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기스칸의 매장을 비밀로 하기 위해 그의 장례식에 참석한 2,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모두 처형당했습니다. 사형집행인들은 그의 호위대원들에 의해 살해되었고, 호위대는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현재까지도 발견되지 않은 채 남아있습니다.
https://twitter.com/creepydotorg/status/1762234850767970401?t=UH3qOvMzVdEzHE-lM60ZBg&s=19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징기스칸은 전략적 결혼 정책을 채택했습니다. 그는 딸을 동맹국의 왕과 결혼시키려고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새 사위에게 몽골 전쟁에 군 복무를 맡기고 딸이 왕국의 통치를 맡게 됩니다. 그의 사위 중 많은 수가 전투에서 사망했고 그의 딸들이 통치를 물려받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징기스칸은 몽골 본토 주변에 방패를 건설하고 그 너머로 확장했습니다.
딸 알라카이에게 보낸 결혼 지시에서 “그는 이것이 중요한 군사 임무였다는 점에 의심의 여지를 남기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단순히 행정을 하기 위해 존재한 것이 아니라 통치하기 위해 존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부족 국가에서 세계적인 제국으로 몽골이 확장되기 시작했습니다.”
징기스칸의 죽음으로 그의 딸들은 황해에서 카스피해까지 통치했습니다. 아마도 여성이 이렇게 광대한 지역에서 그토록 많은 권력을 장악한 적은 이전에도 없었고 이후에도 없었을 것입니다.
아들들은 징기스칸이 죽자마자 그 힘을 깎아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각자는 영토를 상속받았고, 그것을 확장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의 자매들로부터 그것을 빼앗는 것이었습니다.
딸들이 늙고 죽자 아들(손자)이 왕국을 차지했습니다. 새로운 세대의 여성들이 권력을 얻었습니다. 남편이 술을 마셔 죽는 동안 권력을 잡은 징기스칸의 며느리들입니다.
https://twitter.com/timecaptales/status/1762235232218956092?t=ZFyF98qlNQFZWwafHCGJDg&s=19
첫댓글 징기스칸의 혜안이 탁월한듯^^
오늘도 들어봅니다. 후~하~후~하~ 후하후하~~ 징~ 징~ 징기스칸~~ ㅎㅎㅎ -----> https://www.youtube.com/watch?v=wyCSQCyBiE0
PLAY
https://youtu.be/1AXlVZRpweI?si=u-kH7l41Ov3nKrIG
신나는 음악이네요 ㅎㅎㅎ
PLAY
@똑순이 같은 그룹이 부른 또다른 곡 모스카우(모스크바)도 들을만합니다^^ 러시아 패러디 영상에 잘 삽입되는 곡이죠.
--------> https://www.youtube.com/watch?v=EPdn9_h2dCY
PLAY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요 위에 음악과 율동우리도 해보고 싶다요 똑순이님 ㅎ~
명쾌하네요~
공감 ㅎㅎㅎㅎㅎ
그 거대한 제국을 어떻게 통치했을까?
오랜 세월 미스터리였는데 이 게시물을 보고 나니 이해가 되네요.
젊은 시절 폴란드에 일이 있어서 간 적이 있었는데,
그곳까지 칭기즈칸이 쳐들어왔더군요.
마침 일요일이었는데 관광객에게 짧은 쇼를 보여주더군요.
몽골 병사로 분장한 무사가 종탑에 있는 폴란드 병사에게 활을 쏘자
폴란드 병사가 활을 맞고 쓰러져 종탑에서 떨어지는 쇼를 보았습니다.
쇼가 끝나자, 백인 관광객들이 저를 힐끗힐끗 쳐다보더이다.
저 혼자 아시아인이라서 저를 쳐다본 거 같아요.
작은 칭기즈칸 박물관이 있어서 보았는데
몽골 군대가 쓰던 무기와 그들의 복장 그리고 몽골 제국 지도와 전황을 설명한 게시판 등이 있더군요.
마지막으로 칭기즈칸이 망한 이유를 설명하더군요.
바로 총포의 등장과, 제국의 비대화 때문이었다고 결론을 내리더이다.