이션에 맞서기 위해 신용 긴축을 지속하는 과정에서 연준이 내년 경기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Plante Moran Financial Advisers의 경제학자 Jim Baird는 "인플레이션 공포의 최악은 백미러에 있을 수 있다는 증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경기침체의 가능성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책 입안자들이 경제를 탐색하거나 잠재적으로 통과하는 데 필요한 다음 위험 요소입니다."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인플레이션 경로를 가장 잘 이해하기 위해 세 가지 별도 범주의 가격 추세를 추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임대료 및 주택 소유 비용을 포함하는 주택; 자동차 보험, 애완 동물 서비스 및 교육 과 같은 주택을 제외한 서비스 .
2주 전 워싱턴 연설에서 Powell은 상품과 주택의 인플레이션 완화에는 약간의 진전이 있었지만 대부분의 서비스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러한 추세 중 일부는 식품과 에너지를 제외한 상품 가격이 10월에서 11월까지 0.5% 하락하여 2개월 연속 하락하는 지난달 데이터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소비자 물가 지수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주거 비용은 여전히 오르고 있다. 그러나 아파트 임대료와 주택 가격의 실시간 측정치는 팬데믹이 한창일 때 지글지글 가격 상승을 기록한 후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파월은 이러한 하락이 내년 정부 데이터에 나타날 가능성이 높으며 전반적인 인플레이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결과적으로 Powell의 가장 큰 초점은 서비스에 있었으며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급격한 임금 인상이 인플레이션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 호텔 및 레스토랑과 같은 서비스 회사는 특히 노동 집약적입니다. 그리고 평균 임금이 매년 5%-6%씩 활발하게 증가함에 따라 해당 경제 부문에서 물가 압력이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기업은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함으로써 인건비의 일부를 고객에게 전가하여 인플레이션을 지속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더 높은 급여는 또한 더 많은 소비자 지출을 촉진하여 회사가 가격을 인상할 수 있게 합니다.
많은 서비스의 가격이 11월에도 계속 상승했습니다. 치과 진료는 10월에 비해 1.1% 증가했으며 1년 전보다 비용이 6.4% 증가했습니다. 식당 가격은 0.5% 상승했다. 1년 전에 비해 8.5% 증가했습니다.
자동차 보험 가격은 11월에 0.9% 상승했으며 전년 대비 13.4% 더 비쌉니다. 자동차 수리 평균 비용은 지난달 1.3%, 지난해보다 11.7% 증가했다.
그러나 주택을 제외한 서비스 부문에서도 가격 하락 조짐이 보였다. 예를 들어 렌터카 비용, 항공료 및 호텔 가격은 모두 11월에 떨어졌습니다.
전반적으로 임대료를 제외한 대략적인 서비스 지표는 10월에 0.1% 하락한 후 11월에는 변동이 없었습니다. 그 수치는 올해 4월과 6월 모두 1.1%나 치솟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